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

누적킹 2018. 7. 29.

호두기름이 심장병 예방에 좋은가요?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 - 최근 몇 년 사이에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으로 신약 연구가 시작되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연구대비 성과가 미미하게 나타났습니다.

 

그 반면에 이제 25년에 걸친 임상시험에 대한 체계적인 검토 결과 심혈관 질환에 관해서는 견과류가 먹는 식품중 혈관질환에 좋은식품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건강한 지방산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유기농 올리브유추천과 폴리코사놀(쿠바산)이 떠오르고 있으며 홈쇼핑등지에서는 보이차가 다이어트 및 혈관질환에 좋다고 입을 모아 칭찬 합니다. 

 

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숨쉴때 가슴통증, 오른쪽 가슴통증등과 부정맥증상으로 병원에 내원하면 경동맥초음파, 심장초음파검사등을 실시 합니다.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 

 - 가슴이 답답한 심장통증에 심장병치료와 오메가3추천 둘중 선택은?

 - 심장병과 고혈압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종합영양제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

 - 비타민B1 결핍증 만성피로 심장병 티아민 결핍증 각기병 알아보자

 

이러한 질환들의 대안은 통증이 있을때 치료하기보다 사전에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 합니다. 그것도 천연 자연식품으로 말입니다. 오늘은 견과류중 아몬드를 제치고 호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는 심장 건강과 건강한 노화를 위한 열쇠가 될수 있으며 뇌졸중 이나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수 있습니다. 호두를 입으로 섭취하여 자연대사가 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으나 냉동압착한 기름이 편리함에 있어서 간편한 이용방법일수 있습니다.

 

호두기름 효능은 생으로 먹을때와 액상으로 즐길때 차이는 별반없으며 아무레도 액상으로 드시는게 더 많이 섭취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방산은 기준치 이상 과량복용 하시는것도 좋지않으며 대부분의 건강한 지방산의 공통점은 피부트러블을 개선시켜준다는것입니다.

 

가슴통증으로 심장초음파검사를 해야한다면 정확한진단이 중요 합니다

 

모든 액상류의 기름은 정제과정도 중요하지만 산폐가 일어나지 않도록 병 색깔과 공기접촉을 최대한 막는 장치등이 관건이됩니다. 호두기름 구입은 해외직구나 인터넷등지에서 검색하시면 되고 국산브렌드는 정경아호두기름이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호두와 같은 견과류의 이점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는 견과류가 혈관을 튼튼하게하여 더 오래 살고, 기억을 향상시키며, 두뇌를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현재 보스턴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소재한 하버드 보건대학 영양학과의 연구원인 Marta Guasch-Ferré가 이끄는 과학자들은 너트(nuts) 소비와 심장 건강에 대하여  " 자연 건강 캡슐" 은 우리의 심장혈관계에 대한 경이로움을 나타낼 수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견과류가 심장질환에 아주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학자들은 호두가 풍부한 식이요법의 이점을 평가하고 저지방, 서양식, 지중해식 및 일본식단과 비교 했습니다. 호두가 풍부한 식단은 이러한 대조 식단과 비교했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혈 관계 건강지표를 더욱 유의하게 감소 시켰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호두가 풍부한 식단은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3.25 %, 저밀도 지단백 (LDL) 콜레스테롤이 3.73 %, 트리글리세라이드가 5.52 % 더 많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LDL에서 발견되는 주요 단백질인 아포지 단백질 또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는 대조 식단보다 4.19 포인트 낮아졌습니다.

 

"호두를 식단에 넣으면 체중이나 혈압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혈중 지질을 향상시킬수 있었습니다."라고 저자는 결론 지었습니다.

 

호두연구의 효능과 주의사항

호두의 장점은 필수 영양제인 오메가3 지방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물질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다불포화 지방 또는 "건강에 좋은"지방 함량이 포함될수 있습니다.

 

오하이오주 클리브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 예의학과의 수석건강 관리관인 마이클 로이젠 (Michael Roizen) 박사는 연구결과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 호두를 즐기는것이 심장의 건강을 지탱하면서 식이요법에 중요한 영양소를 추가하는 훌륭한(그리고 맛있는) 방법이라는것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자료발표에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검토된 대부분의 연구에서 샘플수는 상당히 작았으며 결과가 변동될수 있다는것입니다. 또한 일부 실험에서는 상당량의 호두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일상적인 환경에서 적용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호두의 적은 양, 즉 하루 28그램 미만으로 큰 효능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