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누적킹 2018. 2. 22.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 수소가 풍부한 물은 또한 알칼리성입니다. 스포츠 의학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14일 동안 하루 2리터의 수소가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활동적인 사람의 동맥 혈류와 알칼리성을 개선시킨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은 하루 2리터의 소비를 기준으로 수소가 풍부한 물을 일반적으로 안전(GRAS)한것으로 인정 했습니다.

 

피츠버그 대학(University of Pittsburgh)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8시간 동안 1.5리터에서 2리터의 수소가 풍부한 물을 마시면 대사 증후군 환자의 산성도를 줄이면서 대사성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산화수치를 높이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실험자들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8 %,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13 %나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 프리래디컬 활성산소제거 자유기 프리라디칼 제거 항산화제 알아보자

 - 간기능 개선과 간해독을 위한 6가지 방법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수소수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수소수효능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아세트 아미노펜으로 인한 잠재적인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 합니다 (아마도 수소가 많은 물로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방사선 치료중인 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산화스트레스 감소

*종양 성장 감소

*운동후 근육 피로 감소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지질 및 포도당 대사를 개선합니다.

*간질성 방광염(IC) 및 통증성 방광 증후군 환자에서 방광 통증 감소

 

수소수 효능아나 좋은점도 많지만 수소를 물에 가두어두는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과 효과를 뒤로하고 수소수의 단점에 가까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수소수 자체로 보면 좋은점이 많지만 수소를 물에 가두어두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수소가 공기에 노출되면 액체와 같이 소산됩니다.

 

그래서 게일 레비 (Gail Levy)와 같은 전문 용기가 필요하거나 많은 연구에서 사용된것과 같은 금속성 마그네슘 스틱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즈음은 시장에 그런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칼리수와  수소수의 차이점에 대하여 궁금해 합니다. 어떤물이 효능이 많은지 그리고 어떤물이 몸에 더 유익한지에 대하여 차이점을 물어봅니다. 

 

어떤 것이 당신의 건강에 더 좋으며 두 가지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알칼리성 물에는 항산화 효력이 있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둘 다 건강에 좋은 매일 섭취해야하는 필수 미네랄 입니다. 

알칼리수 수소수 비교

알칼리수는 40여 가지의 연구를 통해 자료가 뒷받침됩니다. 수소수은 아직까지 자료가 많이 보완되지 않았습니다

 

수소수는 물의 일부에 수소 가스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일부 연구에서 항산화 효과가 있지만 알칼리수에 비하면 크게 효능이 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수소수는 뭘까요?

수소수는 매우 적은 양의 수소 가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수소수를 직접 섭취함으로써 얻을수 있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실제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수소수가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는 이유는 마그네슘이 물과 반응하여 수소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물은 실온에서 1킬로그램당 약 0.0017 그램의 용존 수소를 보유할수 있습니다. 즉 식수로 1그램의 수소 가스를 얻으려면 약588킬로그램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알칼리수는 무엇일까요?

물을 ionizer로 만든 알칼리수는 주로 칼슘과 마그네슘 수산화물을 포함 합니다. 이 미네랄 화합물은 모두 인간 영양에 기여한 FDA의 인정을받았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에 따르면,  사람은 매일 마시는 물에서 칼슘과 마그네슘에 대한 매일 필요량의 약 10-20 %를 섭취해야 합니다. 

 

워터 이온화 장치는 칼슘과 마그네슘을 물에 집중시키므로 약 2 리터의 알칼리성 물을 마시게되면 10-20 %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수소 수질에 관한 연구 결과

 

수소는 자격을 갖춘 의사의 지시에 따라 흡입 되면 치료용 가스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환자는 수소가 풍부한 대기로 채워진 고압 챔버에 배치됩니다. 그 환경에서, 수소는 염증을 멈출수 있는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혈액이 몸 전체에 그것을 운반 할 수있는 폐에서 수소가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에는 소량의 수소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수소수를 마시는것이 훨씬 약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수소수 기계의 주된 한계는 물에 함유된 수소가 거품을 일으키고 공기중으로 떠다니기 때문에  물로 채워지는 동안 많은 수소가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알칼리수에 관한 연구 결과

 

알칼리수의 건강상이점에 관한 40가지 이상의 연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는 알칼리성 물의 과학적 제목인 "Electrolyzed Reduced Water"를 사용하여 검색하면 Google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칼리수는 다음과 같은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골다공증

*고혈압

*소화 장애

 

그리고 재미있는 사실은 권위있는 메이요 클리닉 조차도 알칼리성 물을 마시는 것이  뼈 건강을 위하여 더 좋은 방향이라고 얘기 합니다.

 

 

알칼리수는 운동 선수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연구되었습니다. 그것은 다수의 연구에서 일반적인 물보다 우수한 수분 공급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운동으로 인한 근육 산성도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토레이 (Gatorade)와 같은 가루 전해액과 알칼리성 물을 섞으면 강력한 스포츠 음료가 재탄생 합니다. 이건 꿀팁입니다. 어떤 종류의 물을 선택하던  건강에 일조하고 효과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방법적으로 어떻게 섭취하고 어떤 경로로 작동하는지를 알고 마셔야겠습니다.

 

수소수효능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