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8. 9.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레몬이라는 과일은 귤이나 오렌지 처럼 즉석에서 날로 먹을수 있는 그런 과일이 아님니다.한식 보다는 양식에서 특히 술자리에서는 칵테일의 토핑으로 더 많이 알려진게 사실입니다.

 

예전에는 외국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 했지만 지금은 제주도나 전라도 등지에서 일부 수확이 가능하여 하우스 시설등으로 연중 즐겨찾기가 가능 합니다.

 

레몬 주스에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많지만, 건강상태에 따라 레몬즙이나 주스 섭취를 제한 할 수도 있는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 MSM과 비타민C 기적의 치료제인가?

 - 비타민C 보다 6000배 강력한 항산화 능력 아스타잔틴 : 복용후기

 

생 레몬 주스 1 온스는 약 12 ​​밀리그램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인 남성의 권장 일일 섭취량의 13 퍼센트, 성인 여성의 I의 약 16 퍼센트, 임산부를 위한 섭취량의 거의 14 퍼센트, 모유 수유 여성을위한 섭취량의 거의 10 %를 충족시켜 줍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 연골, 인대 및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콜라겐 생성을 돕는 동시에 면역 체계를 향상시켜줍니다.

몬즙의 효능

레몬즙의 활용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이 레몬을 물과 섞어서 이용하는것입니다. 이렇게 단순한 음료가 숫취해소 및 디톡스에 좋은지 알면 놀라실겁니다. 

소화 및 해독에 도움

레몬 주스의 원자 구조는 위장에서 발견되는 소화액과 유사하기 때문에 담즙 생성으로 간을 활성화시켜 음식이 몸과 위장관을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도와줍니다. 레몬 물은  소화 불량을 완화하거나 위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레몬 주스에서 발견되는 산들은  몸이 음식을 더 천천히 처리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흡수되는것은 인슐린 수치가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섭취하는 식품에서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 합니다. 레몬 워터는 몸에서 효소 기능을 향상시켜 간을 자극하고 독소를 내뿜습니다. 가벼운 이뇨제이기 때문에  쓸데없는 요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처리과정은 몸과 피부를 해독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몸과 피부를 해독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레몬즙 효능

비타민 C 지수를 상향 조정

몸은 비타민 C를 독자적으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에서 충분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가 가득 차 있습니다.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 하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백혈구 생산을 자극하여 면역계가 제대로 기능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제인 비타민 C는 세포를 산화적 손상으로 부터 보호 합니다. 또한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면역계가 감기와 독감을 막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매일 레몬 물을 마시면  상당한 양의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하게 됩니다.

피부를 젊어지게하고 몸을 치유

비타민 C에 함유 된 항산화제는 레몬 물에서 2 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것은 자유 라디칼(유해산소)로 인한 손상과 싸우며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 합니다. 레몬 물에서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신체가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가 생기있고 부드럽게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최근의 한 연구에서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비타민 C는 젊어 보이는 피부와 주름을 만들어준다고 발표 했습니다.

체중감소에 도움

정기적으로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쉽게 다이어트나 체중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은 과일에서 흔히 볼 수있는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Pectin은 오랜시간 대사를 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감각이 만족스러워지면 하루 종일 덜 차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가볍게 탈수 되었을 때 두통, 피로감 및 전반적인 기분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레몬 물을 내미는 것은 몸이 수분을 유지하고 행복하게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에너지와 기분을 향상

아침에 모닝 커피 대신 레몬 물을 마시길 권합니다. 레몬물은 카페인 섭취없이 에너지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에서 원자와 분자의 에너지를 얻습니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이 음으로 하전된 이온이 소화관에 들어갈 때 결과적으로 에너지 레벨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레몬의 향이 스트레스 증가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레몬 구입 및 활용법

레몬을 사 먹을 때는 완전히 노란색이며 가능한 경우 유기농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열매가 녹색이면 완전히 익은 것은 아닙니다. 얇은 껍질을 벗긴 레몬은 맛있습니다. 레몬이  주름 지거나 너무 거친것은 구입하지 마십시요.

 

봉인된 비닐 봉지에 레몬을 보관하면 레몬을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보다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레몬 물을 더 쉽게 준비하려면 아이스 큐브 트레이에 여러개 레몬을 넣고 얼리면 됩니다. 한 잔의 물에 몇 개의 큐브를 넣어 신선한 레몬 주스를 언제든지 준비할수 있도록 만들면 됩니다.

 

레몬 물을 준비 할 때 레몬 주스를 실온 또는 따뜻한 물에 첨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레몬을 통째 넣지말고 반개나 조각으로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갑자기 차가운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각 내장기관 시스템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레몬물을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 하기 30 분전에 마시는게 좋으며  레몬물은 아침식사의 영양분을 잘 흡수하는것을 도와줄것입니다.

레몬즙 부작용

레몬 물은 섭취 할 수있는 가장 안전한 음료 중 하나이지만 레몬의 산은 치아의 에나멜을 손상시킬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이빨을 닦기 전에 레몬 물을 마셔야 합니다.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