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대학찰옥수수 효능 냉동 강원도 초당옥수수 알아보자

누적킹 2018. 6. 6.

대학찰옥수수 효능  냉동 강원도 초당옥수수 - 스페인어로 콘이라고 불리는 옥수수(과학적 이름 Zea mays)는 수천년 동안 남부, 중부 및 북미의 주요 생산지역이었습니다.

 

옥수수는 8,000년 전에 처음으로  재배 되었으며 아메리카 인디언을 위한 전통 음식이었으며 현재 인도, 멕시코, 이탈리아 및 거의 모든 중앙 아메리카 국가의 많은 인구를 포함하여 전세계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식단에 오르고 있습니다.

 

실제의 전통적인 옥수수는 따뜻한 여름철에 밝은 황색으로 줄기에서 자랍니다. 옥수수는 빨간색, 분홍색, 검정색, 자주색, 여러가지색 및 파란색을 비롯한 다양한 품종과 종류가 있습니다.

대학찰옥수수 효능  냉동 강원도 초당옥수수 알아보자

- 유기농 야채 과일 채소 슈퍼푸드파우더 유기농인증 오가닉 제품 후기

- 홍경천 로디올라 건강보조식품 복용 후기

- 베타글루칸이 많은 음식 알아보자

 

우리나라에서는 전지역의 농가에서 찾을수 있으며 특히 추운지방에서는 예전부터 구황식물로 사랑 받아 왔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자주 등장하며 여름철 원두막에서 수박을 먹고 옥수수로 하모니카를 분다는 얘기가 그림으로 나옵니다.

 

옥수수하면 강원도옥수수 대학찰옥수수 초당옥수수등 요즈음은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찰옥수수 맛을 보면 그 쫀득함이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옥수수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찰옥수수를 물론 그 지역에 가서 직접 사먹으면 좋지만 택배기술의 발달로 안방에서도 편안하게 구입할수 있으며 냉동옥수수를 해동하여 바로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금방 삶은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강원도옥수수 초당옥수수는 유전자변형 옥수수가 아니길 바랍니다

 

외국에서는 토틸라, 타코 또는 부리토를 만드는데 사용되며 스테이플 성분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긴 하지만, 옥수수는 또한 폴렌타, 밀가루, 튀김, 스프 및 소스를 만들기 위해 전세계 식당과 주방에서 자주 볼수 있습니다.

 

콩, 채소, 아보카도와 같은 다른 식물성 식품과 결합할때 , 옥수수의 영양가치는 수년동안 인구  증가, 특히 빈곤한 지역에서의 생활을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옥수수는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중요한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 탄수화물 및 중요한 칼로리를 많이 공급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의 가장 큰문제는 유전자변형 옥수수라는점인데 그 심각성은 이 페이지를 빌어서 다 기술할수 없을 정도의 방대한 양입니다. 옥수수 보다 한발 앞선 대두콩이 있긴 하지만 미국의 대규모 공세에 힘없는 나라에선 규제할 방법이 달리 없어 보입니다.

 

 

정책적인 면보다도 홀씨하나가 퍼트릴수 있는 힘이 아니라고 단정짖기에는 설득력이 없어보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다 퍼졌는지 아닌지 누가 증명한단 말입니까? 저도  옥수수 먹을때는 순간 잊어버리고 먹었는데요!

 

그에 반해 순수 유기농 옥수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비타민C 식품이며 특정 비타민B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아크산틴 (zeaxanthin)과 루테인(lutein)이라는 두가지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어 눈과 피부의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신선한 옥수수를 섭취하면 좋은 에너지원인 질좋은 탄수화물과 함께 필요한 양의 일일 식이섬유를 얻을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GMO식품은 영양소가 적은 고갈된 토양에서 자라기 위해 미국의 거대 공룔기업인 몬산토와 같은 회사에서 생산합니다. 따라서, 만약 확실하게 유기농 제품을 드시고 싶다면 GMO 라벨을 확인하고 유기농 라벨도 꼭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심각한 또 다른 문제는 순수 옥수수가 아닌 옥수수를 이용한 가공식품울 먹는게 문제입니다.

 

그 한가지 예로 옥수수에서 파생된 여러 가지 화학적으로 가공된 식품을 과소비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오늘날 마켓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옥수수 가공식품이 유전자 조작된것인데, 처리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고려해봐야지 않겠습니까?

