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쉐이크원론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슈퍼쉐이크 레시피 #4탄

누적킹 2017. 4. 27.

슈퍼쉐이크에 MSM 비타민C와 더불어 들어가는것이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소화기에서 대사가 잘되고 소화흡수가 잘되는 제품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재료를 혼합 했을때에도 시너지 효과가 있는 재료면 더 좋습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Probiotics는  강력한 면역 체계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한 중요한 원료입니다. 또한 소화 기관과 정신 건강 질환 및 신경 질환 치료를 위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 Probiotics의 가장 큰 장점은 신체 내부의 내장기관에서 시작 됩니다.  소화기관이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첫 번째  이유는 전체 면역계의 80 %가 소화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이 면역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소화 시스템은  신경계 에서 두 번째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장내 신경계라고 불리며 장내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두 번째 두뇌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식품 10선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갑상선 불균형, 만성 피로 , 관절통, 건선, 자폐증 및 기타 여러 조건과 같은 건강 문제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질병이 장에서 비롯된 것임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러면  소화기관의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는 무엇일까요? 

 

오늘날 현대인들의 신체상태는  많은 독소로 인하여 소화 기능을 저하되고 많은 대사물질을 가공하여 영양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물 처방으로 모든 콜레스테롤을 제거 하여 많은 만성 질환과 질병의 원인이 되는 만성 염증을 유발 시키고 있습니다.

 

소화기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비밀은 내장기관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있습니다. 어느것이던 한쪽으로 지우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인체는 이 밸런스가 붕괴 될때 위험신호를 알립니다. 건강하고 아프지 않은 생활을 하려면 매일 식단에 프로바이오틱이 들어 있는  음식과 보충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란 무엇인가?

Probiotics는 소화 기관 내부에서 영양분을 흡수하고 감염을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박테리아입니다. 실제로 락토 바실러스 내부에는 10 배나 더 많은 probiotics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피부와 소화 기관에는 약 2,000 종류의 박테리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biotics의 이점은 면역 기능과 건강한 소화 기능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임상적으로 입증이 되었습니다. 

 

굳이 구분하자면 몸속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좋지 않은 박테리아가 공존하는데 장내 좋은 세균이 대표적으로 하는 일을  비타민 B12 생산, 나쁜 박테리아, 효모 및 곰팡이를 찾아내고 해로운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효소를 생성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생아가 어머니의 배에서 나오는 순간  아기가 처음으로  박테리아에 노출됩니다. 출산으로 아기의 위장관 내부에서 박테리아 발생하여 위장관은 좋은 박테리아를 만들기 시작 합니다.

 

소화기관에 충분한 probiotics가 없는 경우, 부작용은 소화 장애, 피부 문제, 칸디다, 자가 면역 질환 , 그리고 자주 감기와 홍조를 나타날수 있습니다. 충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증가를 위해 좋은 토양에서 나오는 신선한 음식을 먹고  발효시킨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시중의 식품에는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한 약물처리와 오랜냉장 및 농약 처리와 같이 좋지 않은 농사법으로 모든 식품에는 거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대부분의 식품에는 실제로 우리 몸의 좋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위험한 항생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과 보충제를 섭취하여 다음과 같은 프로바이오틱스 이점을 가질수  있습니다. 

  • 면역 계통이 더 강력해집니다
  • 소화력 향상
  • 비타민 B12 생산으로 인한 에너지 증가
  • probiotics가 칸디다를 파괴하기 때문에  호흡기 건강에 유익
  • probiotics 가  습진 과 건선을 치료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 유지 
  • 감기와 독감 감소
  • 내장 증후군  및 염증성장 질환 치유
  • 체중 감량

어린이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방약, 특히 항생제 뿐만 아니라 고탄수화물 다이어트, 가공식품, 통조림 음식등의  사용으로 인해 생균제 보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항생제 종류와  유제품의 화학 물질이 포함된  시스템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죽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화관을 손상시킵니다.

