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 음식은?

누적킹 2017. 8. 15.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음식은? -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꽤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식이 요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건강에 해로운 먹지 말아야 할  식품을 먹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상표 옆면을 보면 설탕을 비롯하여 인공감미료나 합성감미료등의 표기가 있습니다.  심지어 라벨링에는 이런 문구가 자주 눈에 뜁니다.  설탕없는, 무설탕 심지어 자연스럽게 유기농이란 문구까지 눈에 뜁니다.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 음식은?

 -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이러한 문구들을 뒤로하고 가급적  먹지 말아야 할  건강 식품 등을 가려봐야할것 같습니다.  많은 식품중에  실제로 건강 식품이 아니면서 건강식품 인척 하는것들이 많습니다. 


식품으로 사용하면 좋지않은 성분들은 많은 설탕 함유,  몸을 염증으로 몰아 넣는 음식, 건강에 좋지 않은  호르몬을 함유한 음식등이 있습니다.



먹어서는 안되는 나쁜 건강 식품



과일 쥬스

과일 주스는 탄산 음료만큼 위험합니다. 음료를 많이 마시면 위험 합니다. 오렌지 주스 8 온스를 마시는 경우, 중간 크기의 오렌지 4 개를 말 그대로  몇 분 안에 섭취 하게 되는것입니다. 네 개의 오렌지를 쥬스형태로 먹는 시간과 전체 형태의 과일로 섭취하는 것중 어떤것이 더 좋은 방법일까요? 


과일 주스는 fructose 요인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2014 년 6 월 Nutrition 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평균 과일 주스의 과당 농도는 45.5g / L입니다. 소다의 경우 50 그램입니다. 


우리 몸은 그 종류의 과당 과량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포도당은 우리 몸의 연료 역할을 하지만 과당은 간에서 거의 독점적으로 처리되어 지방으로 전환 처리됩니다. 그래서 갑자기 많은 양의 당분이 몸속으로 들어가면 위험하다는겁니다.



 콩 단백질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콩 제품 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적어도, 즉, 발효시키지 않은 콩제품을 얘기하는겁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콩관련 제품 대부분은 미국산입니다. 미국에서 재배되는 대부분의 콩은 유전자 변형콩이거나 제초제 라운드 업에서 유효 성분인 글리포 세이트의 적용을 견디도록 유전자 변형됩니다. 


최근 노르웨이의 한 연구에서 미국 콩에서 "극한"수준의 글리포 세이트를 발견했는데, 이는  유기농 재배콩이 아닌 콩을 먹을때 제초제를 뿌린 잡초를 먹고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글리포 세이트가 인간의 세포를 사멸하여 많은 건강 문제와 연관되어 있음을 시사 합니다.


콩 으로 만든  간장 보조 식품의 장기간 섭취는 다음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하지 못하다고 일반적으로 인정됩니다. 



알레르기 성 비염 

천식

유방암

낭포성 섬유증

자궁 내막 암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저하)

신장병

방광암


이러한 모든 이유는 간장이 절대로 먹어서는 안되는 건강 식품 중 하나인 이유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장은 제대로 만들어진 제래 간장이 아니고 미국콩으로 만들어진  간장을 얘기 합니다.



설탕 알콜

설탕 알콜은 일반적으로 무설탕 껌과 무설탕  식품 및 설탕 대체물에서 발견됩니다. 자일리톨은 가장 인기있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기타는 에리스리톨, 이소말트, 락티톨, 말티톨, 만니톨, 솔비톨이 포함 됩니다.


설탕관련 감미료는 천연 그대로 판매되는 것도 있지만,  가공이나 정제과정을 거치며 종종 옥수수와 같은 GMO 성분에서 추출됩니다. 이 제품 중 일부는 알레르기 반응, 두통,  SIBO 증상 , 발진, 가스 및 헛배부름과 같은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감미료를 대체하기 위해 녹색 스테비아,  또는 생꿀 (적당히)을 사용하실것을 권장 합니다.



대서양 연어 + Tilapia와 같은  양식 어류

먹지 말아야 할 또 다른 건강 식품은 양식 어류입니다.  부분적으로 틸라피아를 먹는 것은 어떤면에서 보면 베이컨을 먹는 것보다 더 나쁩니다 . 양식을 한 연어도 피해야 합니다. 그것은  '대서양'연어 라고 부르기도 하고 그냥 연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염증을 증가시키는 양식 연어가 먹어서는 안되는 물고기가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6년 10월 연구에서는 양식 연어에서 오메가3 수준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으며 5년전 수준의 절반이라고 합니다. 영양 결핍의 이유 중 하나는 연어 농장에서 급여하는 사료성분을 보면에 멸치 함량이 현저하게 적어졌다는것입니다. 


