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크랜베리주스 6가지 효능과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먹는방법은?

누적킹 2018. 8. 23.

크랜베리주스 6가지 효능과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먹는방법은?  -  일부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가 감염을 예방하고 만성 질환의 진행을 지연시키거나 줄이며 노화 관련 산화손상을 예방할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에게 크랜베리 ​​주스는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입니다.

 

크랜베리 쥬스는 일시적으로 위산역류와 같은 증상을 나타낼수 있는데 이는 쥬스가 약산성이기 때문에 더욱 위벽을 자극할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크랜베리 ​​주스가 입안에서 특이한 맛을 남기거나 일시적으로 잇몸과 입술에 자극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크랜베리주스 6가지 효능과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먹는방법은?

 -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 블루베리 효능 영양 정보

 - 슈퍼푸드 10선으로 호르몬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자

 

크랜베리 쥬스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예비 단계이지만 항산화 및 항균 효과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랜베리 ​​주스를 다이어트와 식단에 안전하게 포함시킬수 있으며, 여건이 된다면 생과를 그대로 섭취해도 됩니다.

크랜베리 주스의 6 가지 효능

크랜베리 주스의 잠재적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화 예방

크랜베리주스는 노화관련 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노화됨에 따라 프리라디칼이라고 불리는 화학물질이 몸에 축적됩니다.유리기는 산화 손상을 일으킵니다. 산화적 손상과 건강문제 사이에는 다음과 같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 당뇨병
  • 심장병
  • 소화기의 건강
  • 요로건강

크랜베리 주스의 화학 물질중 일부는 유해한 프리래디칼과 싸우는 항산화제 또는 화합물입니다. 항산화 물질의 존재는 크랜베리 ​​주스가 신체의 조직에 대한 노화 관련 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011년 연구는 크랜베리의 화학 물질이 더 나은 항산화 활동을 촉진하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 연구는 또한 크랜베리 ​​열매가 크랜베리 ​​주스보다는 현저하게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이 있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심장 건강 개선

연구에 의하면 크랜베리 ​​주스의 여러 성분이 심장건강을 향상시킬수 있다고합니다. 크랜베리는 심장건강을 지탱할수있는 폴리페놀이라고 불리는 화학 물질이 풍부 합니다. 

 

대사증후군을 앓고있는 여성에 대한 2011년 연구 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가 혈장의 항산화물질을 증가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랜베리 주스를 마신 사람들은 저밀도 지단백(LDL)도 낮아졌습니다. 

LDL은  "나쁜"유형의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2011년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주스는 관상동맥 질환자의 건강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동맥경화를 측정하는 방법인 평균 경동맥실험에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요로 감염 (UTI) 치료 또는 예방

미생물학 분야의 2017년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주스의 항균 효과가 생쥐의 UTI 발병률을 감소시키는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UTI 발병률의 감소는 방광에서 Escherichia coli의 항균성의 능력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장균으로 잘 알려진 박테리아가 대부분의 UTI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과 의학의 대안요법에서 보고된 2016년 연구는 크랜베리 ​​주스를 마시고 이전에 위약을 마신 사람들과 반복적으로 UTI를 가졌던 사례가없는 남자들에게서 소변 감염에 대한 박테리아 감염이 적었으며 저자들은 크랜베리 ​​주스가 박테리아 병원균의 성장에 유익할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소화기 건강지원

크랜베리에 함유된 식물성 화학 물질이 소화기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크랜베리 주스의 소화기 건강 효능에 대한 자료는 다른 효능과 함께 2018년 식품 및 과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보고 되었습니다.

 

이 신문은 위장에 H. 박테리아라는 다른 박테리아의 생산을 억제하는것이 소화기의 건강을 증진시키는것으로 생각한다고 지적 했습니다. 연구진은 또한 크랜베리 ​​주스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안 했습니다.

감염 예방

학자들은 크렌베리가 세균성 미생물의 성장을 더디게 할지도 모른다고 학계에 건의 했습니다. 크랜베리의 일부 화학 물질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1년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는 7가지 세균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 했습니다. 이 연구는 크랜베리 ​​또는 크랜베리 ​​주스가 인간의 미생물 감염을 예방할수 있는지 여부는 평가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2010년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는 식중독의 일반적인 원인인 노로 바이러스(norovirus )를 포함한 일부 바이러스와 싸울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의 저자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크랜베리가 음식으로 인한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유용한 방법일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폐경후 건강을 지원

폐경 후 심장 질환 의 위험은 같은 연령의 다른 모든 집단의 위험과 비교하여 증가 합니다.2013년 연구에서 난소를 제거한 쥐에서 이 현상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매일 크랜베리 ​​섭취가 총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킴으로써 크랜베리 ​​제품이 폐경후 유용한 식이 보조제가 될수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크랜베리 주스의 부작용

일부 연구는 크랜베리 주스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한가지 우려는 크랜베리가 와파린이라는 혈액 희석제의 효과를 강화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약물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덜 일관적입니다. 지금까지의 연구는, 아래와 같이크렌베리와 상호 작용의 가능성을 건의하고 있습니다.

  • 사이클로스포린
  • 플루비프로펜
  • 디클로페낙
  • 아목시실린
  • 세플레코르
  • 미다졸람
  • 티자니딘

이 약이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크랜베리 ​​쥬스를 사용하기전에 의사와 상의하는것이 좋습니다. 크랜베리 주스를 완전히 피하기보다는 약물 투여량과 효과를 모니터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크랜베리 주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며 몇가지 잠재적인 이점이 있습니다.미국소아과학회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는 유아와 어린이의 과일주스 섭취를 제한하고 아기에게는 주스를 주지말 을 권고 합니다. 

 

따라서 크랜베리 ​​주스를 아이들의 식단에 넣고자하는 부모는 소량만 먹어야하며 다른 주스를 섞어서 주어서는 안됩니다. 사람들은 크랜베리 ​​쥬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농축물이 아닌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또는 크랜베리를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다른 재료와 혼합하여 믹서기에 넣고 크랜베리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도 추천할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같은 달콤한 과일을 추가하면 단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건강레시피/면역기능] -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에 도움이될까? - 암에 대처하는 단어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면역력일것입니다. 건강의 바로미터나 기준이되기도 합니다. 면역

mangoholic1.tistory.com

크랜베리주스 6가지 효능과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먹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