건강팁

변비가 생기는 이유 스트레스 긴장성 변비 알아보자

누적킹 2018. 3. 4.

변비가 생기는 이유 스트레스 긴장성 알아보자 - 비는 장이 올바르게 기능하지 않는다는 첫번째 증상중 하나입니다. 변비는 특히 앉아있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식습관이 열악한 사람들,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사람이 변비가 생기면 대장 벽에 누적된 대변이 원인이 되어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결장의 내경에는 퇴적물이 쌓여 개구부가 좁아지고 대변이 통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변비가 생기는 이유 스트레스 긴장성 변비 알아보자

 - 숙변에 좋은음식 숙변제거에 좋은음식 알아보자

 -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알아보자

 -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알아보자

 

결장벽을 통해 혈액에서 나온 폐기물은 불완전하게 소화된 음식의 발효 및 부패로 인한 다른 독소와 함께 신체에서 재 흡수됩니다. 

 

결과적으로, 장의 연동 운동으로 알려진 근육 수축이 더 이상 소화관을 따라 경화된 대변을 쓸어 낼 수 없을 때 발생 합니다. 이런증싱을 가진 사람은 하루에 여러번 배변을 할수도 있으며 또한 변비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변비의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으며 먹는음식 그리고 살고 있는 환경등에도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대표적인 증상에 대한 유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은 내장기관이나 조직에 질병의 물리적 징후가 없는데  나타나는 소화 장애입니다. 증상이 다양하고 변비와 함께 설사, 메스꺼움, 공복감, 헛배등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원인은 여러가지 유형이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들은 구토, 두통 및 통증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은 음식섭취가 어려워 영양 실조를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많은 영양소가 제대로 흡수 될 수 없으며 설사로 인해 영양분이 빨리 고갈될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흔한 증상 중 하나는 결장의 불규칙한 수축입니다. 그리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가장 흔히 진단되는 소화기 질환으로 증상이 있는 성인 5 명 중 1명꼴로 나타납니다.

 

 2  게실염

게실염과 관련된 문제는 현대식 식단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운송 시간이 길어지면 유해한 독소가 형성됩니다. 배설물이 성공적으로 배설되지 않으며 잔재물이 결장 벽에 퇴적되어 경화됩니다.  

 

이렇게 압축된 퇴적물을 옮기려면 결장의 원형 근육이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 내부 압력은 게실이라고 불리는 작은 주머니를 결장을 따라 발달시킵니다. 결국 이 주머니는 감염되고, 그 결과로 게실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 상태는 가능한 내부 출혈과 조직 파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merican Heart Journal (1973년 4월)에 실린 기사는 다음과 같은 가설을 뒷받침 합니다. 잔류 물이 많이 생기는 규정식은  성형되지 않은 변이 통과하면서 장내용물의 배설을 촉진 합니다. 대조적으로, 현대 서구 문명의 낮은 잔류물 식단은 작고 단단한 변을 통과하면서 장내 이동 시간을 연장시키고 있습니다. 

 

추후 상황에서는 결장의 압력이 크게 높아져서 맹장염과 장질환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변이 딱딱해지는 동안 복부 팽만감도 크게 증가합니다. 고단백 식단은 대변이 장을 통과하면서 장 내용의 배설을 촉진 시킵니다. 

 

 3  박테리아

박테리아는 장내 다양한 환경에서 성장하고 공생 합니다. 대부분의 박테리아는 상업적 하수 처리장에서 사용되는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신체의 오염물질이나 찌꺼기등을 처리하는 대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내에 유해한 세균이 있을 수 있지만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으면 체내 질서가 잘 유지됩니다. 

 

특히, 유산균 박테리아는 대장에 매우 유익합니다. 결장이 적절한 pH 균형으로 회복되면 나쁜 박테리아가 친화적인 박테리아에 의해 억제됩니다. 또한 다른 기관에서 잔류물을 처리 할수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간, 혈류 및 림프는 모두 이것을 하기 시작합니다. 만약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지 않다면 변비의 간접적인 영양을 미칠수 있습니다.

 

 4  치질

치질은 항문의 정맥류가 팽창한 유형입니다. 큰 창자 또는 직장의 하단에 정맥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치질의 종류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치질의 상태가 과열될때 그것은 너무 아프고 일부 조직이 파열되어 출혈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모든 성인의 3 분의 1이상은 어떤 형태로든 치질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변비가 치질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것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치질 문제의 원인은 정맥류와 동일합니다. 혈관에 압력이 가해져 혈관벽이 부풀어 오르고 파열되며 치질벽 또는 치태의 혈관이 튀어나올수도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사의 형태로 치질이 올수 있으며 이로 인해 더 발전된 형태로 변비 증세까지 와전될수도 있습니다. 그 문제는 치질로 인한 항문 근육의 이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다음 읽기   효과적인 변비약 해결방법 최고의 자연식품 7가지 추천

 

이상으로 알아본 변비가 생기는 이유 스트레스 긴장성 변비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