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알로에베라 효능 먹는법 사포나리아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9. 5.

알로에베라 효능 먹는법 사포나리아 부작용 알아보자알로에베라는 이름 만큼이나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꽤나 친숙한 이름입니다.

 

알로에는 식품, 화장품, 음료수등 들어가지 없을정도로 쓰임새가 다양한데 전문적으로는 피부 질환, 기생충 감염 및 산통에 대한 자연 치료제로 인도의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알로에베라 효능 먹는법 사포나리아 부작용 알아보자

- 작두콩차 효능 비염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 알아보자

 - 와송 효능과 종류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중국 의학에서는 종종 곰팡이 병 치료에 권장되며, 서양에서는 화장품, 제약 및 식품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알로에베라 추출물 의 제조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식물 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알로에 베라의 사용처

알로에 베라는 약용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물질을 생산합니다. 잎에서 얻을수 있는 유효성분은 두가지가 있는데 젤은 잎 중앙의 세포에서 얻어지며 라텍스는 잎 피부 바로 아래의 세포에서 얻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상, 햇볕에 거을림 , 동상, 건선 및 각종 상처를 포함하여 피부 상태에 대한 치료제로 알로에 젤을 사용 하지만  알로에 베라 다른 효능은 더 많이 있습니다. 알로에 젤 은 골관절염, 장 질환, 발열, 가려움증 및 염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또한 천식, 위궤양, 당뇨병 및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 완화를 위한 자연 요법으로도 사용됩니다. 알로에 라텍스는 자연적으로 우울증, 변비, 천식 및 당뇨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알로에베라 영양 성분은 우울증 변비 천식 당뇨에 효능이 있다?

 

알로에베라(Aloe vera)는 알로에 속의 약420 종 중 하나입니다 . 알로에 베라의 식물 이름은 알로에 barbadensis 밀러 이며, 그것은 백합과에 속합니다.

 

그것은 다년생, xerophytic, 즙이 많은 녹색식물 이고 톱니 모양 가장자리를 가진 삼각형, 다육 질 잎입니다. 알로에 베라의 지리적 기원은 수단에 있다고 믿어지며 나중에 아프리카, 아시아, 인도, 유럽, 미국 등 지중해 지역과 다른 대부분의 따뜻한 지역에서 소개 되었습니다.

 

알로에 젤은 알로에 식물 잎의 안쪽 부분에서 발견되는 투명하고 젤리 같은 물질입니다. 알로에 라텍스는 식물의 피부 바로 아래에서 나오며 황색을 띠고 있습니다. 일부 알로에 제품은 분쇄된 전체 잎에서 만들어 지므로 젤과 라텍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는 알로에 종 중에서 가장 생물학적으로 활동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 놀라울 정도로 비타민, 미네랄, 사카 라이드, 아미노산, 안트라 퀴논, 효소, 리그닌, 사포닌 및 살리실산을 포함하여 75 가지 이상의 활성 성분이 식물에서 확인되었습니다.

 

그것은 22 가지의 인간이 요구하는 아미노산과 8 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 8 가지 전부를 제공합니다. 알로에 베라는 모든 신체의 적절한 성장과 기능을 위해 필수적인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알로에 베라의 활성 성분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알로에 베라는 항산화 비타민 A, C 및 E 플러스 비타민 B12 , 엽산 및 콜린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aliiase, alkaline phosphatase, amylase, bradykinase, carboxypeptidase, catalase, cellulase, lipase 및 peroxidase를 포함한 8 가지 효소를 포함합니다.

 

알로에 베라에는 칼슘, 구리, 셀레늄, 크롬 , 망간 ,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및 아연 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12 가지 안트라 퀴논 또는 완하제로 알려진 화합물을 제공합니다. 이들 중에는 진통제, 항균제 및 항 바이러스제 인 aloin과 emodin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캄페 스테롤, 베타 - 시소스테롤 및 루펠을 포함한 4 가지 지방산이 모두 항염 작용을합니다. 옥신과 지베렐린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그것은 상처치유를 돕고 항염증제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는 단당류 (포도당과 과당) 및 다당류와 같은 당류를 제공 합니다.

