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오레가노 에센셜오일과 비교되는 블랙씨드오일 효능은 체중감량과 모공관리에 최고!

누적킹 2018. 9. 18.

오레가노 에센셜오일과 비교되는 블랙씨드오일 효능은 체중감량과 모공관리에 최고! - 사람들은 수천 년간 치료 효능을 증대하기위해 검은색 씨앗 영어로 발음하면 블랙씨드 오일을 사용하여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오일은 체중 감량을 돕고 피부 상태를 개선하며 암과 당뇨병을 치료하는등 건강상의 이점 및 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레가노 에센셜오일과 비교되는 블랙씨드오일 효능은 체중감량과 모공관리에 최고!

 - 호박씨오일효능 부작용 없이 사용하는 법 호박씨오일 복용후기

 - 아보카도 오일 효능 기름 먹는법 가격 칼로리

 -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오늘 포스팅은 검은색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의 이점에 대한 기능을 살펴보고 가능한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랙씨드오일은  어떤 효능이 있습니까?

블랙시드오일은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합니다.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져 있는 블랙씨드오일의 대표적인 오일은 블랙큐민, 또는 블랙커민씨드오일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씨드의 종류에는 블랙 캐러웨이, 블랙커민, 블랙큐민, 칼론지, 블랙양파 씨앗등이 있습니다.

 

이 씨앗들은 동유럽, 서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 자라는 옅은 자주색, 청색 또는 흰색꽃이 피는 작은 식물인 Nigella sativa에서 유래 합니다.

 


커민씨앗이나 오레가노 오일등과 같이 블랙씨드오일은 수천년동안 자연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람들은 N. sativa의 열매중 검은씨를 수천년 동안 자연적인 치료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씨앗은 또한 커민이나 오레가노와 비슷한 방식으로 카레, 피클 및 빵등에서 요리재료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블랙시드오일은 항암제인 타이모퀴논(thymoquinone)을 함유하고 있으며 항암제는 종양을 억제하고 사멸시키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랙씨드오일을 캡슐의 형태로 섭취하거나 피부에 사용하기 위해 국소적으로 피부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사지오일, 샴푸, 수제 스킨케어 제품 및 향수에 오일을 첨가하는것도 역시 가능합니다. 고품질의 블랙씨드오일은 또한 요리, 베이킹 및 음료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블랙씨드오일의 장점

전문 분야의 과학자들은 검은색 씨앗기름의 가능한 이점에 대해 연구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많은 연구가 세포나 동물을 모델로 사용했으며 사람에게 블랙씨드오일에 대한 임상 효과에 대한 연구가 제한적이라는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을위한 이점

연구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 영양제는 사람들의 체질량지수( BMI )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연구 참여자는 이 보충제 복용으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을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당뇨병 및 대사질환의 저널지의 2013년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블랙씨드 오일이 비만 효과적일수 있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피부를 위한 이점

블랙씨드오일은 다음과 같은 피부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 유익할수 있습니다 :

습진 : N. sativa의 치료효과를 처방약의 치료 효과와 비교하는 소규모 2013 연구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은 수생 습진의 심각성을 줄일수 있습니다.

 

여드름 : 연구결과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의 항균 및 항 염증 효과가 여드름을 개선할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참가자의 58%가 이 치료에 대한 반응을 좋다고 답한 반면 35 %는 결과가 긍정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건선 : 쥐에 대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블랙시드오일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보습제 역할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는 과학적 증거는 아직까지 부족한편입니다.

건강상의 효능

블랙시드오일은 또한 다음과 같은 건강 상태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최근 연구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에 있는 thymoquinone은 여러 종류의 암세포사멸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뇌암, 백혈병 및 유방암 세포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블랙씨드오일가 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의 상당 부분이 사람보다는 살아있는 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사람을 치료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아직까지 100% 규명하지 못하였습니다.

간 및 신장 기능

쥐에 대한 2013 연구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은 간과 신장질환의 합병증을 줄이고 장기구조를 개선 할수 있습니다. 연구원은 이러한 영향이 사람에게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발표 했습니다.

당뇨병

Journal of Endocrinology & Metabolism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블랙씨드오일은 항당뇨병 성질을 가지며 혈당 수치를 향상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동물모델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에게 오일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 합니다.

불임

비정상적인 정자와 불임을 가진 남성에 대한 위약대조임상시험에서 블랙씨드오일이 정자의 움직임을 향상시키고 정자수와 정액의 양을 증가시킬수 있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블랙씨드오일의 부작용 및 위험

사람들은 질병의 증상에 치료약물 대신 블랙씨드오일을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블랙씨드오일이 특정 건강상의 이익을 제공하는것 같지만, 이 씨앗기름들은 모든 증상의 약물을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블랙씨드오일과 같은 허브오일이나 약초씨앗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약물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조언하고 보충제의 잠재적인 이점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논의할수 있습니다. 의사의 조언 없이는 약물복용을 중단하지 않아도됩니다.

 

어떤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은 자신의 담당의사에게 블랙씨드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복용여부가 옳은지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국소 사용으로, 블랙씨드오일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성 발진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피부에 작게 도포해서 테스트한후에 적용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피부에 바르는 용도는  눈, 콧구멍 및 기타 민감한 신체부위 가까이에는 블랙씨드오일을 바르지 말고  멀리 도포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블랙씨드오일을 섭취하는것은 때때로 위장 장애, 변비 및 구토와 같은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유익한 블랙씨드오일을 얻으려면 항상 고품질의 유기농(100% 순수, 치료등급 및 USDA 인증)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끝으로 사람들은 수천년간 치료 효과를 위해 블랙씨드오일을 사용하여 왔습니다.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의학적상태 및 피부조건에 따라 건강 및 미용 효과가 있을수 있지만, 이러한 연구에서는 사람이 아닌 동물이나 세포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앞으로는 N. sativa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항상 블랙씨드오일을 복용하기전에 100% 순수하고 치료등급인 USDA인증 유기농 블랙씨드오일를 선택해야 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허브와 보충제의 품질과 순도를 모니터링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제품을 구매할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오레가노 에센셜오일과 비교되는 블랙씨드오일 효능은 체중감량과 모공관리에 최고!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