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레몬차 효능 레몬청 레몬티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4.

레몬차 효능 레몬청 레몬티 부작용  - 건강을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커피 대신 과일차나 허브차를 즐겨 마십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기 시작 했습니다. 

 

이럴떄는 지금은 시기가 이르지만 유자차 모과차등 청으로 만들어두고 겨울내내 향긋한 과일향과 함께 몸을 데우고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오늘은 디톡스의 대명사 레몬차 레몬티가 몸에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차 효능 레몬청 레몬티 부작용 

 - 레몬즙 효능 활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가능할까?

 

레몬은 신체내부에서 몸을 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성체질을 알카리성으로 바꿔주고 활력을 줍니다. 레몬 차는 홍차 또는 녹차 처럼 잎차의 형태가 아니고 일반 카페에 가면 레몬쥬스를 희석하여 따뜻하게 데워주는데가 많습니다. 

 

추운계절에 한해서입니다. 여름철에는 당연히 시원하게 디톡스 음료로 첨가됩니다.이 성분에 특별한 차이점은 없지만 일정량의 100% 레몬쥬스가 첨가되면 좋습니다. 맛을 내기 위한 인공적인 향이나 100%가 아닌 쥬스나 레몬즙이 첨가되어야 합니다. 

레몬차의 효능

만약에 설탕 대신 레몬 주스와 꿀이결합된다면 더 좋은 장점을 가질수 있습니다. 레몬 차를 다양한 탄산 음료와 커피의 건강한 대안으로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좋은 클렌저와 해독제

레몬 차의 대부분의 건강상의 이점은 몸의 시스템에서 독소를 제거하여 신체를 정화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독소는 다양한 종류의 질병과 감염을 유발합니다. 탁월한 해독제인 레몬차는 이러한 질병과 감염을 예방합니다.

 

몸속의 각종 독소를 해독 시켜주는 레몬차는 여러가지 질병과 감염을 예방 합니다

감기와 독감의 치료

레몬티는 감기와 독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나 독감의 경우 생강을 차에 넣고 매일 3~ 4 회 마시면 좋습니다. 인후염을 완화 할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추운 겨울 동안 몸을 따뜻하게 유지 시켜주고 편도의 점막을 얇게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심리적 이점

레몬차는 혈액에서 독소를 제거하므로 몸에 활력을 주고 정신을 상쾌하게 하며 심리를 맑게 합니다. 스트레스는 혈액에 여러 가지 정신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독소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레몬차는 두통,  낮은 활력, 혼수 및 피로에 대하여 도움이 될수 있으며 이러한 역할은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가능한 일입니다.

심장 혈관 지원

Molecular Nutrition and Food Research에 따르면 차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레몬 차는 지질과 염증을 줄이고 동맥에서 혈관내 문제를 예방하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몬 차를 마시는 것은 심장 질환 퇴치의 좋은 방법입니다.

자연 방부제

익히 알고있는 사실은 레몬은 자연의 방부제라는것입니다.  레몬티는 항 박테리아 및 항 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감염과 질병을 치료하고 치유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소화기 건강

레몬차는 진정 효과를 통해 건강한 소화를 촉진합니다. 이것은 독소와 폐기물을 제거하고 몸에 유익한 물질을 더 많이 흡수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소화를 돕고 신장 결석을 녹이는데 도움이 되는 반면 아스코르빈산은  천연 항산화 물질로 괴혈병을 예방 합니다.

수술후유증 치유

외과적 부종 또는 부종은 일반적인 수술 후 증상이며 주사, 죽은 지방 세포 및 풀 혈액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체액이 체조 조직 사이에 축적되어 통증과 불편 함을 유발합니다. 

레몬 차는 종종 부종의 증상 을 줄이고 완화시키기 위해 의사가 권장합니다 . 이 외에도 레몬 차는 마취의 독성 효과를 제거하고 여성의 월경주기 동안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인슐린 향상

우리의 몸은 글루코오스 또는 설탕을 에너지로 변환하기 위해 인슐린이 필요합니다. 차는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의해 연구 된 연구에 따라 인슐린 활동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레몬 차에서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철분 흡수 촉진

차는 일반적으로 신체 철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몬 차의 경우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몬 주스를 차에 첨가하면 이러한 차의 역효과가 일으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피부효능

비타민C가 피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대부분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레몬은 여드름 및 기타 피부 질환을 내부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ast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몬 차의 섭취는 여드름 및 다양한 피부 질환을 퇴치하는데 탁월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암제

레몬차는 강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차에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고 레몬에 항산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항산화제는 건강한 세포의 손상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건강하지 못한 세포의 죽음을 촉진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예방합니다. 레몬차의 항암 작용은 피부암 위험을 줄여줍니다. 게다가 레몬은 구강, 폐, 유방암, 위암 및 대장 암과의 싸움을 돕는 리모노이드 (limonoids)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이점

레몬의 장점은 레몬 차에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천연 이뇨제이므로 레몬 주스 섭취는 소변을 촉진시킵니다. 마찬가지로 치은염 이나 염증이 있는 잇몸에도 훌륭한 치료가 됩니다. 레몬에 함유된 에센셜 오일에는 항균성이 있습니다.

레몬차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레몬차의 다양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특정 사람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레몬 차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주의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레몬티는 일반적으로 아이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하는 동안 레몬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정기적으로 레몬 차를 마셔야합니다. 설사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에는 레몬 차를 섭취하면 안됩니다. 그 대안으로 일반 홍차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질병에 대한 특정 약을 복용하는 경우 레몬 차를 섭취하기 전에 담당의사에게 상담하실것을 권 합니다. 따라서 건강상의 이점과 상쾌한 맛과 향을 함께 제공하고자 한다면 레몬차가 올바른 선택입니다. 특히 여름철에 레몬차에 탄산 음료를 섞어 상쾌한 아이스 레몬 티로 즐기시면 정말 좋습니다.

 

레몬차 효능 레몬청 레몬티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