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트립토판 효능 멜라토닌 수면 영양제 L트립토판 음식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2. 3.

트립토판 효능 멜라토닌 수면 영양제 L트립토판 음식 알아보자 - 사람들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체중을 줄이고, 더 나은 잠을 자려고 할 때 종종 간과되는 것들 중 하나는 다른 단백질 식품 에서 충분한 아미노산을 얻는 것의 중요성입니다. 

 

트립토판 (tryptophan)을 포함한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빌딩 블록이며, 우리의식이에 충분하게 배열되지 않은 채로 살아남을 수는 없습니다. 트립토판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 낼 수 없기 때문에 모든 필수 아미노산 (예 : 트립토판, 히스티딘 , 루신 , 라이신 )을 식단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신체가 필수적이지 않은 종류의 물질을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며 근육조직을 만들고 수리하며 신경전달물질 기능을 돕고 뇌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혈당 수준을 균형있게 유지하는데 중요 합니다.

 

트립토판 효능 멜라토닌 수면 영양제 L트립토판 음식 

트립토판(L-tryprophan이라고도 함)은 신체가 자연적으로 특정 호르몬을 생성하고 균형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기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보충하거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자연스러운 진정 효과를 얻고, 수면을 유도하며, 불안감을 없애고,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또한 성장 호르몬의 방출을 자극하고 심지어 탄수화물에 대한 음식 욕구를 줄이고  경우에 따라 당분이나 설탕 중독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트립토판의 중요한 부산물은 뇌 및 중추 신경계에서 작용하는 5HTP (5-hrdoxytryptophan)입니다. 이것은 신체의 주요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세로토닌은 우리가 탄수화물과 같은 식품을 먹을때 방출되는 진정작용을 하는 화학물질입니다.  트립토판을 보충하면 식욕을 조절하고 체중 감량이나  관리를 쉽게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나은 수면과 기분조절 두통감소를 위하여 트립토판을 섭취해야 한다

 

트립토판, 5HTP 및 세로토닌의 작용 원리

세로토닌은 신경 세포간에 신호를 전달하고 기분 상태와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뇌기능을 변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사실, 5HTP를 보충 하면 우울증 증상을 낮추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미노산 요법은 특정 아미노산이 수면장애, 우울증, 피로, 불안 및 성기능 장애와 같은 질병을 치료할때 매우 유용하다는 사실을 발견한 사실에 근거한 다소 새로운 분야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미노산은 어린이, 성인, 채식주의자등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영양물질입니다. 

 

건강 상태를 해결하고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표적 아미노산의 사용에 관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완전히 자연적이며 처방을 필요로 하지 않고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것입니다.

 

트립토판의 5가지 효능

 1 수면 개선에 도움

트립토판에는 진정 효과가있어 진정 수면을 개선 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트립토판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수면 부족은 우울증, 운동 협응 능력 감소, 집중력 감소 및 기억력 저하, 근육통, 체중 증가 등과 같은 문제의 위험 요소입니다. 

 

트립토판은 수면 무호흡증 이나 불면증 과 관련된 문제를 줄이기 위해보다 나은 수면을 취할 수있는 자연적인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모든 원치 않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있는 수면 유도 처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L 트립토판으로 인한 수면장애 치료에 대한 가장 큰 이점은 트립토판만을 먹는 식품 공급원이 아닌 보충제를 사용할 때 발견 되었습니다. 보충제는 수면에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며 다음날의 기분을 개선하고 수면 중에 이갈이 ( bruxism )증상을 줄이고 수면  무호흡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우울증과 불안 감소

트립토판은 우울증, 불안 및 높은 스트레스 수준 (예 :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심장병과 같은)과 관련된 수많은 부정적인 증상에 대한 자연적 기분 전환 및 보호 기능을 보여줍니다.  많은 연구에서 L트립토판이 뇌의 세로토닌으로 전환하고 다른 필수 아미노산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기분을 조절하고 스트레스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트립토판 섭취량을 줄이면 행복을 조장하는 뇌 활동을 현저하게 감소시킬수 있으며  불안과 우울증이있는 사람에게는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6그램의 L트립토판을 섭취하면 기분 장애, 중독 또는 PMS / PMDD (월경전 불쾌 장애) 와 같은 호르몬 문제와 관련된 부정적 증상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중독 완화

L트립토판과 같은 진정 효과가 있는 아미노산은 사람들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생산을 증가시켜 중독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 트립토판은  충동과 감정 상태를 더 잘 제어 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전통적인 치료 프로그램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흡연자나 알콜중독자들에게도 지급됩니다.

  4 두통 감소

연구에 따르면 트립토판 고갈은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과 관련된 통증을 악화시키고 많은 편두통 환자가 경험하는 가려움증과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세로토닌의 뇌 합성 증가는 빛, 소화 불량, 통증등에 대한 민감성을 포함하여 두통과 편두통 증상에 대한 자연적인 완화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Murdoch University of Psychology의 호주 연구팀은 트립토판 (tryptophan)을 비롯한 19가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음료를 섭취한후 5 ~ 8 시간이 지나면 편두통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함을 발견 했습니다.

