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의 새로운 발상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정100mg이면, 암세포없애는 최고의 암백신을 만들수 있다? 아스피린 안팔아! - 아스피린 100mg는 남겨두고 500mg는 좀 있으면 수입이 될거라는 정보도 있습니다. 초대의 수혜자는 타이레놀입니다.
식약처에서 독일 바이엘사에게 500mg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아스피린이 사라졌다는데요? 특정암 치료제에 아스피린을 추가하면 일부 암에 대한 치료효과가 증가 합니다. 이 최신연구자료는 치료가 어려운 특정 암에 대한 희망을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정100mg이면, 암세포없애는 최고의 암백신을 만들수 있다? 아스피린 안팔아!
-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
-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
아스피린은 암 치료에 새로운 접근법을 제공합니다. 암에 대한 "치료"를 찾는것은 의학자나 해당연구 종사자에게는 평생 숙원하는 과제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암의 형태는 단한가지 종류가 아니라서 무언가로 정의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각 유형의 암에는 다양한 세포유형과 세포환경, 다양한 유전자의 돌연변이 및 특정 세포의 기능변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암을 이해하고 치료하는것을 복잡한 전쟁터를 상상하게 만듭니다.
일부 항암제는 부작용이 심해 임상시험에서까지 환자가 끝까지 테스트를 완료하지 못하는상태가 발생 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암을 질병의 "별자리 (constellation)" 라고 불렀습니다. RAS라고 불리는 일련의 유전자에 돌연변이가있는 특정 유형의 암은 특히 치료가 어려운 유형입니다.
RAS 돌연변이가 있는 암에는 췌장암, 대장암 및 폐암, 소수의 흑색종이 포함됩니다. 이 유형의 특징은 낮은 생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RAS 돌연변이 암을 타겟으로하는 의약품은 없습니다.
한 약제인 소라페닙 (Sorafenib)은 한 종류의 폐암에 대한 다기관 제3상 임상시험에서 "한계"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심해 일부 환자가 시험을 끝까지 테스트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아스피린과 암
아스피린 또는 아세틸살리실산은 고대부터 한 형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히포크라테스는 생리식염차를 사용하여 열을 내리게 만들었습니다. 아스피린은 여전히 다양한 종류의 의학적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오늘날 이 제품은 통증을 완화하고 열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한마디로 해열진통제입니다.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을 겪은 개인에게도 처방되며 다른형태의 심장혈관질환의 위험을 상당히 감소시킵니다.
다른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스피린에는 특정 항암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 예방효과는 대장암에서 특히 두드러진 특징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 퀸즈랜드대학(University of Queensland)의 과학자들은 소라페닙에 아스피린을 추가하는것이 RAS 돌연변이가 있는 암에서의 효능을 증가시킬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무트 쉐이더(Helmut Schaider) 부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이번주 임상결과를 임상암 연구지에 발표했습니다다. 생쥐 모델을 이용하여 테스트한 결과는 고무적이었습니다. "강력한 폐암의 쥐모델에 대한 암 억제 약물, 소라페닙(Sorafenib)에 대한 아스피린의 추가를실시한 순간 흑색종 RAS 돌연변이로 변화는것을 어느정도 억제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조사한 결과 과학자들은 아스피린의 긍정적인 효과를 촉진시키는 분자메커니즘을 조사했습니다. Schaider박사는 상대적으로 높은 아스피린 용량을 추가하는것이 결과를 향상시키는것으로 보인다고 설명 합니다.
"분자 과정이 활성화되어 함께 RAS돌연변이 암세포를 죽이는 작용을 한다. 이 이중 활성화는 또한 억제제가 단독으로 투여될때 일어날수있는 치료에 대한 종양의 저항을 막을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라페닙과 아스피린의 미래
연구진은 약물을 병용하는것이 환자가 소량의 소라페닙(Sorafenib)을 복용하여 부작용을 줄인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병용으로 병이 진행되지 않고 암환자가 가진 나머지시간을 연장할수 있습니다. Schaider박사는 "아스피린을 첨가하면 잠재적으로 환자의 종양재발을 예방할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단계는 이 긍정적 상호작용이 인간 환자에게서 증명될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것입니다. Schaider 박사가 말한것처럼 후속 연구가 너무 늦어지지는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이 임상시험은 상대적으로 신속하게 진행될수 있으며, 이미 진행중인 다른 시험에 잠재적으로 상호 테스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하지만 아스피린 과다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출혈의 가능성이 증가 합니다.
그러나 다른 치료법이 없는 환자의 경우 아스피린의 부작용이 주는 위험성보다 치료의 효능이 더 클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른 항암제와 함께 아스피린이 결과를 증가시킬수 있는지 여부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가 이미 진행 중에 있으며 아스피린이 진정한 효능을 줄 수 있다면, 암 치료에서 유의미하고 사회경제적으로 비용 대비 효과적인 단계로 나아가는 지름길이 될것입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정100mg이면, 암세포없애는 최고의 암백신을 만들수 있다? 아스피린 안팔아!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