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구기자차 피부효능과 구기자가루 부작용은?

누적킹 2018. 8. 18.

구기자차 피부효능과 구기자가루 부작용은?(goji berry powder efficacy and goji berry tea side effect) - 슈퍼푸드하면 빠짐없이 들어가는 식품군이 베리류입니다.

블랙베리, 고지베리, 엘더베리, 크랜베리, 블루베리등 종류와 효능이 다양하며 과학계에서는 이러한 작은 과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구기자열매 고지베리 열매의 건강상의 이점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구기자는 노화 방지 효능에서 글루코스 조절 및 면역 기능 지원에 이르는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차 피부효능과 구기자가루 부작용은?

 -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피부 세안 먹는양 부작용 

 - 칡효능 갈근차 갈근효능 갱년기 생칡즙 칡순 먹는방법 

 - 맥주효모분말효능 탈모성분 맥주효모 다이어트 섭취량 먹는법 파는곳 추천


구기자열매는 또한 Lycium barbarum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고지베리)는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아시아 사람들은 약2,000년 동안이 밝은 색상의 과일을 약초와 식품 보충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지자들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전세계에 구기자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헐리웃의 유명 연예인 누가 섭취한다고하면 따라서 붐을 만드는 베리류중 하나입니다. 


현대 과학은 구기자의 좋은 효능에 대한 주장을 조사하고 있으며 연구자들은 그 중 다수를 뒷받침 했습니다.


구기자는 아래와 같이 과학적 증거를 제시하는 7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1  눈을 보호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구기자 열매가 녹내장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구기자 열매는 노령에 관련한 안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지 열매는 건강에 좋은 산화방지제 , 특히 제아크산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의 산화 방지제가 다음과 같은 손상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

프리라디칼

산화 스트레스


미국검안학회의 Optometry and Vision Science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구기자 과즙을 90일 동안 마신 노인들이 제아크 산틴 및 기타 항산화수치를 유의하게 증가 시켰습니다.


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지에 발표된 두번째 연구는 구기자 열매가 시력 저하로 이어질수 있는 녹내장을 담당하는 신경절 세포에서 망막을 보호한다는것을 보여줍니다.


 2  면역계 지원 

구기자열매에는 건강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면역 증진의 특성과 유해한 프리라디칼 및 염증과 싸울수 있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 열매에는 블루베리와 라스베리를 비롯한 다른 열매와 마찬가지로 많은 양의 비타민A와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와 C는 감기에서 암에 이르기까지 면역력을 키우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3  암에 대한 예방

비타민C, 제아크산틴(zeaxanthin),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를 포함한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는 암세포와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는 종양의 성장을 늦추고 염증을 줄이며 신체에서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Drug Design, Development and Therapy 지에 보고된 쥐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구기자 열매가 종양 성장을 억제하고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일수 있다고합니다.


 4  건강한 피부유지

구기자 열매에는 필수  식물화학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은 건강한 피부를 촉진시키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은 스킨 크림등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어지는 성분입니다.


피부 건강 개선

피부 자극을 줄인다.

태양의 영향을 관리

노화의 영향을 관리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5 %의 구기자 주스를 마셨을 때 자외선에 의한 손상과 피부질환으로부터 보호하기에 충분한 산화방지제가 적용되었습니다.



 5  혈당 안정화

구기자열매는 혈액으로 당분의 방출을 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의 연구에 따르면 구기자는 인슐린과 혈중 포도당 농도를 균형있게 유지 합니다.


같은 연구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HDL 수치가 증가된 구기자열매가 발견되었습니다. HDL은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우울증, 불안 및 수면을 개선

구기 열매는 기분과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사용하여 행해진 2016년의 연구는 구기자열매가 우울증과 불안과 같은 행동을 개선할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미국의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goji berry juice를 마시는 것이 에너지, 기분, 소화건강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에서, 건강한 성인 참가자들은 매일 120밀리리터의 goji berry juice 또는 위약을 14일 동안 섭취 했습니다.


대상자들은 웰빙, 신경 및 심리적 건강, 근골격계 증상, 소화 및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자신의 감정뿐만 아니라 매일 주스의 부작용을 기록하기 위해 설문지를 작성했습니다.


연구원은 14일간의 연구 전후에 각 참가자의 혈압,  체중, 맥박 및 시력을 측정했습니다 .구기자 주스를 받은 그룹은 에너지, 집중 능력, 운동 능력 향상, 정신력, 그리고 평온과 만족감을 나타낸다고 보고 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구기자 과즙을 섭취한 사람들의 수면 상태를 개선 시켰으며 주스를 마시는것과 관련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경험한 사람은 한사람도 없었습니다.


 7  간손상 예방

구기자 열매는 한약에서 간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 되었습니다. 동물모델 연구는 구기자열매가 간 건강을 관리하고 알코올 유발성 지방간 질환의 진행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인간의 간암 세포에 대한 연구에서도 구기자가 종양 성장을 억제 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구기자열매의 어떤점이 이렇게 좋은 효능을 나타낼까요?

구기자 열매는 식물에서 생산되는 식물화학 물질이라는 화합물을 포함하기 때문에 수퍼푸드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구기자 열매의 식물 화학 물질에는 다당류, 베타 카로틴 및 제아잔틴이 포함됩니다.


다당류는 구기자의 주요 특징입니다. 이들은 식이섬유의 필수 원천입니다. 노화된 쥐를 이용한 연구에 따르면, 구기자열매의 다당류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총 항산화제 활동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구기자 열매의 주황색, 빨간색 색소를 담당합니다. 베타 카로틴은 안구건강, 뼈 건강, 피부건강 및 세포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구기자에 있는 베타카로틴의 양은 모든 식용식물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Zeaxanthin은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제아크산틴이 망막 중심부 또는 황반부가 악화되는 진행성 시력 손상인 황반변성을 예방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구기자열매를 식단에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식품에 응용할수 있습니다.

스무디

견과류믹스

오트밀

요거트

샐러드

디저트

달콤한 소스

외출할때 간식처럼 손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


구기자 열매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것이며 건강상의 이익은 그 비용의 가치를 훨씬 넘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시 농약이 없는제품을 구입하시고 구기자열매의 효능은 유기농인지 천연인지 또는 가공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구기자열매의 섭취를 피해야하는 사람은?

구기자 열매는 다음을 포함하여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

혈압약

당뇨병약


이 약을 먹는 사람들은 구기자열매를 먹기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끝으로 신선하고 건조한 구기자열매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구기자열매는 알레르기 반응과 햇빛에 대한 민감성 같은 드문부작용으로 최대 3개월 동안 섭취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 알로에겔 알로에베라젤로 피부좋아지는법 알로에효능 

 - 셀레늄 영양제 하루권장량 복용법 셀레늄효능 여성용 


구기자차 피부효능과 구기자가루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