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발효음식

아무도 가르쳐주지않는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선택하는 방법과 복용법

누적킹 2020. 2. 7.

아무도 가르쳐주지않는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선택하는 방법과 복용법

 

엄청나게 많은 양의 박테리아는 신체 각 부분에 있지만, 특히 대장에 많이서식 합니다. 장 미생물 총으로 알려진이 대장균 군집은 면역 건강, 소화 및 기타 기능에 관여합니다.

 

이러한 미생물중 일부는 질병을 유발하는 반면, 다른 미생물은 질병과 싸우며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적절한 균형이 필요 합니다.

 

이 균형이 깨어지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럴경우 프로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균제는 신체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것과 유사한 유익한 박테리아입니다.

 

시장에 나와있는 무수한 프로바이오틱 제품에는 훨씬 더 넓은 범위의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 균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점을 얻으려면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올바른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선택하는 방법과 복용법

- 케피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무거나 추천하지마!ψ KEFIR 티베버섯 요구르트 이점 알아볼까요?

- 식물성 유산균요구르트만 찾지말고 장에 좋은 슈퍼프로바이오틱스 먹어 봐!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위장병학, 간장 및 영양학과의 장내 미생물 전문가인 Gail Cresci 박사는“누군가 장내 미생물 균형을 방해한 경우 이 단계에서 프로바이오틱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로 도움이 될 것인지, 당신이 옳은 것을 취하고 있는지의 여부는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라고 말 합니다.

 

장내 미생물 총균의 불균형은 여러가지 건강 문제, 특히 위장문제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장애 및 감염에 기여하는것으로 나타납니다.

 

세균의 균형은 의학적 상태, 정서적, 신체적 스트레스, 그리고 특히 항생제 사용으로 중단될수 있으며, 이로 인해 좋은 박테리아는 나쁜 박테리아와 함께 파괴됩니다.

 

Probiotics는 좋은 박테리아를 위해 균형을 되찾아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궤양성 대장염, 급성 감염성 설사 및 항생제 사용 또는 클로스트리디움 디피 실리(C.diff) 감염과 관련된 설사가 있는 경우 약간 완화될수도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과 싸우며 콜레스테롤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요령

진정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되려면 제품에 생균 및 활성 박테리아 배양이 포함되어야하며 포장에 총균수의 양을 표시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권장사항은 최소 10억개의 콜로니 형성 단위를 갖고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중 일부인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또는 사카로 마이세스 boulardii 속을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 제품을 선택하는것입니다.

 

그러나 박테리아의 각 속은 다른 결과를 생성하는 수많은 균주를 포함하기 때문에 더 깊이 알아봐야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거트는 스트렙토 코커스 써모 필러스( Streptococcus thermophilus)와 락토 바실러스 불가리쿠스( Lactobacillus bulgaricus) 라는 두가지 "스타터"박테리아 배양  물로 만들어 지지만, 이 박테리아는 종종 위산에 의해 파괴되며 유익한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과민성대장증후군(IBS)에 도움이된다고 말할수도 있지만,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일반제품은 복용하지 않을것입니다. 면역에 도움이 되는 균주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식품보다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선호하지만, Cresci 박사는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식품이 더나은 선택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발효식품 - 요구르트, 케피어, kombucha(발효 홍차), 김치 및 템페, 된장은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가 번성하게 만들고 중요한 부산물인 단쇄 지방산을 배출하는 영양 환경을 제공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먼저 섭취하되, 식품 공급원에서 구할 수없는 특정 종류의 박테리아가 필요한 경우라면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를 찾아야 합니다.

●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은 급성장하고 있지만 프로바이오틱 제품의 장점과 그에 포함된 가능한 박테리아의 양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공급원에서 박테리아를 추가하는 대신 발효 가능한 섬유질과 같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될수 있다고 Cresci 박사는 말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좋은 식이원천에는 말린콩과 다른 콩류, 마늘, 아스파라거스, 양파, 파, 특정 아티 초크, 녹색 바나나 및 밀이 포함됩니다. 프리 바이오 틱 보충제도 제공됩니다.

 

Cresci 박사는“장내 환경이 건강하다면 궂이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야할까요?“ 장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한가지만 시도하고 싶다면 실제로 식사요법이며 프리바이오틱이 포함됩니다.

 

우리가 먹는 것은 아마도 장내 미생물에 가장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 프로바이오틱스를 시작하는 방법

Probiotics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지만 면역 체계가 손상된 경우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적합한지 여부는 의사에게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프로바이오틱을 찾는데 약간의 시행 착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섭취를 한후 몇주후에도 별다른 효능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른 종류의 제품을 사용해 보십시오. 

 

Cresci 박사는 Probiotics가 대변패턴의 변화뿐만 아니라 복부팽창 및 가스를 유발할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프리바이오틱이 풍부한 식품은 장내 좋은 박테리아가 번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콩, 아스파라거스, 양파, 녹색 바나나 및 기타 발효 가능한 섬유질 음식을 매일 먹는 식단에 꼭포함 시키는것이 중요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건강보조식품 후기] - 가든오브라이프 유산균,장내유익균 복용 후기: Garden of Life 프로바이오틱스, 콜론 케어

 

가든오브라이프 유산균,장내유익균 복용 후기: Garden of Life 프로바이오틱스, 콜론 케어

가든오브라이프 유산균, 장내유익균 복용 후기: Garden of Life 프로바이오틱스, 콜론 케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프리바이오틱스란 단어가 생소한분도 있지만 많이 들어보신분도 계실겁니다.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