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디톡스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알아보자

누적킹 2018. 1. 9.

장의 정화나 청소는 신체의 자연 해독 과정을 개선하고 소화기의 건강을 회복시키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역사적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장 세척이라고 불리는 결장을 통해 조직을 정화하기 위해 물을 사용하는것은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전 1500년 이래로 시행되어 왔습니다.

 

대장을 깨끗하게 하는 목적은 저장된 내장에 저장된 쓰레기를 버리고 치우는 것인데 대부분의 결장 세정제는 물을 사용하여 경화된 대변에 침투하여 변이 묽어지면 대변을 통해 더 쉽게 여과물을 버리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 아마씨유 효능 먹는법 오메가3 오일 성분 알아보자 

 - 글루타치온 효능 항산화 방어와 노화방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 궤양성 대장염 원인과 증상 치료법 그리고 좋은음식  

 

장청소는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일부 사람들은 신체에 저장된 폐기물, 박테리아 물질 및 유독 물질을 제거함으로써 실제로 건강상의 효과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장이나 결장은 실제로 배설물의 건조 중량의 약70 %를 차지하는 수십억개의 미생물(박테리아)의 집입니다. 대변을 형성하는것 외에도 대장 및 소화관 내에 살고 있는 다양한 유익한 박테리아 생물은 적절한 영양소 흡수, pH 균형 유지, 공복 조절 및 잠재적으로 위험한 박테리아에 대한 중재에도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장청소의 가장 좋은방법은 식단에서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고 영양이 풍부한 실제 음식을 섭취하는것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전세계 성인 인구의 약15 ~ 20%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산되며, 만성 변비는 전세계에서 가장 흔한 위장병 문제 중 하나이며 미국에서만 약4천2백만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문제는 특히 음식섭취가 나쁜 사람들, 임신중인 여성, 노인, 수술을 받는 사람들 및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장이 연동운동을 잘못해 변비가 되면 변을 통해 나오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나 폐기물 입자는 점액과 박테리아를 발효시켜 대장에서 형성되어 순환 할 때 "독소"가 혈류로 다시 방출 될 수 있습니니다. 정기적인 장운동을 하지 못하면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에너지가 낮아지고 다른 합병증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청소 방법

장청소를 수행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때로는 결장, 결장 관개, 결장 요법 또는 결장수 치료법등 여러가지로 불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결장 세정은 크게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한 가지 유형은 전문의가 대장 정화를 수행하도록 요구하고, 다른 유형은 가정에서 직접 보완 물을 사용하여 시행 하는것입니다.

 

건강검진을 실시할때 대장내시경 사전처리로 병원에서 지급받는 관장액이나 물약 같은것이 여기에 해당하고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관장  하기 위해 관장기, 설사약 또는 설사 보충제를 사용하여 수행하게됩니다.

 

관장기를 이용할 경우 항문에 튜브를 삽입하여 직장 결장을 통해 많은 양의 물을 삽입한 다음 일정시간이후 모든 물질을 배출합니다. 사용되는 물 또는 다른 유형의 액체의 정확한양은 정화 방법의 특정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한 번에 최대 약 60 리터의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재료를 소독하고, 모으고 준비가 끝나면 집에서 수제 관장을 안전하게 수행하기위한 단계별 안내서를 따르십시오.

커피또는 미리 준비된 용액 또는 여과된 물등 액체를 준비하십시오. 여과된 물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에 의해 강력히 권장되며 수돗물(미네랄이나 화학 물질의 흔적을 포함)보다 위험이 적습니다. 커피와 같은 따뜻한 액체를 사용하는 경우 혼합물을 실온보다 약간 더 차가워 지도록하십시오.

 

약15분 동안 누울수있는 편한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화장실에서 가깝게 위치하도록 하시면 이용이 편리 합니다. 필요할 경우 뒤처리를 위해 여분의 수건과 제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관장 키트를 가져 와서 물과 액체를 밀어내는 중력이 생길수 있도록 적어도 1 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 버킷이나 가방을 놓습니다. 관장기 봉지 또는 양동이에 액체를 붓고 튜브와 노즐을 닫아 둡니다.

 

코코넛 오일과 같은 윤활제를 사용하여 관장 노즐을 코팅한 오른쪽에 놓고 노즐을 직장에 3센티미터 정도 삽입하십시오. 액체 흐름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밸브를 사용하여 천천히 노즐을 통해 직장으로 액체를 방출하시면 됩니다.

장청소 효과

고대 그리스 시대 이후 대장 정화가 이루어 졌다고 미국소아내과 학회지(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따르면 정화의 이점을 증명하기 위해 인간에게 잘 수행 된 연구는 그리많지 않습니다.  