 

알로에 베라의 효능


발진 및 피부 자극을 완화시킵니다.

건선 , 피부염, 구강 점막염, 수술 상처의 치료 및 화상 상처 치료제를 포함한 피부 상태 및 상처 치유 관리에서의 국소 알로에베라 투여의 역할에 대해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첫번째 연구는 놀랍게도 1935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알로에베라 추출물은 심한 방사선 피부염 및 피부 재생과 관련된 가려움증과 화상에서 신속한 경감을 제공하는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스웨덴의 임상 생리학과에서 행한 1996 년 연구에는 무작위, 이중 맹검, 알로에 베라 또는 위약 크림의 제어시험에 참여한 60 명의 만성건선환자가 포함 되었습니다.

 

알로에베라 그룹의 치료율은 위약군의 7 %에 비해 83 % (!)였으며 12개월 추적 조사에서보고 된 재발은 없었다. 2009년, 체계적인 리뷰는 피부과 적 목적을 위해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는 40 가지 연구를 요약 했습니다. 

 

결과는 생쥐에서 알로에 베라의 경구 투여가 상처 를 치유 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 하고, 유두종 (피부의 작은 성장)의 수와 크기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간, 비장 및 종양에서 종양의 발병률을 90 % 이상 감소시킬 수 있음을 시사 합니다.

 

골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로에 베라는 생식기 포진, 건선, 피부염, 동상, 화상 및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항진균제 및 항균제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상 치료

알로에 베라 젤은 피부에 방사선 손상을 막아줍니다. 핵전쟁의 위협이 항상 고조되고있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알로에 베라가 열 및 방사선 화상을 치료하는 능력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군대에 사용법을 소개하고자했습니다.

 

1959 년까지 미국 식품의 약국 (FDA) 은 알로에 베라  연고 를 피부에 화상을 치료하기위한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약물로 사용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 알로에 베라 젤을 화상에 사용하면 자외선 유발 억제를 예방하여 더 빠른 속도로 치유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치료

알로에 베라 겔을 찬물에 하루에 몇 번 바르면 불편 함을 완화하고 치유 과정을 빠르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입안에서 섭취해도 안전하므로 자연적 치료를 삼킬 염려는 없습니다. 

 

알로에 베라 (Aloe vera)는 항 바이러스 및 항염 기능을 가지고있어 치유를 촉진하고 입가의 상처 또는 염증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아미노산과 비타민 B1, 비타민 B2 , 비타민 B6 및 비타민 C는 또한 매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B6의 이점 중 하나는 천연 통증 치료제 역할을하며 우리의 면역계가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항체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모발에 두피와 두피를 보습 

알로에 베라는 마른 머리카락이나 가려운 두피에 대단히 자연스러운 치료법입니다. 그것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존재하는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은 머리카락을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알로에 베라의 항 박테리아 및 항진균 성질 때문에 비듬에도 도움이되며 겔 효소는 죽은 세포의 두피를 제거하고 모낭 주위의 피부 조직 재생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비듬이나 건조한 두피와 관련된 가려움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너무 많은 샴푸와 컨디셔너는 모발을 손상시키고 염증과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있는 화학 물질로 가득차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를 추가하는 것은 두피에 박테리아와 불편한 피부 반응이없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변비 치료

완하제로서 알로에 라텍스의 사용은 잘 연구되어왔다. 라텍스에 존재하는 안트라 퀴논은 장내 수분 함량을 증가시키고 점액 분비를 자극하며 음식물을 분해하고 chyme를 섞는 수축 인 장 연동 운동을 증가시키는 강력한 완하제를 만듭니다.

 

알로에 베라 라텍스는 28 명의 건강한 성인의 이중 맹검, 무작위 대조 연구에서 알레에 베라를 천연 변비 구제책 으로 사용하는 약효 완하제 인 페놀프탈레인보다 강한 위약에 비해 완하제 효과가 있다고보고되었다 .

