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8. 1. 1.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영지버섯은 수천년 동안 다양한 치유방법으로서 자연 천연물로 사용 되었습니다 진정한 슈퍼푸드로 통하는 이 버섯은 강한 염증 및 장수, 더 나은 면역 기능등 버섯의 왕이라고 불리는것도 어쩌면 당연한지 모릅니다.

 

영지 버섯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 심지어 중국전통의학(Traditional Chinese Medicine, TCM)을 포함한 전체론적 의학역사를 통해 아답토젠(adaptogen) 약초와 같은 물질로 간주되어 염증 증가, 에너지 레벨 저하, 손상된 스트레스 등 부정적인 영향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며  암, 자가 면역 질환, 심장병, 알레르기, 감염 등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강화시킬수 있는 항산화 능력이 있음을 증명 합니다.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표고버섯 효능 자연암 치료제 혈액순환 부작용 알아보자

 - 송이버섯 효능 요리 가격 그리고 먹는법 알아보자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영지버섯은 면역 조절제의 기능이 있기때문에 호르몬 균형을 회복하고, 몸을 항상성으로 되돌려 놓고, 종양 및 암세포와의 싸움을 포함하여 면역계의 활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영지버섯은 내분비(호르몬), 면역, 심혈관, 중추 신경계 및 소화 시스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세포 기능과 시스템을 조절하는 정상화 물질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영지버섯에 함유된 다양한 활성 성분은 베타글루칸 으로 알려진 복합 당류를 포함한 신체의 호르몬 전구 물질로 작용할 수 있는 식물성 스테롤, 암 세포 발달과 싸울수 있는 다당류 및 몸의 기능을 차단하는 트리 테르펜 (triterpenes)이라고 불리는 산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지버섯 효능은 셀수 없이 많지만 몸속의 염증 종양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이 많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영지버섯은 염증을 낮추고 신체에서 다양한 종류의 돌연변이 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작동하는 자연 살해 세포 (또는 세포 독성)의 방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제안 합니다. 

 

영지버섯 효능

 

 1  종양 성장 및 암 방어

다른 항염증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영지버섯에는 항산화 물질(예 : 다당류 및 트리테르 페노이드라고하는 종류), 베타 글루칸 및 아미노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중요한 항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팀은 영지버섯의 가장 유익한 구성 요소중 하나는 항 종양 능력을 가진것으로 알려진 탄수화물 식품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유형의 영양소인 다당류라고 믿습니다.

 

고구마 또는 사탕무와 같은 다른 유익한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다당류는 트리테르페노이드와 함께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면서 DNA를 방어하고 세포 변이를 막는 면역조절 물질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다당류는 항산화, 신경 보호, 방사선 보호, 항 당뇨병, 항 골다공증 및 항 피로능력을 포함하여 중요한 생물학적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정 약용 버섯은 암과 싸우는데 도움이됩니다.

 

트리 테르펜 (Triterpene) 화합물은 암 세포의 내피 세포 부착을 제한하여 종양의 침범 및 전이를 억제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베타글루칸은 또한 면역계를 활성화 시키면서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멈추게 하기 때문에 자연적인 암발생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영지버섯은 유방, 난소, 전립선, 간 및 폐의 암과 싸우기 위해 사용 되었습니다.  암에서 회복 중이거나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 영지는 약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 수있는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암 환자에서의 영지는 항증식 및 암예방 효과가 낮은 면역과 메스꺼움 같은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간 기능 및 해독 향상

한의학에서 영지버섯의 효능은 단순히 증상을 치료하는것이 아니라 질병의 원초적인 부분부터 돌려놓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체내에서 한의학의 주요 초점중 하나는 간이 건강한 혈액과 영양분을 세척, 처리, 저장 및 순환시키는것을 돕는 기능을 합니다.

 

Adaptogen 허브나 영지버섯과 같은 약초는 소화시스템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몸안에 올바른 균형을 유지할 때 작용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Adaptogens는 간기능 향상과 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효소의 낭비와 독소가 몸에서 더 효율적으로 제거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수 있는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 nternational Journal of Medicinal Mushrooms에 발표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영지버섯은  항산화 특성을 포함하고 간 기능을 늦추는 유해한 면역 반응에 대한 간 보호 효과를 유도합니다. 

 

 

 3  심장 건강 증진 및 혈압 유지 

Triterpenes는 영지버섯이 혈압 강하 능력뿐만 아니라 호르몬 균형을 회복하는 동안 혈관과 동맥내 염증을 돕기 때문에 혈액 응고 및 콜레스테롤에 대한 상태를 완화하는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혈압이나 고콜레스테롤은 갑상선 질환이나 많은양의 스트레스를 포함하여 호르몬 문제로 인해 발생할수 있지만, 영지버섯은 호르몬 수준을 최적으로 복원하고 심장혈관계를 강화 시킵니다. 