알바니 (Albany)의 뉴욕 대학 (University of New York) 연구원은 농장에서 자란 연어의 다이옥신 수준이 야생 연어의 다이옥신 수준보다 11 배 높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환경 오염 물질은 암, 장기 손상 및 면역계 기능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2015년 11 월, 식품 의약청 (FDA)은 유전자 변형 연어의 판매를 승인했습니다. 만약 양식연어를 피하고 싶다면 대안으로 자연산 연어, 태평양 정어리, 대서양 고등어등을 추천 합니다.



전자 렌지 팝콘

결코 먹어서는 안되는  최고의 식품은 전자 렌지 팝콘 입니다. 전자렌지 팝콘은 의문의 여지가 있는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이크로 웨이브 백은 PFOS (perfluorooctane sulfonate) 및 PFOA (perfluorooctanoic acid)와 같은 비 점착성 퍼 플루오로케미칼로 코팅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관심사는 diacetyl입니다. 이 가짜 버터 향료는 대량 흡입시 심각한 폐 질환을 일으킵니다. 


코코넛 오일이나 유기농 버터를 사용하여 집에서 팝콘을 만들지 않을거면 전자렌지 팝콘은 패쓰 하십시요.



공장에서 사육한 육류

저녁식사로  굽고 있는 고기에 호르몬, 약물, 화학 살충제와 비료가 첨가되어 있는 부 자연스러운 식단이 공급된다면 그것을 알고는 식사하기가 웬지 힘들어 질것입니다.


 2012 년 연구에서는 금지된 항생제, 알레르기 약물, 진통제, 심지어 닭에서의 Prozac과 같은 우울증 약품이 검출되었습니다. 가금류에 비소를 급여하면 인체에서 더 높은 수준의 독성 비소를 흡수하게 됩니다.


약 3 천만 파운드의 항생제가  가축을 사육하는 농장에 매년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기를 먹지 않고 살수도 없고 그렇다고 직접 가축을 키우지도 못하고 쉽지 않지만 좋은 대안은 로컬로 농장에 직접 사먹거나 믿을수 있는 루트가 있다면 그 경로로 구입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유기농식품 권장) 


마가린 

한떄 마가린 때문에 세상이 떠들썩 한적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느새 조용하게 묻혀 있습니다. 주위를 보면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마가린은 포화 지방이 버터보다 낮기 때문에 심장 건강을 보호한다는 차원에서 많이들 사용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것이 사실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슬프게도 트랜스 지방은 마가린에 사용된 원래의 지방이었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타입 II 당뇨병과 여러 가지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하고 증가 시킵니다. 지금은 트랜스 지방이 대부분의 마가린에서 제거되었지만, 대부분의 관련 식품은 자연에서 결코 얻을수 없는 가공된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새우

새우에는 새우의 변색을 방지하는 식품 첨가물인 4- 헥실레소르시놀 (hexylresorcinol)이 함유되어있다. 이 첨가제는 남성의 정자 수를 줄이고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우 양식장의 연못 물은 종종 ADHD , 기억 상실 및 떨림의 증상과 관련된 신경 독성 유기 인산염 농약으로 가득 합니다 . 잠재적인 발암 물질인 말라카이트그린은 종종 새우 알에서 곰팡이를 죽이는데 사용됩니다. 일단 그것이 사용되면, 말라카이트그린은 새우의 살에서 아주 오래 그것도 물속에서 200도 이상 (화씨 50도)에서 머무를수 있습니다.



식물성 오일

식물성 기름 또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먹지 않아야 합니다. 마가린과 함께하는 카놀라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은 염증성이 높으며 건강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유전자 조작되고, 부분적으로 수소화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 합니다.


죽상 동맥 경화증

출생 결함

뼈와 힘줄 문제

당뇨병

소화 장애

심장병

면역계 손상

고 콜레스테롤

학습 장애

간 문제

저체중아

비만

저 성장

성기능 장애

피부 반응

불임

시력 감소

더 나은 옵션 :  차갑게 압착된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을 추천합니다. 



소금

표준 식탁용 소금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되는 최고의 건강 식품 목록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흰색 식탁용 소금 이 고혈압을 일으킨다는 말을 들었지만, 전국의 식당 중 95 % 이상이 모든 식탁과 음식에 조미료가 가미되거나 정제된 소금을 사용 합니다.


