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8. 6. 29.

비타민이라는 단어가 유래된 이래 수많은 건강식품이 가이드 라인을 만들어 홍보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종합비타민 고르는법에서 부터 남성비타민, 여성멀티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등 비타민효능에 대하여 TV건강채널과 홈쇼핑등지에서도 널리 광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음식은 식품의 성분을 분석한데서 그 원조를 찾을수 있는데 칼라푸드, 항산화제 식단, 단백질식단등의 레시피와 비타민종류, 비타민기능 비타민의 해석을 빌어 사람들이 비로소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수 있게 동기를 부여 합니다.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비타민B 추천 비타민B 권장량 알아보자

비타민 B3 니아신과 B3 니코틴산아미드의 차이점

비타민B12 식품 음식 효능 결핍증 권장량 부족증상 알아보자

 

요즘 주로 화자가 되는 비타민군은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K등이 뜨고 있으며 종합비타민순위에서도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중의 광고제품중 아로나민과 고려은단비타민C가 대표적으로 마케팅을 잘하는 회사제품입니다.

 

가장 좋은 비타민 섭취는 자연식품을 통한 섭취가 가징 좋지만 현대인들은 좋은 먹거리를 얻을수 있는기회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비타민이라는  건강보조식품을 구입하게되고 비타민워터라고하여 비타민이 가득한물이라는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대략적인 비타민 섭취가이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K 비타민B 비타민C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비타민이 없습니다

비타민 A, C, D 및 E는 대부분 듣게되지만 비타민B군 도 중요합니다. 간과하고 싶지 않은 비타민 K도 있습니다. 비타민 K는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혈액 응고에 필요한 것입니다. 

비타민K없이는 혈압과 내출혈 위험이 있습니다. 신생아들은 생후 첫 시간 동안 비타민 K주사를 맞아 충분한 양을 투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타민B군은 비타민 B1, B2, B3... B12까지 구성됩니다. 그것은 엽산과 같은 다른 이름으로 불릴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B 계열은 중추 신경계, 뇌 및 기타 연결된 요소의 개발 및 유지 관리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임산부는 아기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건강식단에 엽산성분을  많이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가장 많은 화자와 열띤 토론상대가 되는 비타민 C와 E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종종 면역계를 보호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감염과 질병에 대항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비타민인 비타민 E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괴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로 인도하는 칼슘 흡수에 도움이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구루병을 예방하기 위해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비타민 A에 관해서는 근육, 눈 및 전반적인 건강을 돕기위한 것이며 다이어트에 추가하는 중요한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이 유익한 반면 권장 일일 섭취량만 꼭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이런 부분은 매우 관가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비타민을 좀 과량 섭취한다고 당장 무슨 해가될까 이렇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하루나 이틀이 지나면 서 오랜기간 장복을 할 경우 대다수에 각종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여기서 예외로 들수 있는  부작용이없는 유일한 비타민은 비타민 B군입니다. 이것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몸에서 쉽게 배설됩니다.

 

다른 비타민들은  신체에 흡수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기에 부작용을 초래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신체의 밸런스 전해질 미네랄, 건강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신체흡수 허용기준도 달라질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섭취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때로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자연적인 식단을 통한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양제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라면 섭취한 양과 식단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의 양을 잘 관찰해야 합니다. 

 

특히 비타민 A, K 및 E의 경우 권장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그 결과 신체에서 독성을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A, D, E 및 K는 모두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건강에 좋은 식이 요법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지방에 저장되어 필요할 때 꺼내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부분 때문에 독성 위험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각 각의 비타민을 얼마나 많이 복용해야 할까요?

비타민에 관한  대부분의 영양제에는 * RDA가 표시됩니다. 이는 일일 권장 단위를 의미합니다. 수치마다 오차가 있을수 있으며  다른 경우에는 합성 비타민에 대한 국한적인것일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독성에 대한 위험없이 매일 복용 할 수있는 양과 건강에 필요한 양입니다.

  • 비타민 A : 2,310 IU / 일 (여성), 3,000 IU / 일 (남성); 최대 10,000IU / 일
  • 비타민 B 복합체 / 콜린 : 425mg / 일 (여성), 양은 연령에 따라 남성마다 다릅니다. 최대 3,500 mg / 일
  • 비타민 B3 : 14 mg / 일 (여성), 16 mg / 일 (남성); 최대 35 mg / day (특정 식품 및 영양제에서만)
  • 비타민 B6 : 양은 남녀의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최대 100 mg / 일
  • 엽산 : 400mg / day; 최대 1,000 mg / 일 (특정 식품 및 영양제에서만)
  • 비타민 C : 75mg / 일 (여성), 90mg / 일 (남성); 최대 2,000 mg / 일
  • 비타민 D : 양은 남녀에 따라 다릅니다. 최대 100 mg / 일
  • 비타민 E : 22.4IU / 일 (남녀); 최대 1,500 IU / 일 (특정 식품 및 영양제에서만)

