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 유형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이제 그만? 1탄

누적킹 2017. 6. 19.

새해가 되면 누구나가 새로운 결심으로 한해의 계획을 세우는 경험이 다들 있을겁니다. 

 

남성분들은 주로 금연, 운동, 헬스, 외국어 이런부분이 많을것이고 여성분들은 나이여하를 막론하고 아마도 다이어트 하시는것이 제일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뚱뚱하다 건강하다라는 다른말은 바로 비만일것입니다. 다이어트중 특정부위 살빼기에 집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겨드랑이 살빼기, 허벅지 살빼기등과 같은 특정부위를 빼는 여러가지 방법등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신체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요법, 약물요법, 건강보조식품, 단백질보충제나  이 모든것을 이용 하여도 어느한 부위만을 집중 킬러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요소는 생활 습관에서 행동 양식으로 바꾸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클렌즈주스 보다 더 좋은 디톡스 음료 만들기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이제 그만? 1탄

새해가 아니더라도 여름철 시즌에 예쁜 수영복에 도전하려면 도드라지게 보이는 부분인 겨드랑이 살빼기를 하여야 더 날씬해 보이는 경향이 있을겁니다. 

 

이제는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시고  건강에 좋고 단기간에 적응할수 있는  효과적인 아래의 행동양식 방법을 한번 배워 보겠습니다. 1탄에 이어 2탄도 기대해 주세요.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하는방법(생활계획)

운동 스케줄

일일 계획 양식을 만들어 간단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게 자연스럽게 메모 합니다. 친구들과 또는 직장동료들과 회식하는것 처럼 자연스럽게  운동할수 있는 시간을 만듭니다. 

 

이것은 매일 헬스를 등록하고 강제적으로 실시하는것보다 유동적이며 스트레스를 주지 않습니다.

 

단지 기억해야하는 부분은 10분을 스케줄을 잡던 20분을 잡던 실시하는 양이 중요한게 아니라 그닐 계획했던 부분을 실시한다는데 포인트를 둡니다. 그리고 다음날도 피드백 할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하루 종일 운동실시

한 번에 운동실시하는 시간을 30 분이나 1 시간 정도 연속시간의 타이밍을 만들수 없는 여건이면 5분 또는 10분 길게는20분 정도의 시간을 나누어 실시하시면 됩니다.

 

대신에 하루 종일 짧게 짧게 운동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최신 과학 저널지에 따르면  몇 번의 짧은 운동 강도로 체육관이나 헬스 짐등에서 정식으로 운동하는 것과 맞먹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것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열 로 한 번의 운동으로 비슷한 양의 운동을 할 때와 동일한 건강 및 운동 효과를 제공 하며, 어떤 경우에는 더 많은 보상을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시간에는 빠른 유산소운동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시간은 식사후 산책 저녁시간에는 체육관이나 헬스장등 지도자에게 수업을 받으셔도 됩니다.

 

 

싸이클링, 라이딩

강변에서 자전거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여건이 된다면 주말이나 공휴일에 일상에서 벗어나 자전거로 라이딩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여가도 즐기고 평일에 하지 못한 다른부위의 운동도 됩니다.

 

자전거를 타지 못하시는분은 아파트 헬스장이나 체육관 등지에서 러닝머신으로 대신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인근 전용도로에서 직접조깅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운동근육의 다양성 추가

평소에 유산소 운동을 주로하고 있다면 근육운동을 운동계획에 꼭 첨부할것을 권유 합니다.

 

기존 근육운동을 하고 계시는분은 운동의 지루함과 권태기를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근육운동 루틴을 바꿔보거나 변화를 주십시요. 

 

평소 몸을 이완이 많이 이뤄지면 경직된 근육운동을 아니면 하드코어나 크로스 핏을 많이 하시는분은 몸의 이완운동을 루틴에 추가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겨드랑이 살빼기를 할 경우 겨드랑이 주위의 경직된 근육운동을 여러기간 실시 하였다면 이제는 이완을 시켜주는 운동으로  프로그램을 바꿔 실시하면 됩니다.