 

소화에 도움

소염 진통제 와 완하제 성분으로 인해 다른 알로에 베라 효과는 소화를 돕는 능력입니다. 알로에 베라 주스는 소화를 돕고 산성 / 알칼리성 및 pH 균형을 정상화 하고 효모 형성을 줄이며 소화 박테리아를 촉진하고 대변 처리를 규칙 화합니다.

 

Journal of Research in Medical Sciences의 한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 베라 주스 30ml가 하루 2 회 과민성 장 증후군 환자 33 명 에서 불편감을 줄였다. 부끄러움은 또한 참가자 감소했지만 대변의 일관성, 긴급성 및 빈도는 동일하게 유지 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알로에 베라가 IBS 환자에게 유익 할 수 있다고 제시하고 있지만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Phytomedicine 의 Avicenna Journal의 또 다른 연구에서 위장 문제 가있는 쥐 그룹에서 알로에 베라를 테스트했습니다 . 위산 수치는 알로에 베라를 처리 한 쥐에서 유의하게 감소 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소화관과 뇌 연결을 측정하고 알로에 베라 치료를받은 쥐의 뇌에서 발견 된 수분 함량에 대한 데이터를 보고 했습니다. 치료받은 쥐의 수분 함량이 감소되어 뇌가 위장 및 위장관 문제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있다.

 

알로에 베라는 항염제와 자연 치유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위 궤양 을 진정시키고 치유 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

 

면역 체계를 향상

알로에 베라에 존재하는 효소는 우리가 아미노산으로 먹는 단백질을 분해하여 신체의 모든 세포에 효소를 연료로 바꿔 세포가 제대로 기능하도록합니다. 알로에 베라의 bradykinase는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감염을 죽입니다.

 

아연은 알로에 베라에서 중요한 성분 이기 때문에 아연 결핍 과 싸울 수있는 훌륭한 원천이됩니다 .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질병을 예방하고, 박테리아를 죽이고, 세포막의 기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연은 또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기분과 면역 기능에 기여하는 수많은 호르몬 수용체와 단백질의 핵심 구조 요소입니다.

 

2014년 보고서는 알로에 베라가 치과에서 의 사용에 대해 연구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 이는 소독제, 항염증제, 항 바이러스제 및 항진균제로 입증되어 알레르기 반응이나 부작용없이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 데 매우 좋습니다. 완전히 자연 스럽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적의 식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고 염증을 감소

우리는 염증이 대부분의 질병의 뿌리에 있다는 것을 압니다 . 알로에 베라는 염증을 줄이고 유리기 손상을 방지 하는 데 도움이되는 놀라운 수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 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A 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산화 제이므로 건강한 시각, 신경 기능 및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비타민 C  는 알로에 베라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것은 심혈관 질환, 산전 건강 문제, 안구 질환 및 심지어 피부 주름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비타민 E의 이점  에는 유리기 손상을 줄이고 염증과 싸우며 세포의 노화를 자연스럽게 느리게하는 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항산화 제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항산화 특성은 햇빛으로부터 담배 연기 나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도 도움이됩니다. 태양 광선에 노출 된 후에는 피부암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염증과 싸우게됩니다.

 

알로에 베라는 피부의 치유 과정을 돕기 때문에 여드름 과 습진을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알로에 베라에 존재하는 Bradykinase는 피부에 국부적으로 바르면 과도한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당뇨병 치료

사람과 동물의 일부 증거는 알로에 베라가 만성 고혈당증을 완화시키고 당뇨병 환자에게 흔히 나타나는 지질 프로파일을 교란시킬 수 있으며 심혈 관계 합병증의 주요 위험 요소임을 시사합니다. 이것은 자연 당뇨병 치료법 을 알로에 베라 혜택 목록에 추가 합니다.

 

당뇨병에 관련된 두 임상 시험 , 약물 치료없이 72세 당뇨병 여성 한 알로에 베라 겔 스푼 또는 6 주 동안 위약을 투여 하였습니다. 혈당과 혈청 중성 지방은 알로에 베라 치료로 유의하게 감소 하였습니다.

