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아보카도 오일 효능 기름 먹는법 가격 칼로리 알아보자

누적킹 2018. 1. 30.

아보카도 오일 효능 기름 먹는법 가격 칼로리 알아보자 - 식용유라고 통칭하는 먹을수 있는 오일이나 기름들은 그 종류가 많습니다. 아직까지도 한편에서는 효능과 효과 부작용등을 이유로 치열하게 공방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의 블로그 포스팅도 객관적인 검증 아래서 자유롭게 글을 쓸수 있으면 참 좋은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문헌이나 사례들을 중심으로 어디에서 어디까지는 결과는 이렇다하고 나열하면 시간이 지나 그것이 아닌것으로 새로운 팩트가 진실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그러 합니다. 그 좋은 예로 코코넛오일 성분의 좋은점들을 포스팅 했는데 미국의 심장 학회에서 코코넛 오일을 먹으면 좋지않다는 뉴스를 발표하여 혼돈을 야기한적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기름 먹는법 가격 칼로리 알아보자

 -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알아보자

 - 포도씨유 효능이 카놀라유나 올리브유 보다 훨씬 좋다?


하지만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코코넛오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여러가지 효능이 좋은 오일과의 비교대상의 첫번째 주자가 되기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무엇일까요?

아보카도는 매우 특별한 이점을 가진 독특한 식물성 오일입니다. 대부분의 식물 오일은 식물의 씨앗에서 추출되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살에서 추출됩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탄수화물이 높고 지방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지만 아보카도는 유익한 지방이 매우 많습니다.


아보카도오일은 다른음식과 같이 섭취할때 유효성분을 잘 흡수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바나나보다 칼륨이 많고 단백질과 지방이 많기 때문에 독특한 과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기에 편승하여 코코넛 오일과 많이 비교대상이 되지만 실제로는 올리브오일과 흡사한 면이 많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영양 성분

이 가볍게 맛을 낸 기름에는 올레산, 단일 불포화지방 및 비타민 A, E 및 D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산화 방지제가 적당량 함유되어 있으며 또한 다른 음식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활도 합니다.


지방질은 건강한 상태일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의 다른 영양소, 특히 카로티노이드를 생체 이용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보카도 또는 아보카도 오일은 카로티노이드에 따라 2.6 배에서 15.3 배까지 카로티노이드의 흡수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유력한 화합물 베타 시토스테롤의 몇 가지 천연 자원중 하나이며 이 식물 스테롤은 신체의 지질 및 콜레스테롤 수치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베타 시토스테롤이 암세포의 세포 분열을 억제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항산화제의 장점은 잘 설명되어 있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세포를 미토콘드리아에 침투 시켜 실제로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독특하고 유익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보카도가 노화를 줄이고 신체가 질병에 대비하도록 돕는데 도움이됩니다.

아보카도오일은 알러지 유발이 코코넛 오일 보다 적어 음식 조리 대중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1  영양소 흡수

아보카도는 다음을 포함하는 영양소의 좋은 원천입니다.

비타민 K의 RDA의 26 %

엽산의 RDA 1/5

비타민 C 권장량의 17 %

비타민 B5와 B6의 RDA의 약 13 %

칼륨의 RDA 14 %

비타민 C의 RDA의 17 %


160 칼로리, 2 그램의 단백질 및 15 그램의 건강한 지방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9그램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 중 7 개가 섬유질이기 때문에 단지 2개의 "순수한"탄수화물만이 있어 저탄수화물 친화적인 식물성 식품으로 만듭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음식의 흡수를 향상 시킵니다 그 이유는 많은 식품, 특히 밝은 채소와 과일에 카로티노이드라고 불리는 유익한 화합물이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흡수를 위해 식이 지방에 의존하게 됩니다.


2005년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의 섭취량이 적으면 카로티노이드 흡수가 증가하지만 그렇지않으면 15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조금 첨가해도 알파 카로틴, 베타 카로틴 및 루테인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 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잇몸 건강을위한 아보카도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이 구강 건강에 정말 좋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2006년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 소비와 사용은 치주 질환과 역 상관 관계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즉, 사람이 섭취하는 아보카도 오일의 양이 많을수록 잇몸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아집니다. 이 연구는 이 오일의 특정 성질이 잇몸 질환에 존재하는 염증성 사이토 카인을 감소 시킨다는 결론을 말해줍니다.


