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발효음식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누적킹 2018. 11. 4.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케피어(Kefir)는 많은 보급으로 전세계에서 소비되고 수세기동안 계속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코카서스 북부산맥에서 유래한 발효된 우유음료입니다.

 

Kefir라는 이름은 사람이 술을 마신 후에 얻는 "좋은 느낌"이라는 의미를 나타내는 터키어 keyif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케피어(Kefir)는 수년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미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케피어(kefir)은 무엇입니까?

케피어는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만들어져 프로바이오틱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니다.

 

Probiotics는 건강한 소화기능을 지원하는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우유에서 파생된 발효된 박테리아이며, 케피어는 박테리아와 효모가 발효된 조합입니다. 

 

박테리아와 효모의 조합을 "케피어 곡물"이라고 부릅니다.케피어 곡물은 밀이나 쌀과 같은 전형적인 곡물이 아니며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케피어곡물리라고 칭하는것은 곡식의 알갱이처럼 덩어리져 있는 결정체를 일컫는 말입니다. 우유는 케피어 알갱이와 결합하여 "발효"를 통해 케피어 음료가 만들어집니다.

 

케피어(Kefir)는 시큼하고 맛이 좋은 향과 마실수있는 요구르트와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효 과정으로 인해 케피어는 약간의 탄산이 생성됩니다.

 

케피어(kefir)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 내용에 기인 합니다. Probiotics 또는 "좋은 박테리아"는 정기적인 내장기관의 운동을 유지하고, 특정 소화조건을 치료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케피어 유형

케피어는 일반적으로 젖소 우유로 만들어 지지만, 염소나 양같은 다른 동물의 젖이나 비유제품 젖에서 생산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케피어와 유사한 타라 종균도 있는데 두가지 유형 전부가 유제품이 아닌 일반 콩류나 견과류 식물성 식품에서도 발효가 가능하여 비건이나 채식주의자분들은 이 방법을 한번 시도해볼만 합니다.

 

저도 시간상 여유가 있다면 한번 만들어 볼텐데요. 맛있는 레시피를 좀 있다가 공개 하겠습니다. 케피어 종균은 우유로 만든 케피어는 무 지방, 저지방 및 전유 품종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일부 가공하여 가루나 분말로 제공되는 스타터에는 일반 및 향기나 조금 다른맛의 가공된 제품들도 있습니다.

 

케피어의 효능과 효과에 대하여는 아직까지 여전히 연구되고 있지만 잠재적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당 조절

2015년 연구에서 케피어 섭취와 전통적으로 발효된 우유 섭취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했습니다.

 

케피어를 섭취한 참가자는 기존의 발효유를 섭취한 사람들보다 공복 혈당을 유의하게 낮춰졌습니다.케피어 그룹의 참가자들도 혈색소 관리의 측정치인 헤모글로빈 A1c 값을 3개월 이상 줄였습니다.

 

 2  콜레스테롤

2017년 연구는 케피어의 작은 변화를 관찰하였는데요!  참가자들은  저지방 우유 하루 2인분, 저지방 우유 하루 4인분, 또는 케피어 하루 4인분으로 나뉘어 테스트 하였습니다.

 

8 주후에 관찰결과는 케피어(kefir)를 마신 사람들은 저지방 우유 1일 2인분만을 마신 사람들과 비교하여 총콜레스테롤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4인분의 저지방 우유를 섭취한 참가자들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미하게 낮아졌습니다.

 

케피어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몸이 음식에서 흡수하는 콜레스테롤의 양에 많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생산, 가공 및 사용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3  영양소

케 피어의 영양소는 만드는데 사용되는 우유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우유는 일반적으로 단백질, 칼슘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일부 슈퍼에서 구입한 브랜드에는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는것도 있고 또 일부에는 칼슘이나 다른 성분을 더한것도 있습니다. 원유자체의 품질이 좋은곳에서 배양하면 양질의 영양소가 포함되게됩니다. 

 

 4  락토오스 내성

유당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은 케피어에 있는 박테리아가 유당의 대부분을 분해하므로 유당불내증을 경험하지 않고도 케피어를 섭취할수 있습니다.미국에 시중에 파는 주요 케피어 브랜드는 99 % 유당이 없다고 주장을 합니다.

 

2003년의 작은 연구는 케피어의 섭취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당 소화를 개선했으며 유당불내증을 극복하는데 잠재적으로 사용될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일부 향이 나는 케피어(kefir)는 향이 없는 케피어에 비해 당분이 첨가된것으로 보이며 다른 이상 증상을 나타냈습니다.

 

 5  위장 건강

케피어는 설사나 유당 불내증과 같은 소화 문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위장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그들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상에서 질병, 감염 및 항생제와 같은 일부 약물은 이러한 균형을 뒤엎을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소화관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좋은 박테리아와 유사하며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한 가지 리뷰는 위장과 소장에서 소화성 궤양의 치료를 돕기 위해 케피어(kefir)의 사용을 언급 했습니다 .

 

 6  치료 속성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kefir은 항균 및 항균성을 가질 수 있지만 더 많은 조사가 필요합니다. 연구 결과 kefir는 위장염 , 질 감염 및 효모 감염에 유익 할 수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2,016 검토 케 피어는 기생충에 감염된 생쥐의 증상의 심각도를 적어보고했다. 또 다른 리뷰 는 상처 치유 및 종양 성장 감소를위한 쥐에 대한 kefir의 유익한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

 

 7  체중 조절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kefir 섭취가 비만한 실험용 쥐의 체중과 총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러나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것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 합니다.

 

집에서 kefir 만들기에 대한 정보는 정보랄것도 없습니다. 약간의 검색만하시면 모두다 케피어종균을 집어넣고 몇시간기다리면 원하시는 음료로 만들어집니다. 집에서 kefir을 만들때 알아야 할 몇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 금속에 노출되면 케피어 알갱이가 약해질수 있으므로 금속 도구는 피하십시오.
  • 90 ° F 이상의 온도는 우유가 망가지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 담아두는 용기는 직사광선으로 부터 멀리하십시오.
  • 저장중에 분리되기 시작하면 흔들어 주십시오.

 

 

케피어(kefir) 사용법

케피어는 우유와 요구르트를 혼용하여 많은 방법에 사용될수 있습니다. 그것은 음료수로 마셔도 되고, 스무디나 또 다른 혼합 액체로 사용되거나 시리얼이나 귀리에 부어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다 만들어진 케피어는 구운 식품, 수프, 딥 또는 샐러드 드레싱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케피어 주의사항

케피어는 아무렇게 섭취해도 안전하지만 규칙적인 식단에 추가하기전에 특정 요인을 고려해야합니다.

 

 

젖당 내성이 없는 사람들은 부담없이 케피어를 마실수 있지만,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다른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유제품으로 만든 케피어를 섭취하면 안됩니다.

 

케피어는 우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당분이 들어 있습니다.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은 특히 라벨을 읽고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일반품종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전통적으로 만들었을때, 케피어는 미량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상업 브랜드의 케피어 제품은 alcohol-free입니다.

 

by 누적킹

 

식물성 유산균요구르트만 찾지말고 장에 좋은 슈퍼프로바이오틱스 먹어 봐!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