 

혈압을 낮추는것 외에도 영지버섯은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 질환을 악화시키는 염증을 줄이며 동맥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일부 초기 연구는 영지버섯 보충제를 복용하면 막힌 동맥, 가슴 통증 및 호흡 곤란의 증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4  호르몬 균형과 당뇨병 퇴치

연구에 의하면 영지버섯에서 발견되는 몇가지 항산화물질과 항염증 화합물은 신경이 내분비 및 중추신경계내 다양한 ​​기능을 개선하고 자연적으로 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 방식을 변화 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지버섯 영양제나 보충제는  피로 및 호르몬 불균형의 증상을 낮추고 다산 및 생식기 건강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영지버섯은 체내에 축적되어 부진을 일으킬수 있는 독소나 중금속의 양을 줄여 주는데, 이는 이러한 버섯이 향상된 에너지 레벨, 더 나은 집중력, 개선된 기억 및 더 나은 수면을 위한 효과가 있습니다. 

 

임상 연구에서도 영지추출물이 가벼운 당뇨병에 효과를 나타내며 이상 지질 혈증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영지버섯 보충제를 복용하면 혈색소 수치는 올리지만 혈당 수치는 상승시킬 수 없으므로 제2형 당뇨병의 중증도와 합병증은 줄어들게 만듭니다.

 

 

 5  알레르기와 천식

영지버섯의 활성 성분중 하나는 트리테르펜은 알레르기 및 천식과 관련된 히스타민 반응의 감소에 관련된 ganoderic 산성의 유형입니다. 영지버섯이 천식 자연 치료제인 이유가 바로이 때문 입니다.  

 

트리테르펜은 알레르기 반응을 면역계에 영향을 미치고 소화 기관을 강화 시키며 장 내피를 보호하고 염증을 낮추며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하고 산소 이용을 개선하며 간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낮출 수 가 있습니다.

 

 

 6  바이러스 위험 감소

영지버섯은 자연 항바이러스, 항균 및 antifungal 물질로 간주됩니다. 알레르기를 줄이는 것 외에도, 트리테르펜은 미생물 감염, 바이러스 및 곰팡이 감염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트리테르펜은 소화 기관의 내벽을 강화시키고 "나쁜 박테리아"를 물리 치고 좋은 박테리아가 세포의 돌연변이를 예방하고 보호하도록 도와줍니다. 영지버섯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일수 있기 때문에 감염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통증을 줄이며 피로를 풀수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요로 감염, 호흡기 및 부비동 감염, 간염, 기관지염 및 심지어 HIV 및 에이즈 바이러스의 증상 및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데도 사용 되었습니다.

 

영지버섯 먹는 방법

영지버섯은 다른 종류의 포자버섯류와 마찬가지로 자연에서 자라는 곰팡이의 일종입니다. 이 버섯은 중국,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에서 자생 합니다. 

 

식용이긴 하나  쓴 맛이 있고 질감이 거칠어 버섯자체로 즐기기 보다는 끓여서 차로 상복하거나 중탕이나 엑기스로 만들어서 파우치로 복용하는 예가 많습니다 그외 보충제, 팅크 또는 파우더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영지버섯 복용법은 몇몇 전문가에 따르면, 아침 공복에 섭취할 경우 가장 효과적이라는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함께 비타민 C 식품과 함께하면 흡수가 잘되는것처럼 보입니다. 

 

비타민 C는 여러 종류의 항산화제를 포함한 활성 성분의 적절한 흡수를 도와줍니다.

영지관련 보충제를 구입할 때 이상적으로 아시아 국가(일본 등)에서 생산된 순정 인증 제품과 추출물 또는 에센스를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시아에서도 특히  일본산 제품은 가장 순수한 것으로 여겨지며, 일반적으로 추출 비율, 원산지 및 필러가 추가 되었는지 제품의 라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영지의 인공재배는 일본에서 제일먼저 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영지버섯은 모든 종류의 환자에게 수천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놀라울 정도로 극소수의 부작용이 기록되었습니다. 영지버섯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안전하게 섭취 할 수있는 약초로 분류됩니다. 때로는 약간의 소화불량이 있고 피부 발진이 발생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민감한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만약 영지버섯의 분말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외부로 부터 용기의 오염이 되지않도록 주의하고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이지만 만약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다면 영지버섯 복용을 중지하고 벼원에 방문하여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입안의 건조, 목구멍 가려움, 비강 부분의 가려움, 소화 불량 또는 복통, 코피, 피부 발진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경우에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연구가 많지 않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지 않는한 영지버섯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압약, 혈액 희석제, 화학요법 약물 또는 혈청을 증가시키고 혈액 응고( 혈소판 감소증 이라고도 함 )에 영향을 주어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영지버섯을 복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