소금을 정제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요오드는 요오드화 칼륨으로 대체되어 잠재적으로 독성을 갖습니다. 그 소금은 덱스트로 오스로 안정화되어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하지만 흰색으로 바꾸기 위해 정제처리를 해야 합니다.



 인공 감미료

"인위적으로" 가짜 감미료가 사람들에게 조심스럽게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의사들은 당뇨병 환자가 glycemic index가 낮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 합니다.


역설적이게도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공 감미료는 장내 식물상에 교란을 유발하고 실제로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공감미료를 오랜기간 섭취하면 아래의 증상에 노출될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방광암

뇌종양

유방암

두통

고혈압

림프종 / 백혈병

페닐 케톤뇨증

발작

체중 증가 / 비만



무지방 및 저지방 우유

미국 영양 학회지 (The American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 된 2016년 연구는 저지방 우유 대신에 전유를 먹는 유행을 만들어 냈습니다 . 연구원은 18,000명 이상의 여성을 연구했으며 저지방 낙농 그룹에 비해 과체중 또는 비만 가능성이 8 % 낮았다고 전유량 유제품을 섭취 한 여성이 더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전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 저지방과 지방이 없는 유제품에는 2 형 당뇨병, 심장병 및 심지어 암에 대한 강력한 위험 인자인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유기농 우유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 우유는 훨씬 건강한 지방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워싱톤 주립 대학의 연구에서 400 개의 샘플을 조사한 결과 기존의 우유는 평균 오메가 6 대 오메가3 지방산 비율이 5.8로 유기 우유 비율 2.3의 두 배 이상이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유기농 우유 농장에서 목초지와 사료 기반 사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유기농 우유에서 지방산의 건강한 비율이 훨씬 더 높다고 말합니다. 


생 우유를 선택하는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유가 저온 살균을하면 영양 성분이 많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효소 락타아제가 가열 과정에서 파괴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우유 설탕 인 유당을 제대로 소화 할 수 없습니다.



커피 음료

연구자들은 간경변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고 간 이식 후에 사람들이 더 오래 살 수 있음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에 다른 성분을 첨가 할 때 커피의 효능은 사라집니다. 그것이 무엇이냐하면 인기있는 라떼에서 발견되는 과도한 설탕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쉽게 마실수 있는 라떼가 무려 50그램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 설탕, 특히 고 과당 옥수수 럽은 간에 부담을 주고 심지어 비 알콜성 지방간 질환에 노출되게 만듭니다.  


커피 드링크는 내징기관을 손상시키는 카라기난을 휘핑 크림에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커피를 드시려면 다른 기타 재료를 믹서하지 않은  블랙 커피를 권합니다.



아가베 시럽

Agave시럽은 미국에 있는 거의 모든 건강 식품 선반에 있습니다. 용설란은 시판되는 모든 상업용 감미료중 과당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fructose는 간을 굳게 만들며 우리 몸을 지방 저장 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그 대안으로 약간의 단맛이 필요할 때 천연 꿀 또는  스테비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나치게 익힌 고기

모든 육류에는 크레아틴 및 당류를 포함한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고온에서 조리하면 헤테로 사이클릭 아민 (HCA)이라는 분자가 생성됩니다. 이들은 또한 담배 연기에서 발견되는 발암 성, 독성 화합 물질입니다. 



가르시아 캄보지아

Garcinia cambogia 는 사람들이 빠른시간내에 체중 감소를 할수 있다는 얘기로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너무 커서 음식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호박 모양의 과일은 체중 감량 보충제로 유명 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장기간 사용하면  간 기능 부진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감량을 담보로 건강까지 헤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녹색 콩 통조림

컨슈머 리포트 (Consumer Reports) 에 따르면 통조림된 콩은  가장 위험한 살충제로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재배된 녹색 콩을 하루 한 끼 먹는 것은 그 작물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살충제의 독성으로 인해 "고위험"입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다른 것보다 훨씬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Consumer Reports는 미국산 녹두를 1 회 먹는 것이 미국산 브로콜리를 먹는 것보다 200배 위험하다는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통조림 콩은 합성 에스트로겐인 비스페놀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BPA 독성 영향에는 호르몬 불균형, 남성 및 여성 불임, PCOS 및 유방암 및 전립선 암이 포함됩니다. 


이상으로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 음식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