 

 5   체중 유지

트립토판 보충제는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세로토닌 수치가 증가하면 평온함, 정신의 명료함, 욕구나 충동에 대한 조절, 나아가 신진 대사 작용이 촉진되어 체중 감량을 향상 시킵니다.

L 트립토판은 프로 비타민으로서의  니아신(비타민 B3)의 합성에 필요하며, 니아신은 식단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의 다량 영양소를 신진 대사를 지원하는 유용한 에너지로 전환 시키는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이점은 트립토판이 신체 활동을 개선하고 피곤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 즉, 체력 수준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으로 충분한 운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할수 있습니다. 그것은 훈련 결과를 향상시키고, 불안을 줄이며,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기를 유지하도록 돕기 때문에 수년 동안 운동 선수들에 의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질문이 생길수 있습니다. 트립토판과 멜라토닌 둘중에 어느 쪽이 숙면에 더 도움이 되겠습니까? L 트립토판은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자연적인 수면주기와 스트레스 반응조절 능력에 크게 관여합니다. 

 

멜라토닌 보충제는 보통 사람들이 더 쉽게 잠들고, 더 차분 해지고, 휴식을 취하도록 도와주기 위해 취해 지지만 장기적인 사용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약 2 ~ 3 개월을 초과하여 멜라토닌을 장기간 사용하면 습관이 형성되어 정상적인 대사 기능을 방해하고 생식 호르몬 수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L 트립토판 보충제는 하루 종일 수면을 취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동안 일정하게 생성 된 세로토닌 수준을 유지하고 밤에는 멜라토닌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멜라토닌 보충제처럼 더 높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즉,  밤이 되면 적절한 시간에 자연스럽게 피곤해지며  필요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신체의 수면기능을 향상 시킵니다.

 

트립토판 권장 섭취량

  • 수면 장애, 불면증 : 취침시 1-2 그램 복용
  • 만성 통증 또는 편두통의 경우 : 하루 2 ~ 4 그램 분량
  • PMS 또는 PMDD 치료용 : 매일 2 ~ 4 그램
  • 식욕과 욕구을 낮추기 위해 : 매일 0.5-2 그램

 

트립토판 음식

자연식품에서 트립토판을 섭취하는 이점은 흡수에 도움이 되며 다른 필수 아미노산과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다른 이점도 제공한다는것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이요법이 충분한 세로토닌을 합성하고 기분, 수면 및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트립토판과 같은 아미노산의 전체 식품 공급원은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피로, 혈당수준저하, 욕구 및 기타 문제 (특히 식사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예방하는데 필요한 칼로리(에너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트립토판을 제공하여 5HTP, 세로토닌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달걀 흰자
  • 스피룰리나
  • 자연산 생선
  • 유기농으로 만든 우유, 요구르트, 커티지 치즈 또는 생 치즈와 같은 유제품
  • 참깨, 캐슈, 호두
  • 현미,  옥수수
  • 콩과 식물
  • 감자
  • 바나나

트립토판 보충제 및 부작용

일부 연구는 보충제를 통해 정제된 트립토판을 섭취하는것이 몸의 아미노산 수송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따라 트립토판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에 비해 세로토닌 수준을 높이는 더 좋은 방법 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모든 필수 및 비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은 트립토판을 다른 필수 아미노산과 함께 제공하며, 이들은 동시에 서로 경쟁하여 혈액을 통하여 뇌 장벽을 동시에 넘습니다. 

 

기분 장애, 불면증 또는 중독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5HTP를 보충하면 세로토닌을 직접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용량을 복용해야하며 메스꺼움, 설사, 졸음, 가벼운 두통, 구강 건조 등의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충제로 사용되는 트립토판 또는 5HTP는 진정제 또는 항우울제(MAOI 또는 SSRI 클래스 약물)와 결합 할 때 세로토닌 증후군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분 변화 요법을 시행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지않고 트립토판을 복용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 또는 신장이나 간 질환이 심한 사람은 보충제를 복용하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트립토판은 신체가 자연적으로 특정 호르몬을 생성하고 균형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적인 기분 조절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입니다.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을 보충하거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자연스러운 진정 효과를 얻고, 수면을 유도하며, 불안감을 없애고,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능력 때문에 트립토판에서 합성되고 더 많은 L트립토판을 섭취하는 5HTP는 수면 장애, 기분 장애, 두통, 과식, 학습 장애, PMS 및 갱년기 증상을 비롯한 수많은 장애를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기분을 고양시키고, 우울증과 불안을 줄이며, 중독에서 회복되는데 도움이 되고, 두통과 편두통을 줄이고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트립토판 효능 멜라토닌 수면 영양제 L트립토판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