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디톡스

우리몸 장내 독소제거하는 8가지방법(체내독소 제거법 포함)뭘까요?

누적킹 2020. 5. 2.

우리몸 장내 독소제거하는 8가지방법(체내독소 제거법 포함)뭘까요?

 

전신 해독과 더불어 몸을 젊어지게하는 9가지 방법

해독이나 디톡스 같은 용어는 얼마전 다이어트와 함께 널리 사용되어온 유행어입니다.

 

디톡스는 일반적으로 특정 식이요법을 따르거나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고 주장하는 보조식품을 먹거나 관장 같은것을 실행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다행히 인체의 시스템은 독소를 제거 할 수있는 좋은 요건을 갖추고 있어서 특별한 식이 요법이나 고가의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얼마던지 본인의 노력으로 신체의 자연적인 해독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 효과적인 변비약 해결방법 최고의 자연식품 7가지 추천 

     - 몸속독소제거 장청소 하는 방법

    해독, 디톡스에 대한 일반적인 편견

    해독 다이어트는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을 개선하며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완하제, 이뇨제 , 비타민, 미네랄, 차 및 해독 특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여러가지의 다른 음식을 일반적으로 사용하곤 합니다.

     

    해독 다이어트에서 일반적으로 정의되는 "독소" 일반적으로 오염 물질, 합성 화학 물질, 중금속 및 가공 식품이 포함되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든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기있는 해독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보면 제거하려는 특정 독소 또는 제거 해야하는 메커니즘을 확실하게 결과를 도출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독소 제거 또는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을 위해 이러한 식이요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신체는 간, 신장, 소화 시스템, 피부 및 폐와 관련된 독소를 제거하는 정교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기는 인체가 정상적으로 운영될때 불필요한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져 있습니다.

     

    몸에는 독소 및 기타 원치 않는 물질을 처리 할 수있는 완벽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 별도 디톡스를 하지 않고 조금만 도와주면 인체가 스스로가 디톡스를 이행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해야 신체를 도와줄수 있을까요?

    독소 제거 8가지 방법

    1. 알코올 제한

    인체 장기중 알코올은 간에서 90% 이상이 대사됩니다. 간효소는 알코올을 알려진 암유발 화학 물질인 아세트 알데히드로 대사합니다. 간은 아세트 알데히드를 독소로 인식하여 아세트산 염이라고 하는 무해한 물질로 전환시켜 나중에 몸에서 제거 합니다.

     

    관찰 연구에 따르면 적당량의 알코올은 심장 건강에 낮은 정도의 유익함을 주지만 과도한 음주는 많은 건강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과도한 음주는 지방 축적, 염증 등을 유발하여 간 기능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간이 제대로 기능할 수 없고 신체의 폐기물 및 기타 독소를 걸러내는 등 필요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을 제한하거나 금하는 것은 신체의 해독 시스템을 강력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보건 당국은 알코올 섭취를 여성의 경우 하루에 한 잔, 남성의 경우에는 두 잔으로 제한 할 것을 권장합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간 기능이 해독과 같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2. 양질의 수면

    매일 밤 적절한 양질의 수면을 보장 하는 것은 신체의 건강과 자연적인 해독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입니다.수면은 뇌가 스스로 재구성하고 재충전 할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축적된 독성 폐기물과 부산물을 제거할수 있게 합니다.

     

    그 폐기물 중 하나는 베타 아밀로이드라는 단백질로 알츠하이머 병의 발달에 기여합니다.수면 부족으로 인해 신체에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 할 시간이 없으므로 독소가 쌓여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스트레스, 불안, 고혈압,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및 비만과 같은 단기 및 장기 건강 결과와 관련이 있습니다.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일 밤 7 ~ 9 시간은 충분히 수면해야 합니다.

    수분보충

    3. 수분 보충

    물은 갈증을 해소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합니다. 그것은 체온을 조절하고, 관절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돕고, 폐기물을 제거하여 몸을 해독 합니다.

     

    신체의 세포는 최적으로 기능하고 신체가 에너지로 사용할 영양분을 분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재생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에서 우레아와 이산화탄소 형태의 폐기물을 방출하여 혈액에 축적 될 경우 신체에 좋지않는 영향을 줍니다.

     

    물은 이러한 폐기물을 운반하여 배뇨, 호흡 또는 발한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따라서 제대로 수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해독에 매우 중요 합니다.

     

    물의 적절한 일일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125온스(3.7 리터), 여성의 경우 91온스(2.7 리터)입니다. 

    설탕

    4. 설탕과 가공 식품

    단 음식과 고 가공식품의 많은 소비는 비만 및 심장병, 암 및 당뇨병과 같은 기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이 질병은 간과 신장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에 해를 끼침으로써 신체가 자연적으로 해독 할 수있는 능력을 방해 합니다.

