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맥주효모분말효능 탈모성분 맥주효모 다이어트 섭취량 먹는법 파는곳 추천

누적킹 2018. 4. 23.

맥주효모 분말효능 탈모성분 맥주효모 다이어트 섭취량 먹는법 파는곳 추천 건강효능이 뛰어난 맥주효모는 맥주, 포도주, 빵 등을 만들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 되었습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양조할때, 효모는 당분으로 분해되어 알코올과 이산화탄소를 생산합니다. 맥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다른 재료로는 물, 보리 및 홉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중 혼돈이 생길수 있는 비슷한 종류인 영양효모는 유사한 영양 프로파일을 공유하고 있지만, 맥주의 효모는 영양 효모와는 완전 다른종류의 효모입니다. 이는 영양 효모가 사탕무에서 가공처리 되지만 맥주효모는 보통 맥아 보리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맥주효모분말효능 탈모성분 맥주효모 다이어트 섭취량 먹는법 파는곳 추천

 

 - 새로운 슈퍼푸드 효모

 - 맥주효모 보다 훨씬 좋은 영양 효모 : 복용 후기

 - 비타민B12 식품 음식 효능 결핍증 권장량 부족증상 

 

저는 영양효모를 복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위의 링크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유형의 효모는 모두 비활성 상태이기때문에 빵을 숙성시킬때 사용하는 효모종류와 혼돈하시면 안됩니다. 

 

빵을 굽는데 사용되는 활성 건조 효모나 이스트 처럼 부풀어 오르거나 발효되는 성질이 없어 빵을 만드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맥주 효모의 섭취나 사용은 계속 진화해 왔으며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자연 요법으로 많이 사용 되었습니다.

 

그외 반려견이나 고양이의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고, 벼룩을 없애고, 수유 를 촉진하고, 잠자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직구 사이트의 관련 상품후기를 보면 개와 고양이에게 사료 급여시 섞어서 준다는 후기글들이 많습니다.

 

맥주효모효능으로는 적정한 혈당수준유지와 면역개선시력향상과 두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개선

 

가루나 플레이크로 되어 있는 맥주효모 몇 숟가락을 식사시 추가하면 혈당 수준의 균형을 맞출수 있습니다. 사실, 맥주 효모의 혈당 강하 효과를 살펴 보았던 훌륭한 연구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당뇨병을 앓은 성인 84명을 상대로 맥주효모 또는 위약을 12 주 동안 지급 받았습니다. 맥주효모는 위약에 비해 혈당을 현저하게 낮추었을뿐 아니라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류에서 포도당이나 설탕으로 분해됩니다. 인슐린은 이 포도당을 혈액에서 조직으로 옮겨서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면 인슐린이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혈당 수준이 급증 합니다.

 

맥주 효모가 혈당에 주는 이점은 크롬 함량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Chromium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고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미량의 무기물입니다. 맥주 효모는 또한 혈당을 흡수하는 속도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이되는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내성 강화

 

감기증세나 콧물이나 호흡기 감염이 발생할때도 맥주 효모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면역강화 성질을 가질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한 연구에서, 맥주에서 추출물한 효모 추출물을 투여하면 일부 염증 표지자의 수준이 감소하고 면역 반응이 정상화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맥주효모는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셀레늄은 면역 증진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가진 미네랄입니다. 실제로, 맥주효모 2스푼 정도로 일일 필요량의 셀레늄 수준의 90 %정도를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미국임상영양학회지(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 결핍으로 인해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참가자들에게 맥주효모를 보충되었을 때 셀레늄 수준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3  안구 건강 증진

 

맥주 효모는 눈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합니다. 매 끼니 식사시 마다 맥주 효모를 첨가하면 티아민에 대한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티아민의 수치가 낮으면 시력이 저하되거나 시력이 손상될수 있는 시신경 손상으로 인한 질환인 녹내장과 같은 안과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또한 리보플라빈(riboplavin )을 많이 공급할수 있는데,  각막의 점진적인 엷어 짐과 돌출로 인한 원추 각막과 같은 시력 문제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유해한 프리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여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화합물입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항산화 물질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4  편두통 예방

 