유년기 비타민 

비타민은 모유 수유중인 아기가 모유에서 섭취하게 되므로 필요한 비타민을 모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유를 하는 아기는 우유에서 필요한 모든 비타민을 섭취 할 것입니다. 처음 6 개월은 가장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모유를 하는 산모는 식단에서 음식을 추가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섭취량을 위의 권장량보다 낮게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의 권장량은 주로 성인용을 위한 양입니다. 비타민B과 비타민 C는 위험하지는 않지만 지용성 물질은 최소한으로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는  일부 지역에서는 주로 우유에 첨가되므로 우유를 마시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0대 -30대 비타민

성인 생활의 처음시기부터 20년 동안 비타민 D와 C및 엽산을 모든 비타민 중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D는 신체가 뼈에 필요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 감소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 (칼슘과 함께)을 더 추가해야 합니다.

 

현재 성인이 70세 사이의 비타민D 권장량은 하루 15mg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햇볕에 15-30분 (피부 타입에 따라 다름)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장과 세포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비타민C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이것은 저장할 수 없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평생동안 집중해야하는 비타민입니다.

 

엽산은 또 다른 중요한 것입니다. 특히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적어도 시도하고 싶다면 임신을 시도하기 전에 엽산 수치를 높이는것이 중요 합니다. 

40대 비타민

40 대가되면 몸이 쇠퇴하기 시작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에 따라서 골다공증이 위협이 된다는것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D의 양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또한 매일의 식단에서 엽산성분을 추가하는것도 중요 합니다. 

 

40대부터 노안의 징조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식단에 더 많은 비타민 A를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 형태. 이것은 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40대에서 눈의 건강이 가장 악화됩니다. 황반변성 질환이나 녹내장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근육과 망막의 건강 상태에 대해 눈에 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루테인은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안구 질환의 형성을 예방하는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50대 비타민

50대가 되면 비타민B12를 더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체는 음식에서 더 많은 비타민 B12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소화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며 흡수가 되지 않아 중추 신경계가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50대가되면 2.4mg / 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이 종종 권장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A, D 및 E를 포함한 모든 비타민의 혼합물을 추가합니다. 

 

자연 식품에서 얻는 양과 함께 복용하는 비타민의 양을 관찰하십시오. 50 대 이상을 위해 설계된 종합 비타민제는 철분이 적지 만 B12는 많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6는 50세가 되면 추가시켜야할 또 다른 비타민입니다. 여성은 1.3 mg / 일 1.5 mg / 일로, 남성은 1.3 mg /일에서 1.7 mg / 일로 섭취량을 바꿔야 합니다.  상한은 100 mg / 일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노년기 비타민

나이가 들면서 계속해서 비타민 D와 B12를 식단에 첨가하기를 원합니다. 또한 복용하는 종합 비타민에는 라이코펜(lycopene)과 루테인(lutein) 같은 항산화제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루테인은 황반변성 질환에 대한 보호를 계속하는 반면 리코펜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수치가 70mg에 도달하면 하루 15mg에서 20mg으로 증가 시킵니다.  골다공증이 발생할 위험이 가장 큰 시기입니다. 몸이 뼈 밀도에 더해지기 때문에 뼈를 보호하지 않으면 밀도가 계속 줄어 듭니다.

 

비타민 H는 어떨까요?

비타민H에 대해 들어봤을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비타민 B7 및 비오틴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세포 성장과 신진대사에 필수적인 또 다른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그것은 건강에 좋은 식단에서 충분히 얻을 수있는 비타민입니다.

 

특히 잎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는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아보카도, 연어 및 전체 곡물에서도 발견됩니다.비타민은 신체가 신진 대사에 의해 사용될수 있는 에너지로 음식에서 칼로리를 변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평생 동안 일어나는 일이며 결핍되는것은 극히 드뭅니다. 

 

연구에 따르면 날 달걀 흰자를 너무 많이 먹으면 비오틴 문제가 발생하지만 그런 경우가 얼마나 발생할까요? 

 

끝으로 신체는 건강한 식단과 풍부한 전해질 및 운동과 함께 최고 건강상태로 유지됩니다.  건강에 좋지않다는 상식적인 생활방식만 관리를 해도 건강하게 생활할수가 있습니다. 식이 요법이나 매일 먹는 식단에서 올바른 비타민을 섭취한다면 뼈, 근육 및 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히알루론산 필러와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대체할 이너뷰티 식품

슈퍼푸드 10선으로 호르몬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자

50세 이상 남성이 검사 해야하는 필수 건강검진 항목 10가지

 

이상으로 알아본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