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장점과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누적킹 2018. 11. 24.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 체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억력을 향상 시키며, 수면을 돕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링크가있는 인기있는 음료입니다. 

 

체리 종류는 미국체리, 타트체리, 몽모레시등 다양하지만 쥬스를 만들어내는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몽모리시(Montmorency)와 같은 타트 또는 사와 같은 다양한 체리를 사용하여 체리주스를 만듭니다. 

 

검은 체리는 더 많은 당분과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영양 성분은 다른 점에서는 비슷합니다.

 

단맛이없는 타트 체리 주스 1컵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을 포함합니다 :

  • 159 칼로리
  • 설탕 33 그램
  •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당
  • 칼슘 과 칼륨 같은 미네랄의 흔적
  • 비타민은 거의 없다.
  • 지방이 거의없다.

일부 사람들은 체리주스를 마시면  더 잘자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운동후에 빠른회복을 할수 있다고 얘기 합니다.

 

체리 주스의 가능한 이점은 통풍 증상의 감소, 시력 개선 및 면역체계 강화입니다

진한 빨간색, 보라색의  과일과 채소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과일과 채소에 색깔을 부여하는 안료입니다. 안토시아닌은 건강에 잠재적으로 도움이 되지만 건강에 정말 좋은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체리주스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아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통풍 증상 감소

통풍은 일반적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유형입니다. 그것은 통증, 부기 및 발적을 일으킵니다. 체리주스를 섭취하면 증상이 가벼워지거나 증상이 경미하거나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2012년 한 연구에서 통풍이 있는 633명의 사람들을 관찰한 결과, 체리나 체리 추출물을 먹은 사람들은 통풍이 반복적으로 발생할 위험이 적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자들은 이것이 과일에 있는 안토시아닌 때문일수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2. 산화 방지제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세포의 손상을 막거나 감속시킬수 있는 물질입니다. 프리라디칼이라고 불리는 입자가 이 손상을 일으킵니다.

 

프리래디칼의 생성은 사람이 식사를 하거나 운동을 할때 발생 합니다. 프리라디칼은 대기 오염의 결과를 포함하여 환경으로 부터 올수도 있습니다. 유리기는 암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 요소인 세포 손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식단은 많은 과일과 채소를 식사중에 섭취해야 합니다.  

 

3. 강력한 면역체계

천연 자원의 안토시아닌은 항균성을 가질수 있습니다. 즉, 질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이라고 불리는 작은 유기체를 죽일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일부 연구는 체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박테리아와의 싸움을 도울수 있다고 제안 했습니다. 이는 감기와 같은 사소한 질병을 막아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 쥬스의 안토시아닌이 면역계에 도움이 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시력 향상

체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녹내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시력 손실을 일으킬수 있는 안구 내부의 수분 압력을 상승 시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안토시아닌으로 녹내장 치료를 받은 사람들을 조사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치료 후에 시력의 개선을 보였습니다.

 

5. 골관절염 증상 감소

골관절염은 관절염의 일반적인 형태로 관절에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 합니다. 건강 관리 전문가가 강성, 통증 및 다양한 신체적 운동을 테스트하는데 사용하는 한가지 방법을 WOMAC (Western Ontario and McMaster Universities) 골관절염 지수라고 합니다.

 

2013년 연구는 6주 동안 체리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을 위한 WOMAC 점수를 향상시켰습니다. 이것은 위약을 투여 받는것과 비교 되었지만 그 차이는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조금 우스운 사실은 체리 쥬스를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가 이 연구에 자금을 지원했음을 주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6. 운동후 빠른회복

고강도 운동이나 상당량의 운동후에 어떤 사람들은 기도에 염증을 경험 합니다. 작은 연구는 마라톤을 실행한 사람들을 테스트 했습니다. 체리 쥬스를 마시는 것이 염증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7. 단기 기억력 향상

2017년의 한 작은 연구는 가벼운 치매를 가진 노인에게 체리주스를 마시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체리 주스를 매일 12주 동안 마신 사람들은 단기 기억력이 약간 향상 되었습니다.

 

8. 수면 개선

불면증을 앓고있는 성인의 경우 체리 주스가 수면의 질과 수면 시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리 주스는 몸에있는 멜라토닌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정상적인 수면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분자입니다.

 

이 이론의 기초들은 과학자들이 단기간에 수행한 작은 연구에 불과 합니다. 체리 주스를 구입하는 경우 첨가물없는 무가당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모든 과일 주스에는 천연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은 과일 주스를 마시는것은 식이 요법에 너무 많은 당분을 첨가할수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하단

 

끝으로 체리 쥬스의 가능한 이점에 대한 확고한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체리 주스를 마시는것은 과일의 일부를 포함시키는 좋은 방법일수 있습니다. 체리와 관련한 먹거리는 집에서 만들거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건강팁] - 과일과 채소의 천연색소 추출물(안토시아닌)이ψ 심혈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다?

 

과일과 채소의 천연색소 추출물(안토시아닌)이ψ 심혈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다?

과일과 채소의 천연색소 추출물(안토시아닌)이ψ 심혈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다? - 새로운 연구자료에 따르면 안토시아닌(anthocyanin, 다양한 청과물에 존재하는 색소)은 다량으로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