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블루베리 효능 영양 정보

누적킹 2017. 6. 3.

 

블루베리 효능  블루 베리 영양 정보 -제철이 아니더라도 요즈음 주변의 마트나 인터넷 등지에서 냉동 블루베리를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블루베리가 보급 되기전  TV의 다큐 장수프로그램에서 핀란드의 한 할머니가 오랜기간 동안 자국의 야생 블루베리 생과를 섭취하여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돋보기를 끼지않고 신문을 읽는 모습을 보고 블루베리의 좋은점등을 알고 있었습니다. 

 

 -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 프리바이오틱의 7가지 좋은점 

 

 

 블루베리 효능 영양 정보

 

블루베리 묘목이나 나무가 보급이 많이되어 블루베리 농장을 찾지않더라도 집에서 관상용으로 키우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며 블루베리를 수확 하는 철에 농장에 가면 생즙을 내어주거나 판매하는곳도 더러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치가 있는 식품 중 하나이며 많은 양과 광범위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 베리의 ORAC 점수는 놀랍게도  9,621이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항산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 한 컵을 섭취하면 다음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스베라트롤
  • 갈릭 산
  • 루테인
  • 제 아크 산틴
  • 비타민 K  (36 % DV)
  • 비타민 C (25 % DV)
  • 망간 (25 % DV)
  • 섬유 (17 % DV)

블루 베리의 모든 영양 성분 중 갈릭 산은 몇 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갈릭산에 대하여  들어 본 적이 없을것입니다.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갈릭산은 강력한 항진균제, 항 바이러스제이며 매우 효과적인 항산화 제입니다. 갈릭산의 특이성을 제외한 일반적인 효능과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루 베리의  7 가지 효능

블루 베리의 영양 사실에 대해 알고 나면 블루 베리의 건강에 가장 큰 이점을 단지 7 개만  줄여서 정리하는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수 있습니다.

1.  노화 방지

항산화 제는 노화로 시간을 지연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것은  독소와 자유 래디 칼(유해산소)에 의해 행해지는 세포의 손상을  돕고 신체가  병원균으로부터 침범할수 없도록  도와줍니다.

블루 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 할뿐만 아니라 프로안토시아닌이 특히 풍부합니다.  프로 안토시 아닌은 여러 동물 연구에서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의 많은 부분이 프로안토시아닌이 염증을 예방할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질병분포도를 보면 만성질환은 세계에서  1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염증은 대부분의 질병의 근원이며 , 심장병, 당뇨병, 암 및 사람에게 알려진 거의 모든 질병을 일으킵니다 .

 

2. 두뇌 보호하기

 페놀류, 특히 갈릭산 (gallic acid)과 같은 많은 양의 페놀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블루 베리는 "신경 보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란의 한 연구에 따르면 페놀류는 뇌 세포가 퇴행, 신경 독성 및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보호하는것을 의미합니다. 

갈릭 산이 많이 함유 된 다른 음식들도 뇌의 도움이 되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베리, 캐슈, 헤이즐넛, 망고, 자두, 딸기, 녹차, 적포도주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많이 섭취하면  기억력과 운동 기능이 향상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연구의 과학자들은 이 결과가 산화 스트레스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블루베리의 항산화제 때문인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암 예방 및 개선

임상 연구는 방사선 및 화학 요법 과 달리 블루베리와 같은 갈릭산이 풍부한 식품은 건강한 세포에 해를 끼치지 않고 암을 추적하여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Journal of Biochemical and Molecular Toxicology는 갈릭산이 유방암 세포에 미치는 항암 효과를 평가하는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예전의 수많은 연구와 마찬가지로, 연구자들은 블루 베리의 갈릭산이 유방암을 느리게하고 심지어 파괴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암에 효과가 있으며, 갈릭산 (gallic acid)과 레스베라트롤 (primary resveratrol)이 기여 합니다.

 

4. 소화 지원

블루 베리는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의 천연 원료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줌 정도만 섭취해도 위장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인 대학교 (University of Maine)의 Vivian Chi-Hua Wu 연구원은 "야생 블루 베리를 식이 요법에 첨가하면 장내 미생물의 균형이 바뀌어 액티노 박테리아 (Actinobacteria phylum) 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있다"고 말했습니다.

야생 블루베리가 프리바이오틱이, 결장에있는 좋은 박테리아 (probiotics)의 성장을 촉진하고 소화기와 건강 수당을 지원 합니다.

 

5. 심장 건강 증진

Circulation 저널지는  딸기와 블루베리를 함께 섭취하면 심장마비 위험을 33 %까지 감소시키는 초강력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25 세에서 42 세 사이의 93,000 명 이상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블루 베리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 HDL 콜레스테롤을 올리고, 자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유형의 항산화 물질에서 이러한 유형의 이점을 관찰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6. 피부에 효과

블루 베리 추출물 스킨케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이 여드름을 막는 호르몬 균형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블루베리는 여드름 치료에 훌륭한 지원을 합니다.

 

또한 블루 베리는 태양으로 부터의 노출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피부를 자연적으로 태닝할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 베리의 피부 치유 효과는 황반변성 을 자연적으로 치료하고 시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체중 감소

체중을 줄이기 위해 블루 베리를 먹는  이유는 낮은 혈당지수의 음식은 천천히 흡수되므로 소화관에 오래 머물러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블루베리는 식욕을 통제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혈당은 또한 인슐린 저항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