편두통이나 두통은 직접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해하기 힘든부분일수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높은 함량의 리보플라빈 덕분에 편두통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참가자들은 6개월 동안 리보플라빈 캡슐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리보플라빈은 두통 빈도를 줄일뿐만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편두통 치료제 사용을 64 % 줄여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5  두뇌 건강 보호

 

맥주 효모는 리보플라빈, 티아민, 니아신 , 비타민 B6 및 엽산을 비롯한 여러 중요한 B-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건강의 여러 측면에 필수적이지만 뇌 건강에 있어서는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티아민 결핍은 알츠하이머 병과 인지적 결함과 같은 많은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 엽산은 임신중 신경관 결손 예방 및 뇌 발달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건강한 식이요법의 일환으로 맥주 효모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뇌의 건강을 유지하고 이러한 중요한 비타민의 결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설사 치료

 

많은 사람들이 맥주 효모를 설사의 자연 치료제로 사용합니다 . 사실, 맥주 효모가 항생제에 의한 설사의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일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설사는 항생제 사용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이것은 항생제가 적절한 소화를 촉진하고 영양소 흡수를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되는 박테리아의 유익한 균주의 구성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질을 변경하기 때문입니다.

 

5,000건 이상의 환자로 구성된 한 분석에서 맥주의 효모는 항생제에 의한 설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크론 병과 관련된 설사 치료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7  빈혈 예방

 

빈혈은 건강한 적혈구가 부족하여 잦은 피로감, 약한 손톱 발톱 및 숨가쁨과 같은 빈혈 증상을 유발할수 있는 상태를 얘기 합니다.

 

빈혈은 철분과 비타민 B12와 같은 적혈구 생산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유형의 빈혈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빈혈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의 결핍도 빈혈의 원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보플라빈은 철의 신진 대사와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리보플라빈을 충분히 섭취하면 빈혈 위험을 줄일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14년 연구에서는 1,253명의 성인중 낮은 리보플라빈 섭취가 빈혈 위험이 더 커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행히도 맥주효모를 2스푼만 있으면 하루 동안 필요한 리보플라빈의 90 %를 줄수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맥주효모를 쉽게 잘 이용하는 방법은 매끼니 식사시 음식에 첨가하여 같이 먹는게 손쉬운 방법이며 그외에 쉐이크나 샐러드등 개인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쉽고 편리합니다. 그외 가장 쉬운 방법은 맥주효모 캡슐을 복용하는것인데, 이는 맥주효모의 모든 이점을 집중적인 용량으로 제공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하루에 3,000 밀리그램을 섭취할것을 권장하며, 일반적으로 하루 2~3회 복용으로 나누어서 할수 있습니다. 적은 양으로 시작하고 천천히 증가시켜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는것도 중요 합니다.

 

맥주 효모는 파우더나 플레이크 제품도 종류가 많으며, 이는 쉐이크, 스무디, 스프, 소스 또는 심지어 바베큐나 굽는식품에도 첨가힐수 있습니다. 

 

평소 일러지가 있거나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분은 맥주 효모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크론병 환자는 기타증상이 유발하지 않도록 섭취량을 조절하는것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맥주효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특정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맥주효모가 혈당치를 낮추기 때문에 항 당뇨약을 먹고 있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Demerol (메페리딘)과 같은 특정 통증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맥주 효모를 사용하면 혈압의 위험성이 높아질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여성의 경우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하는 동안 맥주효모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임상적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효모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많이 실시하는데 무 글루텐 다이어트를 따르는 경우, 모든 형태의 맥주효모 보충제가 글루텐이 없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품 라벨을 확인하여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해 보입 니다. 다른 영양제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시작에 앞서 적은량을으로 실시하고 점차 양을 늘려가는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맥주효모는 사용하기 편리하며 두뇌의 건강을 보호하고 편두통을 예방하는것까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 단백질, 셀레늄 및 비타민B 성분을 제공합니다.

