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그릭요거트 8가지 건강효능과 그릭요거트 유청제품 먹는법은?

누적킹 2018. 9. 28.

그릭요거트 8가지 건강효능과 그릭요거트 유청제품 먹는법은? - 요거트라는 이름보다 요구르트가 더 친숙합니다. 시중에 제품들도 영어로는 요거트라고 되어 있지만 요구르트라는 제품명이 더 많습니다.

 

시중의 전문샾이나 개인샾에서는 수제 홈 메이드 요거트를 판매하는집이 성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릭요거트의 다른말인 그리스 요구르트는 유청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다른 요구르트와 조금 다릅니다. 유장은 우유에 들어있는 천연 설탕인 유당을 포함하는 액체입니다. 

그릭요거트 8가지 건강효능

식물성 유산균요구르트만 찾지말고 장에 좋은 슈퍼프로바이오틱스 먹어 봐!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슈퍼쉐이크 레시피 #4탄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그리스 요구르트는 인기있는 우유 제품이지만 그게 정말 몸에 좋을까요? 프로바이오틱스 열풍으로 떠먹는 요구르트, 마시는 요구르트, 그리고 견과류와 각종과일 토핑을 얹은 수제요구르트까지 그 종류는 정말 다양 합니다.

 

요구르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몸에 좋은 유익한 박테리아가 살아있는 배양균을 통해서 우유를 발효시켜서 만들어집니다.그릭요거트의 특징은 일반 요구르트보다 설탕 함유량이 적다는것입니다. 유장을 제거하게되면 신맛이 나는 두껍고 크림같은 요구르트가 생성됩니다.

 

일부 요거트 제조업체는 일반 요구르트에 농축제나 고형제를 첨가하여 외형만 비슷하게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나 이 제품들은 실제 그리스 요거트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주지는 않습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함꼐 그릭요거트를 먹는게 건강상의 효능을 높일수 있습니다

저지방, 무지방이라고 얘기하지만 전통적인 그리스 요구르트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포함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오늘 포스팅은 그릭요거트가 건강에 유익한 8가지 이점과 균형잡힌 식단에 잘어울릴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그릭요거트의 건강상 효능

그리스 요구르트를 섭취하는것은 아래에 포함된 영양소 덕분에 건강에 좋을수 있습니다.

  • 칼슘
  • 단백질
  • 프로바이오틱스
  • 요오드
  • 비타민 B12

 

그리스 요구르트의 잠재적 인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뼈건강 개선

그리스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의 건강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촉진하고 퇴행성 뼈질환인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게되면 뼈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됩니다.

 

 2   공복감

그리스 요구르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람이 더 오래 더 완벽하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은 단백질 섭취가 많으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끼게하여 음식을 덜 먹을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결과 매식사시 단백질을 증가시키면 전체 칼로리 소비량이 줄어들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3  신진대사 촉진

연구에 따르면 고 단백질 식이요법을 실시하면 하루에 사람이 태울수 있는 칼로리수가 증가할수 있다고 합니다. 매식사마다 단백질을 포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에도 불구하고, 다른식사를 하지않고 그리스 요구르트만 먹으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양의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및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는 균형잡힌 식단의 일부로 그리스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체중감소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할수 있습니다.

 

 4  내장 건강 개선

그리스 요구르트는 내장 건강을 지원하는 probiotics의 원천입니다. 그리스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이들은 장내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시킬수 있는 좋은 박테리아입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는 이러한 이점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모든 사람이 똑같은 방식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 반응하는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5  정신건강 장려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는 사람의 정신 건강에 유익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2016년 연구는 하루에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 100g을 먹거나 매일 바이오틱 캡슐을 복용한 그룹은 그렇지않은 대상자에 비해 우울증 및 불안증세가 없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효과는 기분과 뇌 사이의 관계로,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을 만들수 있는 대장의 능력 때문일수 있습니다.

 

 6  바디빌딩 근육질량

그리스 요구르트와 같은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은 근육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근육량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7  혈압 강하

그리스 요구르트는 혈압을 낮추는 probiotic 발효유의 한 형태입니다. 7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참여한 14건의 연구결과에 대한 201 년 메타분석 결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연구가 결정적인것은 아닙니다. 또 다른 2015년 연구는 156명 과체중 참가자를 포함하는 프로 바이오틱 요구르트를 먹는것은 혈압과 다른 심장혈관 위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음을 발견 했습니다.

 

 8  제2형 당뇨병의 위험 감소

그리스 요구르트는 신체가 혈당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다른 유제품이 아니더라도 요구르트를 더 많이 섭취하는것이 제 2 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것으로 연결되었다고 발표 했습니다.

그리스 요구르트를 먹는 법

요구르트의 기원 자체가 외국에서 들어온 레시피라 외국의 정보가 더 많고 다양 합니다. 그리스 요구르트는 고추와 함께 할수있는 우수한 토핑이며 제일 많이 상용화되어 있는것이 견과류나 과일을 잘게 썰어 그릭요거트와 함께 믹스하여 먹는것입니다. 단것을 좋아하시는분은 시럽보다는 꿀을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 변형된 그리스 요구르트는 사람의 건강에 유익할수 있습니다. 그리스 요구르트의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고단백질 함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은 식단은 공복간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 요구르트는 뼈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또한 장내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균형을 유지하는 probiotic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스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그리스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