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

누적킹 2018. 7. 27.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10가지방법 - 많은 사람들이 만성 스트레스와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유사증세 및 장애로는 공항장애, 신경질, 흥분, 긴장,  심장 및 가슴 통증과 같은 증상에 직면 합니다.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감정코칭이나 뇌호흡, 단전호흡, 요가학원등에서 이완하는법등을 배우면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의 여파로 불면증을 치료하기위해 많은사람들이 정신과 병원을 방문하며 애니어그램 및 우울증검사등을 실시 합니다. 요즈음 우울증으로 한의원에서 치료 받는분들도 계십니다.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

 -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알아보자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사실, 불안이나 우울증은 가장 흔한 정신 건강 문제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는 성인의 18 %이상이 매년 불안장애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갑상선 기능항진과 같은 다른 좋지않은 건강 상태로 인해 불안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원인은 여러종류가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받으면 환자가 최상의 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연 및 민간 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요법은 일반적인 의학 요법과 함께 사용하는것이 안전합니다.그러나 식이요법과 일부 천연 보충제의 사용은 항정신 치료 약물의 작동 방식을 바꿀수 있으므로 이러한 해결책을 시도하기전에 의사와 상담하는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다른 자연 요법을 권유할수도 있습니다.

 

 1  운동

운동은 불안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불안한 에너지를 없애기에 좋은 방법이며, 이를 반증하는 사례는 12 개의 무작위 대조 연구를 2015년에 검토한 결과, 운동은 불안에 대한 치료일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으로 인한 불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6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은 금연과 관련하여 불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명상

명상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쉽게 관리할수 ​​있도록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요가중 마음챙김과 명상을 포함한 다양한 명상스타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indfulness-based meditation은 치료에서 점점 인기가 있습니다. 2010년 메타분석 검토는 우울증과 불안과 관련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위한 매우 효과적일수 있음을 시사 합니다.

 

 3  이완 운동

사무실 근무자나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작업자에게는 무의식적으로 근육을 긴장시키고 불안에 대한 반응으로 어깨를 움츠리게됩니다. 점진적 휴식이나 스트레칭 및 운동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누워서 발가락부터 시작하여 어깨와 턱까지 일하는 동안 각 근육 그룹을 천천히 수축시키고 이완시키는 방법을 실천하시면 좋습니다.

 4  글쓰기

불안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것이 관리가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일기나 다른 형태의 글쓰기가 사람들이 불안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2016년 연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울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공황장애 또는 우울증 증상이 있다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공황장애와 우울증 증상을 유사한 종류라고 해석하는 경향이 있지만 같은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진단은 관련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하시면 알수 있습니다.

 

 5  시간 관리 전략

한 번에 너무 많은 약속이 있으면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족, 직장 및 건강 관련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있는 계획을 세우는 것은 이러한 불안감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은 사람들이 한번에 하나의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케줄 플래너와 온라인 캘린더는 멀티 태스킹에 작업에 도움을 줄수 있는 도구들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주요 프로젝트를 관리 가능한 단계로 소분화하면 더 적은 스트레스로  작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게됩니다.

 

 6  아로마 테라피

냄새를 진정시키는 식물 오일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향기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작동하므로, 다양한 옵션을 테스트해 보시는게 중요 합니다.

 

라벤더가 특히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012년 연구에 라벤더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불면증대상자 45세 ~ 55세 여성들) 결과에 따르면 아로마 테라피는 단기간에 심박수를 감소시키고 장기간 수면 문제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허브 차

많은 허브 티는 불안과 수면을 도와 주며 일부 차에는 뇌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어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2018년 연구자료는 카모마일은 코티솔, 스트레스 호르몬의 수준을 변경할 수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약초 허브

허브티와 마찬가지로 많은 허브 보조제가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나 이러한 주장을 지지하는 명백한 과학적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다.

 

약쵸 보충 교재 및 다른 약과 가진 잠재적인 상호작용에 관하여 지식이 있는 관련병원의 의사에게 상담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즈음 한의원등에서 침으로 우울증이나 불안등을 치료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9  동물들과의 교감

2018 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애완 동물은 불안을 비롯한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5년 연구는 귀뚜라미를 돌보는 것은 노인의 심리적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동물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외상과 관련된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불안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 중 하나는 인지 행동 치료 (CBT)라고합니다.  자신의 생각이 자신의 감정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긍정적이거나 건설적인 대안으로 그 반응을 대체하도록 돕는것입니다.

 

CBT는 일이나 외상의 사례와 같은 특정 문제와 관련된 불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만성 불안을 관리하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다음 그룹 의 약물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자낙스 (Xanax)와 발륨 (Valium)을 포함한 벤조디아제핀 (benzodiazepines)이라고 불리는 항불안제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면역력하면 떠오르는 첫번째 단어는 무었입니까? 네 ! 사람들마다 다르겠죠! 건강하신분들은 관계없으나 암센터에서 면역력강화제를 사용하고 있는 말기암환자나 암종류에 상관없이 세포치료

mangoholic1.tistory.com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