 

수천년 동안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결장 정화술을 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안전하고 올바르게 수행되면 많은 위험은 없습니다. 완하제나 처방전과 같은것들로부터 지속적인 도움을 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결장 정화는 규칙적인 배변과 증상이 호전될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배변은 박테리아, 중금속 해독제를 제거하거나 신체의 과도한 지방산을 제거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대장 청소는 또한 신경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불안과 피로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효소 열품으로 한때 온국민이 집에서 효소를 담는다고 유난을 떨때가 있었습니다. 효소가 장에 영향을 주어 면역력이 좋아진다는  효소전문가의 설명을 TV방송으로 본적이 있는데 이때 대장은 제2의 뇌라는 학설까지도 있었습니다. 

 

장의 신경은 뇌와 소통하고 신체 전체의 중추 신경계를 통해 전달되는 화학 신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 기능을 잘하는 대장이나 결장은 호르몬 균형, 식욕 조절, 수면 및 정신적인 밸런스 처리에도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어떤 종류의 관장은 신체가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를 사용하여 장 정화를 할 때, 항산화제와 카페인은 치핵 정맥을 통해 간으로 이동하며 혈관을 열고 순환을 좋게하고 배변을 조절하는 부드러운 근육을 완화하며 적절한 소화와 배설에 필요한 담즙 생성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장청소 및 정화는 시도하는 방법에 따라 20-9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반응하고 더 좋은 결과를 경험합니다. 처음에는 액체를 많이 넣고 잡아두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실제로 장 클렌징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장청소 방법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이해하려면 다양한 유형이 어떻게 작동하고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첫째, 물은 결장 정화중에 사용되는 유일한 물질이 아니며 다양한 식염수, 허브 또는 산성 용액이 독소나 숙변을 처리하는데 사용됩니다.

 

관장은 100년 이상 동안 수행되어 왔으며 이러한 치료법은 때때로 결장 관개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집 밖의 치료 센터에서 시행됩니다. 관장은 결장을 플러시하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합니다.  

 

장청소는 중력 및 가압 기계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유형의 관장법이 있습니다. 

중력 관장은 가장 기본적이고 기계와는 반대로 중력에 의해 결장에 들어가는 물을 사용합니다. 중력 관장은 복부를 근육을 이완시키고 풀어주기 위해 복부를 마사지하는 동안 직장으로 물의 유입 및 유출 흐름을 조절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관장하는동안 테이블에 평평하게 누워 전문의는 콜론에 윤활 처리된 작은 검경을 삽입 합니다. 이 검체는 물의 출입을 제어하는 ​​두 개의 튜브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종종 액체의 방출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지면 혼자서 나머지를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관장 시행자가 원할 경우 나올 내용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물로 관장을하는 것이 가장 쉽고 가장 일반적이지만, 생리 식염수, 사과 식초, 과산화수소 또는 심지어는 커피를 사용하여 관장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관장을 하려면 항문에 뾰족한 끝 부분을 삽입하고 액체 방출을 조절한 다음 누워서 화장실 사용에 대한 충동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면 1 ~ 2 시간에 걸쳐 몇 번이나 화장실 사용을 위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청소나 관장이 과연 안전한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마련인데요 놀랍게도 매월 5,600 개 이상의 관장을 시행하는 영국에서는 심각한 부작용이 아직까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연적으로 물로 장을 청소하는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임신중이거나 활동성 치질이 있거나 신장 질환으로 고생중이거나 신체가 탈수된 경우 장 청소는 현기증, 경련, 가스 , 메스꺼움, 구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장청소를 너무 자주 수행되면  전해질 불균형을 일으키거나 직장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 이동과 감염의 위험을 줄이려면 위생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장청소나 장정화를 시행한뒤에는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하여 건강한 박테리아로 장을 다시 채울 수 있도록 하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또한 많은 양의 물을 마시고 야채와 과일 같은 전해질을 공급하는것 또한 중요 합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마그네슘이나 칼륨과 같은 물, 소금 또는 전해질이 부족할때 발생할수 있는 신장, 간 또는 심장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장청소, 디톡스, 장해독에 좋은 음식

가장 먼저 장을 해독하고 정화하는 가장 좋은방법은 식단에서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고 영양이 풍부한 실제 음식을 섭취하는것입니다. 

 

포장 식품,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 푸드, 스낵 및 인공 재료(고 과당 시럽, 경화유, 인공색소, 조미료, MSG 또는 방부제)는 모두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않고 결장내 염증을 일으키게 만듭니다. 장 건강을 위해 건강한 음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효 식품  생균제 포함 (요구르트, 김치 나 소금에 절인 양배추, 버터 밀크, 콤부차, 발효식품)씨앗, 잎이 많은 채소 및 기타 신선한 채소와 같은 고섬유질 식품신선한 과일 (특히 열매 또는 사과와 배, 펙틴 섬유 함유 )코코넛이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같은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매우 높은 전해질과 섬유질)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