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칼로리

스키피 땅콩버터와 코스트코 아몬드버터ψ 둘중 다이어트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비교후 최종선택은?

누적킹 2018. 10. 30.

스키피 땅콩버터와 코스트코 아몬드버터ψ 둘중 다이어트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비교후 최종선택은?

 

- 땅콩 버터라는 개념보다 땅콩잼이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빵이 주식이 아닌 우리나라 현실에서도 점차 젊은 사람들에게 버터나 잼등의 보급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키피 땅콩버터는 이미 잘알려져 있습니다.

 

엊그제 저도 크런치만 먹다가 초콜릿이 들어간 제품을 구매한적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크런치가 더 맛났습니다! 말이 나온김에 잼이나 버터도 칼로리나 영양성분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땅콩버터에 대적할만한 아몬드버터가 새롭게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좀 더 고급지고 맛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빵 덕후들은 대부분 맛으로 제품을 평가하지 시장에 나오는 여러가지 너트류 버터중 어떤 종류의 너트 버터가 가장 영양가가 좋은지 알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스키피 땅콩버터와 코스트코 아몬드버터ψ 둘중 다이어트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비교 선택은?

 

 

오늘은 유지방버터가 아닌 땅콩버터와 아몬드버터중 어느것이 더 건강한 먹거리인지 가려보고자 합니다. 

 

너트 버터에는 신체에 필요한 건강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제품을 비교할 때 동일한 서빙 크기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며 유용합니다. 

 

 

 

 

영양 정보

여기에서는 아몬드 버터 한 스푼 (16g) 과 같은 양의 땅콩 버터를 비교 합니다.

 

 

단백질

아몬드와 땅콩 버터 모두 거의 같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너트 버터는 단백질의 원천이지만 완전한 단백질은 아닙니다.

 

이것은 신체에 필요한 필수 단백질이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지 않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콩과 식물, 채소, 씨앗, 견과류 및 전체 곡물을 다양하게 섭취하면 사람이 필요로하는 모든 필수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섬유질

너트 버터에는 일반적으로 신체에 필요한 좋은 종류의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 버터는 땅콩 버터에 들어 있는 섬유질 양이 두배로 들어 있습니다.

섬유는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 중요합니다.

 

  • 배변 조절
  • 전반적인 건강 증진
  • 기분 전환에 도움
  • 대장용 프리바이오틱스 제공
  • 당뇨병 통제에 도움
  • 나쁜 또는 LDL의 수준을 낮추는 콜레스테롤

 

지방

견과류마다 지방의 함량은 크게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몬드 버터가 포화 지방과 불포화 지방이 적기 때문에 땅콩 버터보다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당분 함량

아몬드 버터는 단맛을 들이지 않은 품종에서 조차도 땅콩 버터보다 약 50% 적은 당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버터와 땅콩 버터를 구입할때는 영양성분 표시를 확인하고 가능한 경우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 E

아몬드 버터에는 마그네슘, 인, 칼륨 및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체는 마그네슘 없이 에너지를 생산할수 없습니다. 그것은 또한 뼈 건강에도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칼륨은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 신체가 필요로 하는 필수 전해질입니다.

 

아몬드 버터와 땅콩 버터는 이러한 측면에서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E성분은 염증질환 감소와 심장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포화 지방

불포화 지방은 전반적으로 건강에 유익한 성분입니다. 

 

불포화 지방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인체는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스스로 만들수 없으므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먹는 식단에서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합니다. 충분한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적절한 성장, 발달 및 항염증성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몬드 버터는 불포화 지방이 땅콩버터보다 약간 더 많습니다.

 

위험

땅콩은 완두콩과 같은 콩처럼 콩과 식물에 속합니다. 땅콩은 땅속에서 자라며 아스페르길루스 곰팡이로 오염될수 있습니다. 이 곰팡이는 위험한 독성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땅콩버터는 제조 과정에서 많은 곰팡이를 제거하기 때문에 땅콩 자체보다 오염 위험이 훨씬 적습니다.

 

견과류는 또한 일반적인 알레르기 항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트류로 만든 버터를 구입할때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알려진 알레르기가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끝으로 너트류로 만든 버터는 견과류를 식단에 넣을수 있는 아주쉬운 방법입니다.

 

간편식도 될수가 있으며 빵이나 비스켓에 첨가할수도 있으며, 사람들이 알레르기가 없다면, 견과류 버터는 건강식단에 한 부분을 차지할수도 있습니다.

 

땅콩과 아몬드 버터를 포함한 견과류 버터를 사용하면 식단에 더 많은 견과류를 더 쉽게 섭취할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영양성분을 비교한 결과 아몬드 버터는 땅콩 버터에 비해 건강상의 이점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가지의 견과류만 선택하지 마시고 다양한 견과류를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가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모두 얻을수 있습니다. 

 

 

by 누적킹

 


 

가장 몸에 좋은 6가지 견과류 영양성분과ψ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육식보다 100% 채식으로 칼슘흡수를 돕는 11가지음식은? 채식주의자 필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