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누적킹 2017. 8. 14.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 전통적인 프로 바이오틱 요거트나 요구르트는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크림 식품으로 발효된 유제품으로 만들어지며 균형 잡힌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및 미네랄의 원천입니다. 

 

요구르트는 슈퍼 푸드로 간주됩니다 .  풀을 먹고 자란 젖소나 염소에서 공급되며 오메가 -3 지방산 , 유청 단백질 , 칼슘,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D, 비타민 K2, 효소 및 프로바이오틱스를 공급 받을수 있으며 요구르트의 영양을 극대화 해 줍니다.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 없을까?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5 가지 사항

 - 유산균 식품 10선

유제품을 기본으로 한 전통 요거트는 염소 우유 나 양의 우유로 만들 수 있지만 일반적인 소의 우유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는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발효 유제품이며 두 번째는 케피어 유산균입니다. 

 

낙농 우유의 발효기원은 우유를 보존하는 방법으로 중앙 아시아에 6,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간다고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앙 아시아에서 태어나서 후에 인도, 페르시아 및 터키에 요구르트가 이전 됩니다.

 

그 당시에는 신선한 우유가 종종 동물의 위장으로 만든 가죽통에 의해 운반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은 기후와 함께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가 발효에 기여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유제품을 생산하는 공정과 과정은 매우 다릅니다. 우유는 기존의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이는 지점까지 가열됩니다. 이 과정이 바로 저온 살균 법입니다. 

 

그렇다면 왜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가 몸에 좋은 걸까요? 영양 연구에 발표된 연구에서 6526 명의 사람들이 연구대상이 되었고 요구르트 섭취는 전반적인 식이 수준, 건강한 대사, 건강한 혈압 및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준과 직접적으로 관련 되어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요구르트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및 비타민 B2 및 B12 의 우수한 공급원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로 바이오틱이 풍부한 요구르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 효능

건강한 소화 기능 지원

요구르트에 첨가된 건강한 박테리아는  소화 기관을 담당하는 내장에서 미생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활동적인 프로바이오틱은 은 결장암, IBS, 변비, 설사 및 유당 불내증과 같은 특정한 위장 상태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개인은 요구르트가 소화 불량을 일으키지 않는 진정한 음식임을 알게될것입니다.

 

2형 당뇨병 위험 감소

최근 연구에서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의 섭취가 증가하면 제 2 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낮아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구르트는 소화관을 통한 소화 및 영양소 흡수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건강한 혈당 조절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대장암 위험 감소

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에 발표 된 45,000 명 이상의 개인에 대한 대규모 연구에서 요구르트 섭취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은 요구르트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건강한 박테리아로 인해 건강한 소화관 상태를 유지해 준다고 발표 했습니다.

 

골밀도 증가 골다공증 예방

Jeri Nieves 박사, 뉴욕 주 Bone Density Testing Helen Hayes 병원 소장은 "적절한 영양은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가장 중요한 미량 영양소는 칼슘과 비타민 D입니다. 칼슘과 비타민 D의 조합은 비타민 D의 복용량이 충분히 높다면 명백한 골격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유제품 요구르트는 칼슘 함량이 높고 많은 유제품 요구르트는 비타민D 로 강화되어 있지만, 젖소 우유의 요구르트는 ' 1 쿼트 당 38IU가 들어 있으므로 좀 더 많은 강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체중 감소 및 다이어트에 도움

녹스빌에 있는 테네시 대학 (University of Tennessee)에 따르면, 요구르트는 지방 손실을 증가 시킵니다. 이 연구는 12주 동안 하루 3 ~ 6 온스 분량의 요구르트 섭취가  일반사람들에 비해 지방 손실량의 거의 두 배가 된다는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요구르트와 추가 칼슘을 섭취 한 그룹은  체중이 22 %, 체지방이 61 %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복부지방과 허리 둘레에 특히 영향을 받는다는것을 발견 했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 향상

최근 연구에서 요구르트와 다른 발효유 제품에서 발견된 probiotics가 소장에서 사이토킨 생성 세포를 증가 시킴으로써 점막의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유아기의 프로 바이오틱스 보충제가 유년기의 면역 매개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아에 관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스웨덴의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에서 위약군이 probiotics 복용자보다 병가 발생율이  두 배 이상이라고 보고 했습니다.

