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변비제거에 좋은 9가지 약초 허브차! 만성변비 안녕!

누적킹 2018. 8. 10.

변비제거에 좋은 9가지 약초 허브차! 만성변비 안녕!(herbal- tea- good- for- removing- constipation- Chronic)-수세기 동안 사람들은 소화 문제와 변비증세를 완화하기 위해 약초차를 사용했습니다. 특정 차는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고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변비는 통상적으로 일주일에 3번 미만으로 화장실에 갈때 변비라는 단어를 말할수 있습니다. 대변은 단단하고 건조하여 덩어리져 있어 장관을 통과하기 어려워 변비증상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변비제거에 좋은 9가지 약초 허브차! 만성변비 안녕!

 - 숙변에 좋은음식 숙변제거에 좋은음식 알아보자

 - 장청소 방법 효과 숙변제거 음식 알아보자

 - 변비가 생기는 이유 스트레스 긴장성 변비 알아보자

 

물론 일상생활에서빈번하게 발생하여 대수롭지않게 여길수 있지만 오래묵은 숙변이나 변비는 신체 다른기관에 영향을 미칠수 있어 병원약이나 관장등을 통하지않고 쉽게 해결할수 있는 민간처방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다양한 차가 장의 움직임에 어떻게 도움을 줄수 있는지 방법을 살펴보고 허브차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초 허브차는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특정 차를 마시면 변비를 완화시키며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는것은 몸에 더 많은 수분을 얻는 좋은 방법이며,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변비를 완화시키는 강력한 자연적 해결책입니다.

 

대변에 여분의 수분을 보충해주면 변의 덩어리가 쉽고 부드럽게 장을 통과할수 있습니다. 사실, 체액이 부족한것은 변비의 일반적인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2014년 연구 발표된 자료는 스트레스가 소화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킬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약초차, 허브차를 사용하여 불안증과 스트레스를 풀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지 아래의 목록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변비를 위한 9가지 허브차

다음차에는 변비를 완화하고 배변을 조장하는데 도움이 되는 설사제 또는 근육 이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센나

Senna차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자주 사용되는 완하제 성분중 하나입니다. Senna 차는 말린 잎과 Senna alexandrina 관목의 꼬투리로 만듭니다.

 

센나 허브는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는 글리코사이드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변비증상을 완하하는 효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약국에서 판매(OTC)하는 완하제보다 센나차의 농도가 높습니다. 이 환약은 변비를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 일수 있습니다.

 

 2  박하 차

페퍼민트차는 소화기관련 민간요법에서 흔히 볼수있는 자연 치료제이며, 많은 소화관 약품에는 박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페퍼민트에 들어있는 멘톨의 진정 작용은 대변을 옮기는 동안 위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 식사후에 박하차 한잔을 마시면 변비를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진저

한약의 재료에도 빠짐없이 들어가는것이 생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강차를 사용하여 소화 기관의 자극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개선합니다.

 

진저차는 딱딱한 음식이나 육식등 무거운 식사 후에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매일 식사후 1-2컵을 마시면 음식을 부드럽게 처리하고 배변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4  민들레

민들레 차는 복부 불쾌감 또는 때때로 변비와 같은 소화기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민들레는 담즙을 생성하도록 간을 자극할수 있으며 간접적으로 변비를 돕습니다.

 

민들레 차는 또한 몸에서 이뇨제로 작용하여 소화시스템과 변에 더 많은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벼운 변비증세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과정을 쉽게하기 위해서, 식사 후에 민들레 차 한잔을 마셔보십시오.

 

 5  홍차, 녹차, 커피

카페인을 함유한차를 마시면 배변을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차와 커피도 완하제 효과가 있습니다.

 

홍차, 녹차, 커피에는 많은 사람들이 장운동을 빠르게하는 자극제인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아침에 이러한 음료를 마셔 각성상태로 자신을 깨우고 대변을 조장합니다. 그러나 카페인에는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감초 뿌리

감초 뿌리로 만든차는 소화기에 인기있는 재료입니다. 감초 뿌리는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소화를 돕습니다. 식사가 끝난 후에는 감초 뿌리차를 마시면서 소화 시스템을 진정시키고 배변을 장려 할 수 있습니다.

 

 7  마시맬로 뿌리

마시멜로 뿌리는 감초처럼 부드러운 진정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완하제 특성으로 약용차의 일반적인 성분이됩니다. 하루의 끝을 향해 이 차 한 잔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신체에 진정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되는 익숙한 향기로운 허브입니다. 식사후 또는 하루가 끝날 무렵까지 카모마일차 한잔을 마시면 장내 근육을 진정시키고 식사와 대변 사이의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파슬리

파슬리는 소화 장애에 도움이되는 일반적인 허브입니다. 식물의 잎 또는 씨를 포함하 차는 변비를 구호하는 것을 도울지도 모른다.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입냄새, 헛배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잎이나 줄기를 씹었습니다.

 

허브 차의 위험

많은 사람들이 약초 차가 부드럽고 편안해지기를 기대하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습니다.

 

허브 티는 어린이에게 안전한가요?

어린이에게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성인만이 완하제 차 또는 허브를 섭취해야습니다.

 

어린이에게 변비를 치료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일부 OTC 완하제는 젊은 사람들을 위한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허브티의 규제가 있습니까?

미국의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는 완하제차와 같은 약초 제품을 규제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성분의 효능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차에는 테스트되지 않은 다른 재료가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허브차의 부작용

센나 차의  완하제 성분은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고 설사를 포함한 추가 문제의 위험을 높일수 있습니다. 차의 활성 성분은 또한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차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에게 성분이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 상호 작용하는지 문의하십시오.

 

장기간 사용

허브티는 가끔 변비를 완화할수 있지만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사람이 설사약 차에 의존하게되면 만성 변비의 원인을 진단할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의사는 장기간 효과적인 치료법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만성 변비는 표면적인 상태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으로 기타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되는것은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좋은 장 건강과 전반적인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재발하는 변비가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8 잔 이상의 물을 마셔야합니다.

 

활동을 늘리십시오 :  신체 활동은 소화 시스템을 자극하고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 요가, 호흡 운동 또는 명상과 같은 기술은 스트레스 관련 변비를 경험하는 사람들을 도울수 있습니다.

 

식단을 개선하십시오 :  야채와 신선한 과일을 포함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대변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일부 허브 티는 소화를 돕고 대변을 통과시켜 가끔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그러나 중증 또는 장기변비는 변비가 문제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자주 발생하거나 며칠 이상 지속될 경우 의사를 만나십시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

 -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정100mg이면, 암세포없애는 최고의 암백신을 만들수 있다? 아스피린 안팔아!

- 에너지음료 카페인 과다섭취하면 부작용, 카페인중독증상 나타날까? 레드불 에너지음료 먹지마!

 

변비제거에 좋은 9가지 약초 허브차! 만성변비 안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