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수면부족 증상 두통 피부 탈모에 영향을 미친다

누적킹 2017. 7. 12.

수면부족 증상 두통 피부 탈모에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 증상은 쉽게 말해서 일정 범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다른말로 수면장애 증상이라고 얘기하기도합니다. 성인은 매일 잠자는 시간 약 7-9 시간 (어린이 및 청소년의 경우 더 많은 시간)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최소 수면시간 6시간을 기준하지는 않습니다. 수면패턴에 따라 어떤사람은 이상적인 수면시간인 6시간-10시간을 취하는 반면 정신적 육체적인 환경이 되지 못한 사람은 건강상의 다른문제들로 힘들어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가 최근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7-19 %가 정기적으로 수면이 부족 하거나 거의 매일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고 보고 했습니다. 

수면부족 증상 두통 피부 탈모에 영향을 

수면장애 불면증 어쩔래 X 목표나 비전이 있으면 해결한다

요로감염 증상 예방 및 치료 방법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그리고 수면 무호흡증 , 코골이, 호흡 장애 불안 또는 근육통증을 포함한 수면 장애 등으로 힘들어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매일밤마다 수면제등을 과다 투여한 경우 나중에 수면제가 없으면 하루도 버틸수 없는 수면제 중독현상까지 이어져 수면제 중독 치료까지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한 생활 방식의 핵심 요소입니다 건강한 수면을 취할경우 몸에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봅니다.

독소와의 싸움

면역 체계 강화

손상된 조직 수선

소화

해독

호르몬 균형

인지 건강 유지

National Heart, Lung and Blood Institute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다음의 요인중 하나 이상을 충족시킬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잘못된 시간에 잠든다. 

이는 밤에는 잠을 잘 수가 없어 피로가 누적으로  인해 낮잠을자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정상적인 수면 일정은 신체의 "자연 시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신호입니다.

몸이 필요로 하는 숙면을 하지 못한다. 

이것은 깊은 REM (급속 안구 운동) 수면을 포함합니다. REM수면은 많은 신체적인 과정을 복원하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유형입니다.

수면 장애가 있습니다. 

다양한 장애로 수면 무호흡증, 불면증, 코골이, 호흡, 불안 장애로 인하여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수가 있습니다. 밤에 자주 뒤척이거나 빈번하게 잠에서 깨는 유형입니다. 

National Health Interview Survey의 데이터에 따르면 성인의 약 30 %가 하루 평균 6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연구에 따르면 고등학생 중 약 3 분의 1만이  밤에 적어도 8시간 동안자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수면 부족의 원인

성인에서 수면 부족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음 요인에 기인 한다고 합니다. 갑상선 질환, 통증 치료 또는 위궤양 또는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수면을 방해하는 장애. 코골이 (수면 무호흡과 관련 있음)는 또한 수면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정. 

출퇴근 시간 및 가족과 함께하는 의무시간.

높은 스트레스.

특정 약물이나 각성제의 효과.

알코올 소비 또는 다른 자극제 사용.

혈당 변동으로 이어질 수있는 패스트푸드 음식 섭취.

취침 시간에 너무 가까워서 먹거나 / 저녁 식사를 하지 않는것 (예 : 금식하는 경우).

임신과 다른 호르몬 변화를 경험.

더 적은 수면을 취하면이 패턴이 길어질수록 수면 부족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두 가지 형태의 유형이 있는데 REM수면과 비 REM이라고 불리는 수면 단계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애를 겪는것을 렘수면 장애라고 얘기 합니다 저는 예전 학창시절 시험기간에 밤을 새면서 잠 참는법에 대하여 생각하다가 약국에서 약을 처방(잠이 오지 않는약) 받고 복용후 좀 있다 잠이든 웃지못할 기억이 있습니다.

수면부족에 따른 신체 증상

수면을 방해하거나 잠을 너무 적게 자거나 전혀 잠을 자지 않으면 신체에서 정확히 무엇이 발생 합니까?

수면 부족은 가정과 특히 직장에서 생산성을 저해 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 우울증, 암 및 전반적인 사망률과 같은 만성 질환에 대한 위험이 더 높음. 직장이나 학교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배우기, 집중하기, 창의력을 발휘하기, 마감 시간 맞추기, 정보 기억하기 또는 시험치기 등의 유형이 있습니다.