 

몸에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항하는 나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처방 된 항생제
  • 설탕
  • 수돗물
  • GMO 식품
  • 감정적인 스트레스
  • 화학 약품

소화기나  장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probiotic을  위해하는 성분을 차단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이러한 많은 음식, 독소 및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되어 소화기의 건강을 회복하려는 경우 반드시 해결 해야 합니다. 

 

이것의 균형이 깨지면  장내 미생물이 불균형 해지고,   나쁜 박테리아, 효모, 바이러스, 진균 및 기생충의 번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식품과 보충제를 섭취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몸속의 내장에은 유익한 박테리아와  유해한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화 전문가들은 소화관의 균형이 박테리아의 약 85 %, 박테리아의 박테리아가 15 % 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 합니다. 

 

이 비율이 균형을유지하지 않을경우  특정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및 보충제를 섭취함으로써 이러한 비율을 다시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probiotics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라 역사적으로 발효 식품 과 배양된 식품 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에서 발전 했습니다.

 

실제로 냉장고는 소화기 건강에 있어 최악의 발명품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냉장고로 인하여  식품을 배양하거나 발효시킬 필요가 없어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식품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의 4가지 좋은점

1.  발효 식품 섭취

첫번째 단계는 신맛이 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사과 식초(양조식초가 아닌 홈메이드나 사과로 천연발효한 식초를 얘기 함) 특히 발효 야채와 같은  신맛 나는 음식을 섭취 하십시요. 

 

그것은 일부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지만 또한 글루콘산과 아세트산과 같은 특정 유형의 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산은 신체의 특정 유형의 pH를 만들어 시스템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지원 합니다.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은  하루에 두 번 음료수에 사과 식초 한 스푼을 넣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침과 점심 식사 또는 아침과 저녁 식사 전에 사과 사이다 식초 한 스푼을 음료수나 식사에 넣은 다음 섭취하기 시작하는것입니다. 대용으로 발효된 김치를 매일 머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 섭취

두 번째 방법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제 프로바이오틱 식품은 고품질의 우유로 만든 요구르트, 케피어와 같은 유산균 섭취하면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얻을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 섭취하실것을 권합니다.

 

3.  Probiotics 의 먹이 공급

 Probiotics는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신체내에서 유익균으로서의 역활을 충분히 하기 위해서 먹이가 필요 합니다. 양질의 먹이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그 것은 발효가 잘되는 섬유질입니다.

 

식단에서 좋은, 고품질의 섬유를 얻는 것은 실제로 몸에서 probiotics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유형의 섬유는 발효 성 섬유로 알려진 가용성 섬유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물성 화이바는 치아씨입니다. Chia 씨의 이점은  아마씨와 마찬가지로 발효 성 섬유의 훌륭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는것입니다.  

 

이외에도 유기농 과일과 채소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와 일반 감자도 발효 성 섬유의 좋은 형태입니다.  아침 쉐이크나 스무디에 치아씨와 아마씨를 첨가하여 스무디나 쉐이크를 만들면 환상적인 궁합이 될것입니다.

 

4. 양질의  Probiotic 보충제 섭취 

끝으로 품질 좋은 프로 바이오틱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신체에서 더 많은 probiotics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중에는 넘쳐나는 프로바이오틱 제품들이 있습니다. 홈쇼핑에서도 판매하고 인터넷등지에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요구르트, 떠먹는 요구르트, 캡슐형, 파우더 제품, 집에서 배양해서 먹는 캐피어 제품등 기호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천연제품이나 자연식품으로 섭취가 여의치 않을때 양질의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의 대사가 좋아져서 체내의 유익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 보충제 제품에 대하여는 차후에 제품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아래의 공감버튼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짧은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할 5가지 사항 - 시중에 출시되는 probiotic 제품들은 수백가지가 넘습니다. 건강상의 문제를 많은 사람들이 프로바이오틱 관련 제품들을 찾고 있으며

mangoholic1.tistory.com

 

프로바이오틱 프리바이오틱 제품: 복용 후기

프로바이오틱 프리바이오틱 제품: 복용 후기 -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복합제품이며 원료의 90%이상이 유기농 제품입니다. 순식물성 기반이며 인공감미료나 설탕은 전혀 들어가지 않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