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알카리수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은? 알카리수 과다복용하면 부작용!

누적킹 2018. 8. 5.

알카리수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은? 알카리수 과다복용하면 부작용! - 알칼리성 물은 산성물의 반대말입니다. 그것은 일반수준의 물보다 높은 pH 수준의 물을 얘기 합니다.

 

체질을 바꾼다거나 면역력을 높인다고 광고하면서 얼마전 수소수, 알카리수, 알카리수정수기, 수소정수기등이 불티나게 팔린적이 있습니다.알카리수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주장은 알칼리수 다이어트의 인기와 물을 알칼리성으로 만드는 기계의 판매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알카리수를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하는것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지못합니다!  그리고 입증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지도?

알카리수 과다복용하면 부작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알아보자

식이유황 효능 천연 식이유황 음식 알아보자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칼리성 물이란 무엇입니까?

알카리성 물의 pH는 중성이며 약 pH 7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알칼리성인 물을 마시는것이 더 건강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빗물의 pH는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가 있기 때문에 중성보다 약간 낮은수준입니다.

 

산성 물질의 pH는 7.0 이하로 낮습니다. 식초의 pH는 pH 3 정도, 레몬 주스는 pH 2정도이며 알칼리성 물질의 pH는 최대14입니다. 베이킹 소다의 pH는 pH 8 ~ 9이며 마그네슘 우유는 pH 10 ~ 11 사이입니다.

 

물의 pH는 높거나 낮을수 있지만 너무 높거나 낮으면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너무 알칼리성이 강한 물은 쓴 맛이 납니다. 그것은 파이프와 가전 제품을 감싸는 침전물을 야기할수 있습니다. 반면에 고도로 산성인 물은 금속을 부식 시키거나 심지어 용해시킬수도 있습니다.

알칼리성 물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여론때문에 최근 몇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뼈 건강과 골다공증

일부 연구는 알칼리성 물의 섭취가 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Bone에 발표된 한 연 에서 골흡수에 대한 영향 자료를 조사 했습니다. 뼈 성분의 흡수는 오래된 뼈 세포가 분해되어 새로운 뼈 세포로 대체되는 과정입니다.

 

골 흡수가 적고 미네랄 밀도가 높으면 골강도가 좋아집니다. 저자들은 "중탄산염과 칼슘이 풍부한 알칼리성 생수는 칼슘이 풍부한 산성 미네랄 워터보다 골 흡수를 감소시켰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과학자들은 골 흡수가 적고 장기간에 걸쳐 골밀도를 향상시킬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더 많은 연구를 해야한다고 촉구 했습니다.영양저널(Nutrition Journal)에 발표된 또 다른연구는 알칼리성 물보다는 산성수 섭취가 골다공증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연구 했습니다.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약하고 깨지기 쉬운 뼈가 있는 증상의 질병입니다.

 

저자는 연구의 배경을 검토하면서 인터넷에서 많은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이 주장은 "알칼리성 다이어트와 관련 상업 제품이 산도를 억제하고, 신체가 산도를 조절하여 질병 과정을 예방하도록 돕는다"고 제안 했습니다.

 

이 리뷰는 현대식단에서 나온 산이 골다공증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결론 짓는 신뢰할만한 자료를 인용 했습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이요법이나 알칼리성 보충제 또는 소금은 골다공증을 예방하지 못한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2012년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칼리성 식이가 소변에서  알칼리성 성분이 더 많이 검출되었고 칼슘이 적었습니다. 그러나 연구진은 이것이 총 칼슘 농도를 반영할것으로 기대하지 않았으며, 이것이 뼈 건강을 향상 시키거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된다는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알칼리가 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토는 BMJ Open일지에 Dr. Tanis Fenton과 동료들에 의해 발표 되었습니다. 이 리뷰는 수천건의 연구를 평가했지만, 저자는 방광의 식이 요법과 암에서 산의 적절한 무작위 테스트한 결과 단 한 건만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연구원은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언론과 영업 사원이 알칼리성 다이어트와 알칼리성 물을 홍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지지하거나 반박하는 실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한 연구는 알칼리성 다이어트가 알칼리성 물이 아니라 암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화학 요법약물의 작용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제안 했습니다.

산성 효과

오랫동안 계속 발생하는 산성 효과는 위식도 역류 질환( GERD)으로 알려진 질병 및 손상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Annology of Anology, Rhinology & Laryngolog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알칼리성 물을 마시면 역류성 질환에 대한 다른 치료법의 보충제로서 추가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pH 8.8의 알칼리성 물이 역류 질환과 관련된 효소를 정지시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위 내용물의 산도를 감소시키는것으로 보입니다. 이 작업은 인간이 아닌 실험실에서 수행 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 합니다.또한 위산은 신체의 특정 목적을 위해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박테리아와 다른 병원균을 죽이고, 우리 몸이 음식을 소화하고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돕는 기능을 합니다.