 

 

운동 강요금지

만약 그날따라 운동을 하기 싫거나 컨디션이 좋지않다면 운동을 절대하지 마십시요.

 

심리적으로 이것은 개인의약속을 어겼다거나 플래너에 맞추지 못한게 아닙니다. 이 운동은 소명의식이나 의무감등을 완전배제하고 재미있게 생가을 해야 합니다. 

 

머리속에 스트레스로 간주되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겨드랑이 살빼기는 장거리 경주이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닙니다. 천천히 탑을 쌓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감당할수 있는 예산으로 실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비용이 많이들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쉽지만 다른 사람들 처럼 호텔헬스에 등록하거나 개인 운동관리사 특정 헬스 코치에게 수강까지하는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걷기, 달리기,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을 제외하고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운동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던지 많습니다.

 

좋은예로 YouTube의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운동을 하는것을 추천하며,  인터넷의 커뮤니티 동우회를 활용하거나 저렴한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하는것도 지혜로운 운동방법이 되겠습니다.

 

살빼기는 운동장소가 아니라 실천이며 누적입니다. 

 

 

좋아하는 음악 업로드

과학적으로 운동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신나는 음악을 듣는 것이 심리적으로 더 열심히하고 운동하고 에너지를 집중하여 태우는 사실이 입증 되었습니다. 

 

또한 운동은 강렬한 음악의 비트에서 반응을 더 잘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이 방법은 누구나 실천할수 있습니다 비트가 빠른음악을 플레이하고 귀를 귀울이며 열심히 몸을 움직이면 됩니다.

 

 

친구와 함께 운동하기

그룹 피트니스 운동과 같은 활동은 특정 시간과 장소에 대한 책임을 질뿐만 아니라 친구를 만날 수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같은 목적을 위해 함께 운동하는것은 분명히 새로운 시너지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헬스클럽이나 요가등의 수업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되고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실내에서  운동을하는 것이 아니라면, Meetup 과 같은 인터넷 동우회 같은  사이트에서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관심있는 스포츠 그룹을 찾을수 있습니다.

 

암벽등반, 사이클링, 살사댄스등 여러가지 분야가 널려 있습니다. 편안하게 클릭만 하시면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것입니다.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

하루 동안  충분한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하지못하는 여건이 계속 지속된다면 아침 일찍부터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침 운동에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신체리듬이 활기를 띠게 될 것이며 일상중에 발생하는 운동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에서 자유로워질수 있습니다. 매일 밤에 내일 아침 운동복, 운동계획과 알람시계 설정이 여유를 드릴수 있습니다.

 

 

체중계의 속임수

체중 감량을 시도 할 때, 체중계를 보고 속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방을 태우고 근육이 증가함에 따라 일시적인 체중변화가 없을수 있다는것을 암시 합니다.

 

그래서 상당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장 체중계 숫자에 민감해질수도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어떤때는 체중이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몸매는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체중계의 숫자에 속지않으려면 줄자를 이용하여 해당부위에 신체측정을 하시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감이 오실것입니다.

 

 

복부지방

사람들이 평소 관기하는것은 꼭 유산소 운동만이 복부지방을 빨리 태우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른 놀라운 사실은 무거운 무게로 웨이트 운동을 했을때 복부지방을 빨리 태우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문가에 의하면 헬스장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이후 집에 가서도 신진대사를 빠르게하고 계속적으로 지방을 태운다고 합니다. 

 

 

개인 트레이너에게 지도 받기

앞에서 얘기한 개인트레이너 고용을 하지말자에 대한 다른 얘기로 피트니스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상 또는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경우에는 개인 트레이너에게 상담하는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 트레이너에게 운동시간의 할당과 운동의 목표등을 상담한다면 잘 짜여진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만드는것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물의 보충

목이 마르거나 갈증이 날때만 신체가 물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목마르지 않아도 몸속 수분유지를 위해 평상시에도 일정한 간격으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물은 독소가 몸밖으로 배출해주는것을 도와주는것뿐 아니라 최적의 신진대사를 유지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건강음료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된다는 것을 당신에게 확신 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면 칼로리가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간식 준비

시중에 파는 칙칙하고 방부제 많은 그런 제품을 멀리하고 집에서 만든 건강스무디나 디톡스음료, 말린과일류들을 준비하여 공복감이 있을떄 드시면 허기를 달래주고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어  필요한 미네랄을 제공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됩니다.

