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먹는 슈퍼푸드씨앗, 치아씨드 다이어트효능과 치아씨드분말엔 오메가3가 얼마나?

누적킹 2018. 10. 11.

먹는 슈퍼푸드씨앗, 치아씨드 다이어트효능과 치아씨드분말엔 오메가3가 얼마나? - 지금도 TV방송을 켜보면 홈쇼핑에서 다이어트 제품을 쇼핑호스트가 침을 튀기며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영원한 싸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얼마전 치아씨앗이 다이어트에 좋다고하여 한때 광풍이 불었습니다. 치아씨앗은 물이나 우유에 불리면 개구리알 처럼 자기몸집에 몇배나 불어나는것을 보셨을겁니다. 

 

치아씨앗은 그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영양소로 가득하며 훌륭한 소스입니다. 왜냐구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산화 방지제 성분이 들어 있으며 섬유소와 철, 칼슘을 제공하기때문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좋은"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먹는 슈퍼푸드씨앗, 치아씨드 다이어트효능

치아씨드 먹는법과 효능 그리고 다이어트

아마씨유 효능 먹는법 오메가3 오일 성분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치아 씨앗에 대한 중요포인트 :

치아 씨앗은 오메가3 지방산, 섬유질, 항산화제, 철분 및 칼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Chia 씨는 1온스당(28그램) 5.6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과 섞여서 완전 채식요리에 달걀을 대신할수 있습니다. 치아씨앗은 익혀서 먹을수 있지만 다른 음식에 첨가하거나 먹기전에 물기있는 재료에 담가야 합니다.

 

미국 농무성 (USDA) 국가 영양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28 그램 또는 1 온스의 치아 씨앗 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131 칼로리
  • 지방 8.4 그램
  • 13.07 그램의 탄수화물
  • 11.2 그램의 섬유
  • 단백질 5.6g
  • 설탕 없음

매일 1온스의 chia시앗을 섭취하면 매일 칼슘 섭취량의 18 %, 인의 27 %, 망간의 30 %, 칼륨과 구리성분을 소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Chia 씨는 아마씨보다 오메가3, 칼슘, 인 및 섬유를 더 많이 공급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치아씨앗  섬유질의 힘

2015 ~ 2020년의 미국식단 지침에 따르면 50세 미만 남성은 하루 30.8그램의 섬유소를 사용해야하며 50세 미만 여성은 하루25.2 그램을 섭취해야 합니다.

 

50세 이상 성인의 경우 남성권장량은 하루 28g, 여성의 경우 하루22.4g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권고의 절반이하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섬유 섭취량을 늘리는 가장쉬운방법은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가공되지 않은 곡물과 같은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는것입니다. 단지 1온스(28그램)의 chia 씨앗이 10그램의 섬유를 제공하며, 50세가 넘는 여성에게 하루 권장량의 거의 절반을 제공합니다. 놀라운 사실이지 않습니까?

체중감량과 다이어트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사람들이 더 오래 기분이 좋아지도록 돕고, 칼로리가 일반적으로 낮습니다. 증가된 섬유섭취와 높은 섬유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를 돕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아 씨앗의 섬유 함량과는 별도로 높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과 알파 리놀렌산이 체중 감소에 유용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임상적으로 증명할만한 자료가 부족합니다. 비만의 저널은 "제한된 데이터가 체중 감소를 위한 치아 씨앗의 사용을 제안하고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영양 연구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 성인에서, 치아씨앗은 "체질이나 구성, 또는 다양한 질병위험인자 측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게실병 치료

고섬유질 식이요법은 대장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대변을 쉽게 통과시켜 게실염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과 야채가 풍부한 건강에 좋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결장의 압력과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게실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 상태는 반복적으로 저섬유질 식사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및 콜레스테롤

섬유질 섭취가 증가하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67개의 개별 대조 연구를 검토한 결과 섬유섭취량이 하루에 10그램씩 증가하면 LDL 또는 "나쁜"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이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가 면역계와 염증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은 식단으로 심혈관 질환, 당뇨병, 암 및 비만과 같은 염증관련 질병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당뇨병

고 섬유질 다이어트는 당뇨병 발병 위험이 낮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사를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대규모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National Institute of Medicine 은 1,000 칼로리 당 14 그램의 섬유소를 함유 한 다이어트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 과 제 2 형 당뇨병 의 위험을 크게 감소 시켰음을 발견 했습니다.

소화 및 해독

적절한 섬유질을 지닌 다이어트는 변비를 예방 하고 건강한 소화관의 규칙 성을 촉진합니다. 정기적 인 배변은 담즙과 대변을 통해 매일 독소가 배설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오메가3와 심장질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는 혈전증과 부정맥, 심장발작, 뇌졸중 및 갑작스런 심장사를 유발할수 있는 장애의 위험을 감소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는 또한 LDL, 총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시키고 죽상경화증을 감소시키며 내피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약간 낮출수 있습니다.

 

식물기반 오메가3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은 치아씨, 아마씨, 아마인유, hempseeds, 햄프씨기름 및 호두입니다.

차아씨드 팁

치아씨앗은 주로 인터넷등지에서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치아씨앗은 검은색이며 부드럽고 고소한 향이납니다. 만약에 구매하신다면  고매자의 리뷰를 보시고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비건 채식에서는 계란을 대신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제빵을 하기 위해서는 chia 씨의 1 큰스푼에 물 3 개 큰스푼과 섞고, 몇분동안 가라앉게 만든후 사용하시면되며 제빵에 계란 대신 사용할 수있는 젤이 형성됩니다.

 

치아씨앗 뿐만아니라 다른식품도 마찬가지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개별 음식에 집중하는 대신 다양한 음식으로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먹는 슈퍼푸드씨앗, 치아씨드 다이어트효능과 치아씨드분말엔 오메가3가 얼마나?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