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쉐이크원론

정력에 좋은 강장제 마카-슈퍼쉐이크 레시피 #5탄

누적킹 2017. 5. 16.

정력에 좋은 강장제 마카- 저의 슈퍼쉐이크 레시피에 빠지지 않는 5번째 재료 마카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슈퍼쉐이크 레시피 궁금하시면 아래의 추천글을 읽어 보십시요. 마카 뿌리는 천연 강장제입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에 속하며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의 원산지는 남미이며 , 주로 페루의 고산지대에서 자연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페루의 인삼, 페루의 산삼등으로 불리는데 맛은 무우와 인삼, 마 등을 혼합한것과 같은 약간 달면서 매운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맛에 대한 반응은 사람들 마다 호불호가 있어 미수가루 처럼 먹기 괜찮다는 분도 계시고 어떤분은 맛은 그닥이라는 분도 있어 블랜드할때 약간의 맛을 믹서하여 섭취하시면 문안 합니다. 원산지에서 수입 할수 있는것은 생과는 반입금지여서 분말, 가공형태나 정제한 제품만 수입 되어지고 있습니다. 마카 뿌리의 장점은 포괄적으로 호르몬 균형, 에너지 수준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정력에 좋은 강장제 마카

- 물 보다 더 안전한 기적의 보충제 식이유황 (MSM)

-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또한 안데스 산맥 지역에서 수 천년 동안 약용으로 민간식품으로 소비되어온것을 보면 안전한 수퍼 푸드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카는 보통 가루 형태로 제공되며 양분이 풍부하고 (우유보다 칼슘 농도가 높습니다)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마카 루트의 이점 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출산율 증가, 호르몬 균형 , 면역계 강화, 에너지, 체력 향상, 성기능 향상,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마카는 바쁜 일정, 까다로운 작업 또는 질병과 같은 스트레스 요인에 신체가 자연스럽게 적응하도록 도움을주는 특정 허브, 식물 및 천연 물질에 부여되는 이름 인 "adaptogen"으로 정의됩니다. 언제부터인가 저는 이 아답토젠이라는 단어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박카스하면 떠오르는것 처럼 말입니다.

 

 

마카는 사람들의 호르몬 밸런스를 빨리 회복 시키고 엔돌핀을 높일 수있는 능력으로 인해 웰빙 감을 남깁니다. 마카의 또 다른 이점은 단백질, 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이 일반적인 약용 식물 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마카의 영양

마카 뿌리는

  • 약 18 %의 단백질, 76.5 %의 탄수화물, 5 %의 지방 및 8.5 %의 섬유 ( 탄수화물)
  • 8 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20 가지 이상의 아미노산
  • 20 가지 자유형 지방산 (예 : 라 우르 산, 리놀레산, 팔 미트 산, 올레산, 스테아르 산)
  • 비타민 B-1, B-2, C 및 E
  • 칼슘, 마그네슘, 칼륨, 구리, 아연, 망간, 인, 셀렌, 황, 나트륨, 철

마카는 또한 식물 영양소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마카는 복용량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약 1큰 술 (가루 형태)으로 시작하여 가능한한 하루 2-3 스푼의 양으로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카는 에너지와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므로 많은 사람들은 운동하기 전에 마카를 섭취 합니다.

안데스 산 (Andes Mountain)에서는 주민들이 당일날 바로 말린 마카 뿌리를 먹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1g에서 20g의 가루를 섭취 합니다.

 

 

마카뿌리의 5가지 효능

 

마카 자체에는 실제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마카의 뿌리는 성적, 내분비 (호르몬) 및 정신 건강을 회복시키는 성분이 있습니다. 마카가 남녀 모두에게 주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OS (다낭성 난소 증후군), PMS, 폐경기

 

마카성분은 PMS 및 폐경 증상을 호전시키는 호르몬 균형을 도와주며 여성에게는 몸의 에스트로겐 수치를 조절하여 도움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에스 트로겐 수치는 여성이 배란 및 임신을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여성이 생산하는 에스트로겐 양과 관련한 프로게스테론 생산량의 균형은 임신, 생식력 증진, 불규칙한 월경주기, 과도한 모발 성장 등과 같은 PCOS와 관련된 증상의 감소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여성의 호르몬, 임신 능력 및 성 건강

 

영양 저널지의 2008 년 연구에 따르면 마카 효과는 갱년기 여성의 기분을 향상시키고 불안과 우울증의 수준을 낮추는 긍정적 인 결과를 나타냅니다.

 

 

같은 연구는 또한 기분의 향상이 성적 리비도를 증가 시킨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2008 년에 실시한 별도의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세로토닌 수준에 긍정적 인 영향을 주는 여성 호르몬 을 증가시킬 수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동물실험에서 마카를 사용하여 수행한 한 연구에서 마카를 복용하는 여성 동물에서 여러 개의 난포가 성공적으로 성숙 될 수 있었으며 이는 배란과 생식 건강에 효능이 있음을 증명 하였습니다.

 

 

마카는 내분비 시스템을 지원하고 건강한 부신 및 갑상선 호르몬 생산의 조절을 돕는 것으로 여성 호르몬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신과 갑상선은 스트레스 수준에서 식욕에 이르는 다양한 감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증대와 생산 능력

 

임상 시험에서 테스토스테론의 혈청 농도는 마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검은 색 마카는 황색 마카와 붉은 마카보다 정자 생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카는 색깔에 따라 효능이 조금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붉은 마카는 남성 호르몬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수컷 쥐에 대한 연구에서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마카가 사람의 전립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나타냅니다.

 

 

다른 연구에서, 마카는 생식력 증진의 중요한 요소인 정자 생산, 이동성 및 용적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에너지, 기억력 및 기분

 

정기적으로 마카 가루를 복용한 사람들은 사용하기 시작한 후 부터 상대적으로 피로가 들하며, 활력을 준다고 보고합니다. 커피 및 카페인 건강식품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마카를 사용하는 것의 긍정적 인 특성은 마카가 높은 수준의 카페인과 같이 사람들에게 불안감이나 흔들림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임상 시험에서 마카는 에너지, 체력 및 기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입증 되었습니다. 긍정적 인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불안과 우울증을 개선하며 에너지를 조절하고 부신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마카 혜택은 또한 hypothamlus 조절, 뇌하수체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는 것을 포함하며 집중력, 에너지 및 기분이 높아지면 사람들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작업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5. 산화 방지제

 

마카의 뿌리는 천연 항산화 작용을하며 글루타치온과 SOD (superoxide dismutase)의 농도를 증가시킵니다. 이들은 몸에 두 가지 주요 질병과 싸움을 합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카 뿌리는 높은 수준의 "나쁜"콜레스테롤, 높은 항산화 상태 및 내당능 장애로 특징 지어지는 만성적인 질환의 발병을 예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 뿌리는 신체의 글루타치온 수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면역계와 질병 저항성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또한 혈액 내 포도당 수준을 낮춤으로써 내당능 장애를 크게 개선 시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나 대사 증후군과 같은 심장 건강 상태가 좋지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