 

 

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체중을 빨리 줄이고 지방을 태울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단에 단백질이 거의 부족하지 않습니다.  

 

목표가 체중을 줄이는 것이라면, 적어도 하루에 단백질의 그램으로 체중의 절반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뚱뚱한 사람은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몸무게 1kg 당 0.7 ~ 1 그램을 섭취하라고 권장 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75kg인 경우 하루에 75 ~ 150 그램의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다. 근육증대 목표에 따라서 섭취량이다 다릅니다.

 

 

자몽을 먹는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자몽 섭취가 식이 요법을 크게 개선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 열쇠는 자몽에서 발견되는 AMP- 활성 단백질 키나아제 (AMP-activated protein kinase, AMPK)라 불리는 효소가 그 주인공입니다. 

 

AMPK효소는 신체가 설탕을 이용 하여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게 만듭니다 즉 몸속의 당분을 이용한다는것입니다. 

 

또한, 자몽에서 발견되는 성분인 nootkatone은 지방 연소 (AMPK) 활성을 상당히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C가 풍부한 자몽을 간식을 추가하고 자몽 조각을 샐러드나 음식에 추가하여  면역 강화제로 사용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 홍차, 루이보스 차와 같은 카테킨이 들어있는 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의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우롱차는 다른차보다 높은수준의 카테킨이 있어 체중을 빨리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1-3잔의 녹차를 마시면 됩니다.

 

 

섬유질을 채우자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면 대사가 더 느리게 진행되어 당분의 욕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은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섬유질은 매일 필요한 만큼의 양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합니다.

 

 일반적인 양은 매일 30-40 그램을 섭취해야하는데 평균적으로  섬유질을 15-20 그램 밖에 섭취하지 못합니다. 식단에서 섬유질이 있는지를 다시한번 확인해 볼때입니다.

 

 

외식을 줄이고 가정에서 식사를 하자

가급적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면  음식에 함유된  지방, 기름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적어도 집에서 하루에 한 끼 식사를 하는 것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게 가능해지고 편안한 방법이 되면 그 수를 늘리십시요. 간식도 괜찮고 일반식사도 가능 합니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식 만들기

무엇을 메뉴로 정해야할지 모르겠다 또는 나는 요리를 전혀 할줄 모른다. 이런분들은 작은 관심에서 출발하면 됩니다. 인터넷이나 TV방송에 끊임없이 나오는게 요리의 레시피입니다. 

 

단지 기억해야할것은 제철 채소와 싱싱한 생선들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거기다가 제철 과일까지 덤으로 고른다면 훌륭한 영양식이 될겁니다.

 

좋아하는 요리법을 선택하고 쇼핑목록을 작성하여 가볍게 출발하는겁니다. 내친김에 일주일 식단을 짜보는것은 어떻습니까? 아니면 냉장고에 있는 남은 재료를 활요하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천천히 섭취하기

음식을 빨리 먹으면 과식하기 쉽습니다. 음식이 위장에서 소화되어 포만감을 느낄때까지는 20분이 걸립니다.

 

음식을 씹기 시작할때  뇌는 음식을 먹는 것을 인지하고, 씹는 것은 소화 하기 위해  타액에서 미리 소화 효소를 방출하라고 지시 합니다.

 

 

그래서 천천히 씹으면 음식의 대사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다이어트 및 영양분 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이제 그만? 1탄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이제그만! #2탄

겨드랑이 살빼기 단기간 살빼기 이제그만!  -  1탄에 이어 2탄입니다. 얼마전 미국에서는 글루텐프리 다이어트가 열광 했었습니다 지금도 진행중이구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나 특정 운동법들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