운전하기가 어려우며 때로는 사고가 나기 쉽습니다. 수면 부족이 "자동차 충돌, 산업 재해, 의료 및 기타 직업상의 실수와 관련된 요인이 상당히 많이 있음이 보고 되었습니다. 

사회에 대한 동기 부여가 낮아서 더 고립되고 슬픈 감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는 앉아서 생활하는 빈도수가 증가 합니다.

피로가 누적되어 음식을 갈망 함으로 인해 식욕과 과식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가공 음식, 설탕 또는 가공 식품).

과민 반응, 우울증 위험 증가.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기분이 좋지 않고 강압적이며 분노하고 쉽게 좌절 합니다.

수면 부족이 계속적으로 진행된다면 수면은 뇌의 변화뿐만 아니라 신장, 폐, 심장 및 기타 중요한 기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는 신체의 일부 시스템은 소화기, 내분비선, 중추 신경계 및 근골격계입니다. 수면 결핍은 신장 결석 , IBS, 다산 문제, 심장 질환, 두통, 편두통, 관절염, 갑상선 질환 및 기타 여러 조건에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심장 및 폐 기능이 손상 될 수 있으며 근육이나 위장관의 조직이 제대로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호흡기 질환, 만성 폐 및 심장 질환, 비만 및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의 합병증 및 증상의 악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굶주림과 공복에 관련된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호르몬은 뇌의 기능을 방해하고 주의 집중을 줄이며 의지력을 떨어 뜨리기도 합니다.

 

수면 장애를 위한 전통적인 치료법

 스트레스 관리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권장되는 접근법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명상 또는기도 연습

책 읽기

자연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운동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소셜 그룹에 가입하기

악기 연주, 예술 제작 또는 독창적 인 뭔가하기

에센셜 오일 사용

요가, 심호흡 운동 또는 스트레칭

 야간에 푸른 빛을 피하십시오.

휴대 전화, 컴퓨터, 전자 제품을 사용하거나 TV를 시청하는 것보다 "조명 빛"에 노출되지 않게끔 하십시오. 전자 장치의 밝은 화면은 눈과 뇌의 변화로 인한 주의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두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대신 영감을 얻거나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소설 책이나 그 밖의 책을 읽으십시오.

낮 동안 태양에 노출을 증가하기

거의 모든 살아있는 유기체는 24시간 이라는 생체시계를 가지고 있으며, "일주기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휴식을 취하는 시간과과 깨어있는 시간 사이의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인간 (및 다른 많은 동물들)에서, 자연광의 노출은 일주기 리듬을 형성하는 수만 개의 뇌 세포를 조절할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눈의 망막은 어둠과 빛에 대한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역활을 합니다. 빛 노출에 따라 멜라토닌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신체의 많은 부분이 적절하게 작동하기 계절에 따라 자연 채광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해야합니다. 일부 전문가는 태양이 뜰때  빛을 들이기 위해 침실에서 커튼을 열고 잠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낮에 야외에서 보낸 시간은 리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비타민 D의 자연 생산량을 증가시킵니다. 

운동

매일 30-60 분 동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밖에서 운동하는 경우 더 나은 수면을 촉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침이나 낮에 매일 활동적으로 운동하면 일주기의 리듬을 조절하고 밤에는 숙면을 취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합니다. 

일정한 취침 시간 만들기

몸은 일정한 패턴과 예측 가능한 일상을 원합니다.  매일 밤 거의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아침에 같은 시간에  일어납니다. 침실을 매우 어둡게 분위기를 만들고 방안의 온도는 선선하게 만듭니다.

수면부족 증상에 대한 요점정리

수면부족 증상이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피로, 두통, 생산성 저하, 기분 문제, 비만 등의 문제를 유발할수 있으며 많은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수면 부족의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는 많은 양의 스트레스 요인을 가지고 있으며, 각성 또는 통증, 호르몬 변화, 임신, 앉아있는 생활 방식 및 식이 요법등이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수면 부족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은?

느슨한 일정 관리 및 스트레스 부하 조절, 식이 요법과 각성제 섭취 조절, 운동, 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그리고 피로를 풀 수 있는 개인시간을 만드는것입니다.

[효능백과] -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장점과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장점과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 체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억력을 향상 시키며, 수면을 돕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링크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