 

옥수수의 영양가 

  • 옥수수 칼로리 123칼로리
  • 단백질 5그램
  • 지방 2그램
  • 섬유 4그램
  • 27 그램의 탄수화물
  • 0.1밀리그램 티아민(7 % DV)
  • 0.1밀리그램  비타민 B6 (7 % DV)
  • 엽산 19.5 밀리그램 (5 % DV)
  • 비타민C 3밀리그램 (5 % DV)
  • 158 밀리그램  칼륨 (5 % DV)
  • 18.3 밀리그램 마그네슘 (5 % DV)
  • 47.2 밀리그램의  인  (5 % DV)

옥수수 효능

 1. 산화 방지제의 좋은 원천

옥수수는 고항산화 식품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인 노란 옥수수는 특히 루테인과 제아크산틴 (당근 및 짚은색의 채색된 과일 또는 채소에서 발견)과 같은 카로티노이드 항산화물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옥수수의 다른 유형은 anthocyanins, protocatechuic acid 및 hydroxybenzoic acid, beta-carotene, caffeic acid 및 ferulic acid와 같은 산화 방지제를 공급 합니다.

 

옥수수에서 가장 풍부한 종류의 카로티노이드 항산화 물질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섬유질이 높음

모든 채소와 식물 전체 음식과 마찬가지로 옥수수는 한 컵당 약 4.5그램의 섬유로 포만감을 채우기 좋은 양을 제공하는 음식입니다. 불용성 - 가용성 섬유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에 여러 가지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불용성 섬유는 흡수되지 않고 대사되는 소화 시스템을 통해 움직이는 유형입니다. 이것이 화장실에 가는데 도움이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특정 유형의 섬유, 특히 용해성 섬유는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대사되고 단쇄 지방산(SCFAs)으로 변하는  대장 하부에 도달 합니다. 

 

고섬유질 식품의 SCFA는 대장을 따라 다니며 소화관을 양호한 모양으로 유지하는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우리가 정기적으로 배변을하고 폐기물과 독소를 몸에서 쏟아 내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이 SCFA가보다 우수한 장세포 기능과 관련되어 있어 결장암을 비롯한 소화 기관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천천히 소화 

옥수수는 전분이 풍부하며 일정한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복합 탄수화물 형태입니다.  에너지를 가라 앉히고 오랫동안 채우지 않는 정제 된 탄수화물과는 달리, 전분과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포도당(설탕)이 혈류로 방출되는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는 데 유리 합니다.

 

섬유질을 공급하는것 외에도, 옥수수는  5 ~ 6 그램의 양질의 야채 단백질을 섭취 합니다. 섬유질과 단백질은 소화관을 통한 음식의 통과를 안정시키고 과도한 혈당 변동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옥수수는 여전히 영양소를 공급하면서 칼로리가 낮습니다. 큰 옥수수를 예로 들면 약 125 칼로리 밖에 없으므로 건강한 식사에 합리적인 도움이됩니다. 

 

 4.  글루텐 프리

옥수수는 일반적으로 다른 곡물과 함께 그룹화되어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되지만 실제 곡물이 아니며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글루텐  은 bloating, 경련, 설사, 변비, 피로 및 피부 문제와 같은 소화 문제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다른 부정적 증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5. 장수와 관련된 건강

오늘날 북미 지역의 원주민 공동체는 비만, 고혈압,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표준식이요법을 채택하기 시작 했습니다. Journal of Medicinal Foods에 실린 2007년 보고서에 따르면 설탕, 정제된 곡물 가루 및 청량 음료를 섭취하는 사람들에 대한 식이 패턴의 변화는 주로 옥수수, 콩과 식물, 쌀 및 채소를 기본으로 한 이전의 식이보다 훨씬 더 많은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 했습니다.

 

연구원은 전통적인 식이 패턴으로 돌아가는 것이 칼로리와 유익한 영양소의 균형이 더 좋기 때문에 이러한 질병 문제를 줄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옥수수나 콩과 같은 주요 작물에는 항당뇨병, 항산화 및 항고혈압 가능성이 있음을 지적 합니다. 이 음식은 또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특정 보호용 페놀성 식물화학물질을 제공하며, 고혈압을 치료하고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 자연 요법으로 고혈압을 역전 시킵니다.

 

그리고 옥수수 수염은 옥수수껍질을 까보면 마치 사람머리 털같이 가느다란 수염이 옥수수를 덮고 있지만 대개는 이 옥수수수염은 버리고 옥수수만 삶아먹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이 옥수수수염은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당뇨병, 축농증, 전립선염 등에도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한방치료에 널리 사용 되었습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생물체의 주요성분을 이루는 지방유, 비타민K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칡효능 갈근차 갈근효능 갱년기 생칡즙 칡순 먹는방법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

 

이상으로 알아본 대학찰옥수수 효능  냉동 강원도 초당옥수수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