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인도카레 뱅쇼에 빠질수 없는 향신료 팔각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8. 7. 1.

인도카레 뱅쇼에 빠질수 없는 향신료 팔각효능 - 팔각은 영어로 스타 아니스라고 불립니다. 회향, 정향과 더불어 향신료에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팔각입니다. 

 

스타아니스는 베트남과 중국의 특정 지역에서 자생하는 상록수 나무의 일종인 Illicium verum에서 비롯됩니다. 

 

팔각나무는 다양한 요리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향신료로 사용되는 스타 아니스로 알려진 열매를 생산 합니다. 숙성전에 열매를 거둬서 굳히도록 햇볕에 말립니다. 별 모양의 붉은색과 강한 향기를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인도카레 뱅쇼에 빠질수 없는 향신료 팔각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 알아보자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알아보자

 - 월계수잎 향신료 조미료의 활용외 다양한 효능 알아보자

 

팔각맛은 종종 감미료와 감초맛도 있는것 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정향, 중국 계피, 회향 및 사천 고추를 포함하는 중국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  5인방의 필수 양념가루의 핵심 성분으로 포함됩니다.  그외 프랑스 레시피인 뱅쇼를 만들때도 와인과 함께 사용됩니다. 

 

그리고 인도커리, 인도카레등에 들어가는 가람 마살라(garam masala) 와 같은 다른 향신료에 혼합물로 첨가되기도 합니다. 팔각열매의 기름은 구강 청결제, 향수, 치약 및 화장품에서 흔히 발견할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팔각 자체를 이용하여 요리하기도하고 후추그라인더를 이용하여 요리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오향족발에 사용하면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팔각냄새는 특이해서 한번 맡아보시면 어떤 냄새인지 이 확실하게 분별하실수 있습니다.

 

팔각은 활성산소와 싸우는 항산화제 성분이 가득 합니다

 

팔각 추출물의 많은 부분이 타미플루와 같은 독감 치료제의 활성 성분인 쉬키민산의 추출에 사용됩니다. 또한 리날로일, 비타민C, 아네톨 같은 몇가지 다른 강력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팔각 효능

 1  박테리아 사멸

병원성 박테리아는 상기도감염에서 요로감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을 제공 합니다. 팔각은 강력한 항 박테리아 성질을 가진 것으로 밝혀졌으며 박테리아의 유해한 균주로 부터 보호하는데 유익할수 있습니다. 

 

한가지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팔각추출물은 설사와 폐렴과 같은 광범위한 증상을 유발할수 있는 박테리아 유형인 대장균의 성장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음이 입증 되었습니다.  

 

Journal of Medicinal Food지에 발표된 또 다른 시험관 연구는 이 향신료가 항생제 내성 세균 67 가지에 대해 항균 활성을 나타냄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이 향신료는 항균제이기도합니다. Anethole, linalool 및 shikimic acid는 팔각에서 발견되는 모든 화합물로 세균과의 싸움을 돕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2  풍부한 산화방지제

산화방지제는 신체에서 유해한 프리라디칼의 형성을 막을수 있는 물질입니다. 귀하의 식단에 충분한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면 만성 질환의 진행을 예방할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퇴치 할 수 있습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팔각이 암세포에도 효과적일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한 동물 연구에서 종양의 부담과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암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특정 효소의 수준을 증가시키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팔각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이 인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수있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3  곰팡이 감염 예방

병원성 균주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것 외에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스타 아니스 포드는 강력한 항진균 성질을 가질 수 있다고합니다. 곰팡이 감염은 치료하기가 더 어려우며 효모 감염에서 무좀 및 가려움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한 의학의학 잡지에 게재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스타아니스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은 효모 감염 을 유발하는 칸디다 알비 칸스 (Candida albicans)에 효과적이었다.  

 4   심장 건강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2013년에 전체 사망자의 3분의 1을 차지하는것으로 전세계의 수백만명에게 심장병 환자에게 건강에 중요한 관심사임이 분명 합니다.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된 스타아니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해로운 프리래디컬을 방지하며 심장건강을 향상시키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가 제한되어 있긴하지만, 일부 연구는 심장건강에 이 향신료의 잠재적 이익에 대한 유망한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BMC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발표된 2015 동물연구에서 팔각의 에탄올 추출물은 고지방식을 먹인 쥐의 체중, 혈압 및 지질 수치의 정상화를 돕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맥의 플라크 생성을 감소시켰고 염증의 여러 지표도 감소 시켰습니다.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마음에 드는 음식과 생활 습관에 스타 아니스를 추가하면 심장 질환과 뇌졸중과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독감 예방

오한, 발열, 근육통 및 피로 -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감이 완전히 발병하기 직전에 나타나는 두려운 증상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다음 번에 기상 이변을 느낄 때 독감 대항력을 빠르게 증가시키기 위해 팔각을 우려낸 차를 즐겨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팔각은 tikiflu와 같은 인플루엔자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에서 흔히 볼수있는 shikimic acid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Journal of Medical Virology에 게재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shikimic acid와 천연 식물성 색소인 퀘르세틴(quercetin)을 병용하면 타미플루 치료에 비해 면역 세포 생성을 유의하게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혈당 조절

고혈당은 갈증 증가, 집중력 저하, 피로감 및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에 이르기까지 당뇨병 증상이 길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고혈당은 신부전이나 신경 손상과 같은 심각한 문제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일상의 식이요법에 팔각을 추가하면 아네톨(anethole)성분으로 인해 정상적인 혈당 체크에 도움이 될수 잇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이 강력한 화합물이 정상적인 혈당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 나온 2015년 동물 연구에서 쥐를 anethole로 치료하면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는 주요 효소의 일부를 조절함으로써 혈당을 개선시키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팔각의 영양성분

팔각은 강한 향기 외에도 건강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있는 유익한 화합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향신료에 포함된 몇 가지 화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날로올 (Linalool) :  이 자연 발생 테르펜 알콜은 항균 및 항염 작용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C :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 외에도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지원하고 감염 및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Shikimic acid :  이 화합물은 많은 독감 치료제의 공통 성분 일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균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Anethole :  아니스씨와 회향에서 발견되는 이 방향족 화합물은 뇌 건강을 유지하면서 암, 당뇨병 및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팔각 부작용

팔각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식품에 향을 첨가하는 방법으로 널리 사용하지만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팔각을 적당량 사용해야 합니다. 차와 같은 스타 아니스를 함유한 일부 제품은 소량의 일본 팔각제품이 첨가된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이 향신료는 유아와 어린이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오염으로 인해 구토와 발작 같은 여러 가지 이상 징후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에게 이 향신료의 안전성을 판단할만한 충분한 증거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팔각을 섭취 후 부작용이나 음식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신뢰할수 있는 병원에서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추천글

 -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

 - 마늘부작용 없이 마늘효능 알수 있는 교릭마늘 영양제 복용 후기

 

이상으로 알아본 인도카레 뱅쇼에 빠질수 없는 향신료 팔각효능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