혈압 및 당뇨병

상하이 과학자들은 알칼리성 물을 마신지 3개월에서 6개월 후에 고혈압, 고혈당을 가진 사람들이 이러한 각각의 요인에서 더 낮은 척도를 가졌음을 발견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2016년에 높은 pH 전해질 물이 운동후 성인 100명에서 혈액 점도를 감소시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이것은 탈수로 인한 심혈관 질환을 줄일수 있습니다.이 연구는 Essentia Water의 후원을 받았으며, Essentia Water는 사용된 알칼리성 물을 제공했습니다.

권장 섭취량

알칼리성 물의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 할만한 증거가 없으므로 건강을 향상시키는 권장량이 없습니다. 그러나 알칼리성 물을 마실때는 적은량으로 시작하고 섭취량을 서서히 증가 시키십시오. 이것은 고 알칼리성 물의 부식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알칼리성 다이어트란 무엇입니까?

Fenton의 연구에 따르면 알칼리성 식이요법은 "현대인들의 식단에 산성화 식품을 바꾸기 위한 식이요법이라고 말 합니다. 더 많은 신선한 청과물과 단백질 섭취량 감소가 포함됩니다.

 

"알칼리 식이요법의 마케팅은 식이요법뿐 아니라 웹 사이트, 서적 및 비디오를 포함한 거의 모든 매체를 통해 관련 보조식품 및 수분 알칼리화 장치의 판매를 촉진합니다"라고 저자는 말했습니다.

 

Journal of Environmental and Public Health에 게재된 리뷰는 알칼리성 식이가 몇가지 이점을 가질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는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을 향상시킬수 있는 음의 산성 부하를 가지고 있어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것은 고혈압, 뇌졸중 및 기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한 대사성 산증이 있는 어린이는 성장 호르몬수치가 낮아 신장의 여과가 짧을수 있습니다. 알칼리 식이요법은 감염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저성장 호르몬과 관련된 문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알칼리성 식이요법은 또한 세포에서 마그네슘을 증가시키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비타민 D를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견들 중 어느 것도 알칼리성 물과 관련이 있는것은 없다고 합니다.

장수

2016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3년간 150마리의 쥐에게 알칼리성 물을 섭취하는 효과를 관찰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알칼리성 물을 마시는 쥐들은 장수할 징후가 있었으며, 다른 말로는 나이가 적고 오래 살 가능성이 더 많아졌다는겁니다.

 

연구 대상군의 심장, 간, 신장, 뇌 또는 장에서 유의한 차이는 보이지 않았으며 손상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생쥐와 기관의 노화 정도에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알칼리성 물이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까?

알칼리성 물은 일반적인 건강과 신진 대사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균형잡힌 식단이나 관리식단의 일부로 칼로리를 추가하지는 않지만 독립형 체중 감량치료제로 알칼리성 물을 지원하는 연구는 없습니다.

부작용

너무 알칼리성인 음용수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칼리성 물, 알칼리성 다이어트 및 암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한 연구원은 알칼리성 다이어트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영양소가 포함된 음식을 피하도록 장려하므로 유해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암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 일반인들에게 알칼리성 식이 및 알칼리성 물을 홍보하는 것이 정당하지 않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가능한 문제

물은 인체에 너무나도 중요한 물질입니다. 물의 pH는 아마도 건강에는 크게 연관성이 없는것으로 추정됩니다. 2001년 과학자들은 여러 단계의 실험에서 생쥐가 1년 동안 pH 11.2 또는 pH 12의 알칼리성 물을 섭취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실험이 끝난결과 쥐가 체중이 줄거나 성장이 지연되고 털이 가늘어졌으며 둔감해 보였다고 합니다. 일부 쥐는 구강 점막에 변색이 있었습니다.

알칼리성 식수 만드는 법

이오나이저라고 불리는 기계는 물을 알칼리성으로 만들어줄수 있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생수는 중성 또는 약알칼리성인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병에 든 물의 pH 수준을 명시할수 있습니다.

 

스파클링 워터는 산성입니다. 탄산염은 이산화탄소를 발생시켜 pH를 낮추고 산도를 증가시킵니다. alkalinewatersionizers.org 웹사이트는 water ionizers를 홍보합니다. "이온화된 물에는 너무 많은 활성 수소 분자가 들어 있기때문에 프리라디칼을 찾아 파괴하는 강력한 산화방지제 역할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는 또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강조합니다. "알칼리성 물을 마시는 것이 아무런 이점도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그들은 이온화만으로 이득을 가져 오지만, 건강을 위해 이온화된 물을 지원하는 연구는 거의 발표되지 않았습니다.하단

 

그들은 인체가 자신의 균형을 찾도록 고안되었다고 지적 합니다. 사람들은 대단한 효능의 차이를 만들 가능성이 없는 값비싼 장비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신중하게 생각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추천글

남성호르몬 검사비용 너무비싸! 성기능 개선하여 정자수를 늘리는 12가지 방법

 

알카리수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은? 알카리수 과다복용하면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건강레시피/면역기능] -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에 도움이될까? - 암에 대처하는 단어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면역력일것입니다. 건강의 바로미터나 기준이되기도 합니다. 면역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