     

    예를 들어, 단 음료를 많이 섭취하면 간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 지방간 증상이 있을수 있으며 정크 푸드를 줄이면 몸의 해독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크 푸드를 과일 및 채소와 같은 더 건강한 메뉴로 바꾸는 것도 건강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5.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 섭취

    항산화제는 프리 라디칼이라는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 부터 세포를 보호 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프리 라디칼의 과도한 생성으로 인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대사와 같은 세포 과정을 위해 이러한 분자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알코올, 담배 연기, 식욕 부진 및 오염 물질에 노출되면 과도한 자유라디칼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세포에 손상을 입힘으로써 이러한 분자는 치매, 심장병, 간 질환, 천식 및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여러 조건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 하면 과도한 자유 라디칼 및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다른 독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와 몸이 싸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충제가 아닌 식품에서 항산화 제를 섭취하는 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항산화제의 예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리코펜, 루테인 및 제아잔틴등이 포함됩니다. 커피, 녹차와 같은 딸기, 과일, 견과류, 코코아, 야채, 향신료 등에는 항산화 제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제가 풍부한 식단으로 메뉴를 바꾸면 신체가 프리라디칼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해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은 음식 

    장 건강은 해독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장 세포에는 해독제와 배설 시스템이 있어 화학 물질과 같은 유해한 독소로 부터 장과 신체를 보호 합니다.

     

    좋은 장건강은 장내의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하는 섬유의 일종인 프리바이오틱스로 시작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사용하면 좋은 박테리아가 건강에 유익한 단쇄 지방산이라는 영양소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결과적으로 박테리아가 건강에 미치는 변화는 면역 및 해독 시스템을 약화시키고 질병 및 염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프리 바이오 틱스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면역 및 해독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좋은 식품 공급원에는 토마토, 아티초크, 바나나, 아스파라거스, 양파, 마늘 및 귀리등이 있습니다.

     

    프리 바이오 틱스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이는 적절한 해독과 면역 건강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7. 소금 섭취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과도한 수분이 유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이나간에 영향을 주는 상태가 있거나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을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신체가 배뇨를 막아 해독 작용을 방해하는 항 이뇨 호르몬을 분비하기 때문입니다.

     - 고품질 미네랄을 제공하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과 먹는방법

     

    수분 섭취량을 늘림으로써 신체는 항 이뇨 호르몬의 분비를 줄이고 배뇨를 증가시켜 더 많은 물과 폐기물을 제거합니다.칼륨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늘리면 나트륨의 효과 중 일부와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에는 감자,  강낭콩, 바나나 및 시금치가 포함됩니다.

     

    8. 운동

    체중과 상관없이 규칙적인 운동은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및 특정암을 포함한 많은 질환과 질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운동의 건강상의 이점 뒤에 몇 가지 메커니즘이 있지만, 염증 감소는 핵심 요점입니다.

     

    감염이나 상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몸은 약간의 염증이 필요하지만, 너무 많은 양은 신체의 시스템을 약화시키고 질병을 촉진 합니다.

     

    염증을 줄임으로써 운동은 해독 시스템을 포함한 신체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하고 질병으로 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됩니다.걷기와 같은 운동을 일주일에 최소 150-300분의 중간 강도 운동 또는 달리기와 같은 격렬한 강도의 신체 활동(주당 75–150 분)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다른 유용한 해독 팁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해독 식이 요법을 사용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현재의 증거는 없지만 특정 식이요법 변경 및 생활 습관 관행은 독소 부하를 줄이고 신체의 해독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황 함유 식품을 섭취 

    양파, 브로콜리 및 마늘과 같이 유황이 많은 음식은 카드뮴.

     

    클로렐라를 사용 

    동물 연구에 따르면 클로렐라는 많은 영양 학적 이점이 있으며 중금속과 같은 독소 제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조류의 일종입니다.

     

    실란트로 향이 나는 요리 

    실란트로는 납과 같은 중금속 및 프탈레이트 및 살충제를 포함한 화학 물질과 같은 특정 독소의 배설을 향상시킵니다.

     

    글루타치온을 지원

    계란, 브로콜리 및 마늘과 같이 유황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에 의해 해독에 크게 관여하는 주요 항산화 제인 글루타치온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자연세제 제품으로 전환 

    상업용 세제보다 식초 및 베이킹 소다와 같은 천연 세제를 선택하면 잠재적 독성 화학 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바디 케어를 선택 

    천연 탈취제, 메이크업, 보습제, 샴푸 및 기타 개인 위생 용품을 사용하면 화학 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망하지만 이러한 효과 중 많은 부분은 동물 연구에서만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려면 인간에 대한 연구가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끝으로 해독 다이어트는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 한다고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이어트는 매력적이지만 신체에는 자체 고효율 해독 시스템이 있으므로 다이어트나 디톡스 제품은 요하지 않습니다.

     

    즉, 수화 ​​상태를 유지하고 소금을 적게 섭취하고 운동과 같은 활동을 하며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이 요법을 통해 신체의 자연적인 해독 시스템을 강화하고 관리하면 건강상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몸 장내 독소제거하는 8가지방법(체내독소 제거법 포함)뭘까요?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다이어트/디톡스] -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알아보자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알아보자

    장의 정화나 청소는 신체의 자연 해독 과정을 개선하고 소화기의 건강을 회복시키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역사적으로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장 세척이라고 불리는 결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