 3  매끄러운 피부

아보카도 오일은 비타민 E의 가장 풍부한 천연 자원 중 하나입니다. It 는 피부 손상을 줄이고 피부 를 조여 주름을 줄일 수 있는 폴리 히드 록 실화 지방 알콜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에 탁월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위대한 모이스처 라이저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또한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 클렌징 및 로션과 같은 조리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코코넛이나 아몬드 오일, 특히 알레르기 또는 이러한 오일에 대한 편협에 대한 훌륭한 대안입니다.


우리는 수년간 아보카도 섭취가 피부에 좋을 수 있음을 알고 있었지만,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일이 훨씬 더 유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Journal of Dermatology 지의 2001년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 B12가 함유된 크림이 건선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었습니다. 


메릴랜드 대학의 메디컬 센터는 이 혼합물을 건선 치료제로 사용할것을 제시하기까지 합니다. 주류 뷰티웹 사이트에서도 아보카도 오일의 피부 강화 효과가 있는것으로 발표 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가렵고 건조한 피부와 심지어는 보습효과까지 있습니다


 4  단일 불포화 지방의 근원

기술적으로 과일로 분류되는 아보카도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뚱뚱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열량의 3/4 이상은 지방이라는 이유에서 그러 합니다.


아보카도 기름의 지방은 주로 올레산, 즉 단일 불포화 지방임을 알아야합니다. 이것은 올리브 오일에 존재하는 건강한 오일성분과 맞먹는 레벨과 지중해식 다이어트의 좋은 평판을 주는 동일한 지방입니다.


 5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관절 통증과 관절염이있는 분들에게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아보카도가 연골의 강도와 회복을 돕는 처방전을 발급 받을 정도로 인정 받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의 천연 항염증 특성과 결합하여 이 오일이 관절통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덴마크에서도 이 목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구조적인 변화는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은 흥미로운 사실입니다. 즉, 아보카도는 관절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관절의 실제 손상을 복구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와 관련된 다른 모든 이점을 사용하면 분명히 섭취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식품의 영양소 흡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도 관절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6  더 강한 모발을위한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의 독특한 필수 지방산 성분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오일은 머리카락과 두피에 영양을 주고 모발에 좋은 성분을 추가함으로써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모발을 두껍게하고 탈모를 줄이기 위해,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한 수제 트리트먼트를 만들어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아보카도와 피마자유 각각에 로즈마리, 클라리 세이지, 라벤더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섞습니다. 이렇게 한뒤 잠자기 전에 몇방울을 들어 두피에 묻힌뒤 다음날 아침에 씻어내면 됩니다.


 7  심장에 건강한 오일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이 건강에 더 좋은지에 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보카도 오일은 지속적으로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습니다. 사실,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 지방이 심장에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저하 식품으로 간주되어 신체의 HDL과 LDL의 균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음과 같은 위험 요인을 줄임으로써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능을 보였습니다.

LDL (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기

HDL ( "좋은") 콜레스테롤 개선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감소

혈액 응고 인자 개선 및 위험한 응고 위험 감소

인슐린 감수성 향상


올리브유는 고열 조리 및 튀김에 사용하기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기름보다 높은 연기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온에서 영양분을 보존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부엌에 있는 거의 모든 기름 대신에 아보카도오일을 다목적 기름으로을 사용하십시오.

베이킹시 버터 또는 식물성 기름으로 아보카도 오일로 대체

볶음이나 튀김을 할때 기초로 사용

식용유로 마늘이나 허브 숙성하여 이 기름에 주입하십시오.

쉬운 샐러드 드레싱을 위한 식초 및 향신료 추가

아보카도로 자신 만의 마요네즈를 만드십시오 

구운 고기와 채소에 사용


아보카도 오일의 칼로리입니다


끝으로 아보카도 오일은 음식 자체가 기적의 치료제는 아니지만, 이 오일은 건강한 식단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보카도와 그 오일을 건강, 피부와 모발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의 영양소를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아보카도 오일 효능 기름 먹는법 가격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