 

두번째 임상시험에서 알로에 베라겔 또는 위약이 일반적으로 처방된 항당뇨병 치료제 인글리불 클라아미드 (glibenclamide)와의 효과에 대해 조사 되었다. 이것 역시 알로에 베라그룹의 혈당과 혈중 트리글리세라이드 농도를 현저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알로에를 직접 재배한다면

알로에 베라 제품 (알로에 젤, 라텍스, 주스 및 추출물 포함)을 지역 건강식품매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알로에 식물을 재배할수도 있습니다.  화분에 심은 식물을 사는 경우에,  햇빛의 노출이 좋은 곳에서 알로에를 키울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즙이 많으므로 잎에 많은 물을 저장하지만 적어도 한 달에 2-3 번 물을 주어야합니다. 겨울에는 알로에가 다소 휴면 상태가 되며 이 기간 동안 식물에게 물을 거의주지 않아야 합니다. 알로에베라를 직접 키운다면 매일 매일 이 놀라운 알로에 베라의 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알로에 베라의 권장 복용량

  • 권장 알로에 베라 용량은 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알로에 베라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알로에 베라 제품의 라벨을 읽고 부작용이있을 경우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 변비를 위해 100-200mg의 알로에 베라를 매일 복용하십시오.
  • 상처 치유, 건선 및 기타 피부 감염의 경우 매일 0.5 % 알로에 추출물 크림을 사용하십시오.
  • 치석과 잇몸 질환의 경우 24 주 동안 알로에 베라를 함유한 치약을 사용하거나 직접 만든 미네랄화 치약에 알로에 베라 젤을 섞어서 사용하십시오.
  • 높은 콜레스테롤의 경우 300mg을 함유한 알로에 베라 1 캡슐을 2 달 동안 하루 두 번 복용하십시오.
  •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 1 일 2 회 100 밀리리터를 4 주간 복용하십시오.
  • 피부 화상의 경우, 치유 될 때까지 화상에 97.5 % 알로에 젤을 사용하십시오.
  • 마른 두피 또는 비듬 들어, 내 꿀 감귤류 샴푸 에 알로에 젤 작은 술을 추가하십시오.
  • 감염 및 박테리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면 수제 바디 버터 로션 에 알로에 젤을 넣으십시오.

 

알로에베라 부작용 

알로에 라텍스는 복부 통증 및 경련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다 복용해야합니다. 알로에 라텍스를 장기간 사용하면 설사, 신장 문제, 소변의 혈액, 칼륨 부족 , 근육 약화, 체중 감소 및 심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분은 젤 또는 라텍스 알로에 베라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알로에가 유산 및 선천적 결함을 일으킨다는 몇 가지보고가 있습니다. 12 세 미만의 어린이는 복통, 경련 및 설사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를위한 알로에 베라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당뇨병이있는 경우 알로에가 혈당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알로에를 입에 대고 당뇨병이 있으면 혈당 수치를 면밀히 관찰하십시오.

 

크론 병, 궤양 성 대장염 또는 폐색과 같은 장 질환이있는 경우 장의 자극으로 이러한 증상이있는 경우 알로에 라텍스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치질이 있다면 알로에 라텍스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 상태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고농도의 알로에 라텍스는 신장 기능 장애 및 기타 심각한 상태와 관련이 있으므로 신장 문제가 있는 경우 알로에 라텍스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알로에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수술 중 및 수술 후 혈당 조절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예정된 수술을하기 적어도 2주전에 알로에 복용을 중단 하십시오.

 

(Lanoxin)을 복용하는 경우, 알로에 라텍스는 자극성 완하제로 작용하고 신체의 칼륨 수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사용하지 마십시오. 칼륨 수치가 낮 으면이 약을 복용 할 때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를 복용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약을 복용하면 의사와 상담하실것을 권유 합니다.

  • 당뇨병 약품
  • 세볼 플루 란 (Ultane)
  • 자극 완화제
  • 와파린 (Coumadin)
  • 이뇨제 (물약)

알로에베라 효능 먹는법 사포나리아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