 

맥주효모는 특정 약물이나 다른 약물과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건강에 좋고 균형잡힌 식단을 완성하기 위해 맥주효모를 사용하면 대단히 유익할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추천제품

 

 

 

Solgar, 맥주 효모 분말, 14 oz (400g)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Solgar-Brewer-s-Yeast-Powder-14-oz-400-g/12164?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1947년부터 이어져 온 제품

프리미엄- 천연- 비감미

당분 제거- 비경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천연의 맛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한 제품

건강 보조 식품

아미노산, 종합 비타민 B군과 더 많은 것을 제공해 주는 자연의 프리미엄 Brewer's Yeast (사카로마이세스).

 

원료: Most Brewer's Yeast는 맥주 발효에 의해 유도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효는 곡물 (쌀 또는 밀과 같은), 맥아, 활성 효모 그리고 건조한 호프 꽃의 사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종 건조 공정에 앞서 효모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Brewer's Yeasts는 , 쌉싸름한 향취를 지니고 있습니다.

 

발효 후,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 성분을 보존하기 위해 특별한 기술을 이용하여 효모를 거두어 건조합니다.

 

 

Now Foods, Brewer's Yeast, 수퍼푸드, 1 lb (454g)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Now-Foods-Brewer-s-Yeast-Super-Food-1-lb-454-g/423?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쓴맛 감소

비 GMO

채식주의 - 완전 채식 (비건)

코셔 제품

전반적인 건강

가족 기업(1968년 이후)

GMP 품질 보증

NOW Brewer's Yeast는 Genuine Whole Foods에서 발견된 천연의 영양 프로파일을 운반합니다.

 

Brewer's Yeast는 자연 발생적인 단백질이며 비타민 B입니다. 맥주효모는 맥주 생산시 맥아보리에서 맥주 효모를 재배할때 생산됩니다. 발효 후 이스트는 맥주에서 분리되고 롤러에서 건조되면서 쓴맛이 줄어듭니다.

 

 

 

Now Foods, 맥주 효모, 정제 200정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Now-Foods-Brewer-s-Yeast-200-Tablets/48771?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 10 곡물, 650 mg
  • 영양보조제
  • 더 삼키기 쉬운 정제
  •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
  • 건강 보조 식품
  • 채식주의 - 완전 채식(비건)용으로 적합
  • 코셔 제품
  •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
  • 가족 기업(1968년부터)
  • GMP 품질 보증

 

 

NOW 맥주 효모는 여러 자연 발생적인 비타민(특히 비타민 B)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맥주효모는 아미노산 및 베타 글루칸 등의 다른 성분들도 제공합니다. 제조 과정에서 합성 비타민을 효모에 첨가하지 않습니다. NOW 맥주 효모는 진정한 천연식품 보조제입니다.

 

맥주 효모는 티아민(비타민 B-1), 리보플라빈(비타민 B-2), 니아신, 비타민 B-6, 엽산, 비오틴 및 판토텐산 등의 자연 발생적인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Solgar, 브루어스 이스트, 7 1/2 그레인, with 비타민 B12, 250 정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Solgar-Brewer-s-Yeast-7-1-2-Grains-with-Vitamin-B12-250-Tablets/9694?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 1947년부터 제조
  • 건강 보조 식품
  • 채식주의자에게 적합
  • 설탕, 소금, 녹말 불포함
  • 코셔 파르브(Kosher Parve) 인증 획득

 

성인용 건강기능식품으로서, 하루 6정을 가급적 식사시간에 드시거나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드십시오.

 

포함된 다른 성분들

Brewer's 효모 (Brewerqoutei Herbqlaceholders 효모에서 자연 발생 : 티아민 0.36mg [24 % DV], 리보플라빈 0.12mg [7 % DV], 나이아신 0.99mg [5 % DV], 비타민 B6 0.0015mg [1 % DV], 엽산 비오틴 0.3 mcg [1 % DV], 판토텐산 0.003 mg [1 % DV], 콜린 0.3 mg **), 실리카. 맥주효모는 밀에서 추출됩니다.

 

 

Solgar's Brewer's 효모 태블릿에는 옥수수, 콩 및 유제품이 없으며 인공 방부제, 향료 또는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제형 화됩니다.

 

추천글

 - 레시틴 효능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 간기능 개선과 간해독을 위한 6가지 방법

 

이상으로 알아본 맥주효모분말효능 탈모성분 맥주효모 다이어트 섭취량 먹는법 파는곳 추천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