 

 

고혈압 감소

요구르트는 8 온스당 칼륨 600 밀리그램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36 건의 임상 시험과 17 건의 연구에서 칼륨 섭취량과 혈압 강하의 상관 관계가 분명히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온스는 약28그램)  칼륨은 나트륨 재 흡수를 줄이는데 도움이되며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신경 세포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알버트 알론소 (Alvaro Alonso, MD, Ph.D)가 이끄는 하버드 공중 보건 학교 (Harvard Public Health School)의 연구에 따르면 저지방 유제품 1일 2 ~ 3 인분 (또는 그 이상)을 먹는 사람들은 고지혈 관련 질병의 유발율이 50 %이상 줄어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혈압이 있거나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려면 요구르트를 먹어야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 (Lactobacillus Acidophilus)를 비롯한 요구르트의 생균제는 하루에 200밀리리터 (7 온스)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임상 연구에서  혈청 콜레스테롤이 2.4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6 ~ 10 %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기분 조절

probiotics가 소화관과 혈당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이미 논의 된 바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는  기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

 

연구 기간 동안 뇌 스캔을 연구 한 UCLA의 Gail and Gerald Oppenheimer 가족 센터의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요구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한 건강한 여성들이 감정적인 사건에 대해 더 많이 통제하고 불안을 덜어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성 통증 및 뇌 관련 질환 치료에 도움

연구자들은 기분 조절과 관련하여 위에서 언급 한 동일한 연구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만성 통증, 파킨슨 병, 알츠하이머 병 및 자폐증을 치료할 수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연구원은 또한 항생제의 반복 과정이 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 했습니다. 항생제는 인체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해 처방되지만  내장에 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도 죽일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과 같이 식사를 하시면 항생제 섭취후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요구르트 입증된 영양성분

단백질, 비타민 B12, 판토텐산, 칼륨, 아연, 리보플라빈, 칼슘 및 인은 요구르트의 영양 성분을 구성합니다.

단백질, 지방 및 탄수화물이 균형 잡힌 완벽한 음식입니다. 1 회 섭취만으로도 단백질의 일일 가치의 25 % 이상과 칼슘의 DV의 50 % 이상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지방산인 Conjugated linoleic acid (CLA)는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요구르트는 CLA의 좋은 원천이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배꼽 지방을 감소시키고, 화학적으로 유발 된 암을 무력화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신진 대사를 증가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요구르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소화 기능을 자극하고 비타민 B12와 K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구르트와 케피어에 첨가 된 건강한 박테리아에는 Lactobacillus bulgaricus, Streptococcus thermophiles, Lactobacillus acidophilus, Lactobacillus casei와 Bifidus가 포함됩니다. 키포인트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들어있는 요구르트를 찾는것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야생의 연어 참치들에게만 많은것은 아닙니다. 풀을 먹고 자란 젖소에서 나오는  프로 바이오틱  요구르트는 최고의 식품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좋은 젖소의 요구르트를 포함한 유제품은 오메가3와 CLA가 풍부합니다. 

 

모든 프로 바이오틱 요구르트 제품이 유익한 균이 똑같이 생성되는 것은 아니며 전통적인 요구르트가 최선의 선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가공 및 증점제와 방부제가 첨가 됨으로써 자연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유효한 유산균의 영양적 효과가 감소합니다.

 

시중에 많이들 나오는 그릭 요구르트는 단지 일반 요구르트에 불과합니다. 유제품  요거트 중 상당수는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많이 첨가한 제품입니다. 가급적 인공감미료나 다른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를 달콤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면 괜찮습니다. 

 

궁합이 가장 잘맞는 감미료는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것이 좋습니다. 천연꿀이나 아가베시럽 메이플시럽등 천연제품을 사용하실것을 권합니다. 일부 요구르트에는 자연 발효된것 처럼 보이기 위해 위 크림층을 뚜껍게 보이기 위해 증점제를 첨가하여 원하는 질감과 점착성을 가지게 만듭니다.

 

사용되는 농축 첨가제에는 타피오카 가루, 한천, 잔탐 검, 구아 검, 대두 레시틴 및 기타 화학적으로 타는 증점제가 포함됩니다. 또한 모든 비 낙농 요구르트가 건강한 박테리아를 함유하고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표 성분에 "살아있는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는지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이 요구르트에 감미료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요거트나 요구르트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구르트 및 유제품 부작용

진정한 우유 알레르기는 아나필락시성 쇼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유당이나 카제인에 대한 민감성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는 있지만 알레르기가 거의 없습니다. 낙농 제품에 민감한 대부분의 사람들도 염소 우유, 양 우유 및 암소 우유에서 만들어진 요구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락토스 흡수 장애가 있는 사람은 살아 있는 박테리아가 들어있는 생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소화가 촉진되고 부티레이트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슈퍼푸드 요구르트 효능 플레인 그릭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