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셀레늄 영양제 하루권장량 복용법 셀레늄효능 여성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8. 6. 17.

셀레늄 영양제 하루권장량 복용법 셀레늄효능 여성용 - 셀레늄 성분을 섭취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요즘 TV 홈쇼핑에 자주 등장하는 브라질너트에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방송에서 연일 광고하고 있습니다. 

 

감기나 피로회복등으로 동네 병 의원에 가면 셀레늄주사, 영양주사, 신데렐라주사, 마늘주사, 미슬토주사, 비타민주사등 그이름도 가지수 만큼이나 다양 합니다.

 

셀레늄은 건강을 유지하고 장기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소량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쉽게 이해하려면 비타민의 한종류입니다. 몸에 좋다고 과량 섭취하면  유독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량의 셀레늄은 몸에 있는 약25가지 단백질의 생산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셀레늄은 또한 비타민 E와 C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성용셀레늄 영양제 하루권장량 복용법 셀레늄효능 

     - 밀싹 클렌즈 밀싹주스 밀싹 보리싹 분말 파우더 효능 복용후기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알아보자

     - 비타민B 추천 비타민B 권장량 알아보자

     

     

    셀레노 프로테인

    리누스 폴링 연구소 (Linus Pauling Institute)에 따르면, 몸은 셀레늄을 대부분 효소인 단백질로 통합하고 집합적으로 셀레노 단백질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효소중 5가지는 프리라디칼을 중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산화 방지제, 대사성 부산물인 분자 또는 환경 독소의 파괴로 인하여 발생하는것들입니다.

     

    유리기는 막, 단백질 및 DNA를 손상시켜며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가 가속화 되고 암 및 기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수도 있습니다. 

     

    다른 selenoproteins은 갑상선이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근육의 신진 대사를 돕고 면역 세포가 효과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남성의 경우, 고환에서 만들어진 특정 셀레노 단백질은 정자 생산에 중요한 역활을 담당 합니다.

     

    셀레늄 섭취시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을 함께 활용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상호작용

    셀레늄은 다른 항산화제인 비타민E와 상호 작용하여 다양한 화합물의 산화를 방지하고 프리라디칼을 제거 합니다. Linus Pauling Institute에 따르면 적절한 셀레늄을 섭취하면 비타민E가 부족한 경우 발생할수 있는 손상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메릴랜드 대학교 의과 대학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비타민 A의 전구체)을 함께 사용하면 셀레늄은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셀레노 프로테인중 하나는 또 다른 항산화제인 비타민C의 활성도를 지원하며 비타민C가 비활성화 된 후에도 신체가 비타민 C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도된다고 합니다.

     

    셀레늄 복용법

    셀레늄의 권장량이나 복용법(Recommended Dietary Allowance, RDA)은 어른이 55마이크로그램, 어린이가 20-40 마이크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천연에서도 많은 양의 셀레늄을 확보할수 있는데 브라질너트는 1온스당 544 마이크로그램으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생선류는 일반적으로 참치, 연어 및 대구가 각각 68, 40 및 32 마이크로그램을 제공 합니다.

     

     

    음식에서 찾을수 있는 셀레늄

    셀레늄은 육류 및 가금류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온스의 돼지고기, 쇠고기 및 닭고기는 각각 35, 16 및 13 마이크로 그램을 제공합니다. 

     

    식물성 식품의 셀레늄 양은 재배된 토양의 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바라기씨 1 온스에는 약 23마이크로그램, 호두 1 온스에는 5 마이크로그램, 조리된 현미 1컵에는 19마이크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영양제 및 보충제

    대부분의 멀티 비타민 보충제에는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으며 셀레늄 영양제는 약국 및 건강식품 매장 또는 인테넷 아이허브등에서 해외직구 할수도 있습니다. 

     

    많은 양의 셀레늄은 독성이 있을 수 있으며 Office of Dietary Supplements는 성인에게 허용되는 상한선이 매일 400마이크로 그램이라고 정의 했습니다.

     

    또한 신선 식품이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위주로 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셀레늄 영양제나 보충제가 크게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크론병과 같은 위장 장애가 있거나 셀레늄 흡수 또는 광범위한 감염을 저해 할수 있는 다른 상태인 경우에는 셀레늄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레늄 보충제는 콜레스테롤 저하 약물을 포함한 일부 약물을 방해할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여성용 셀레늄

    여성들에게 기여하는 셀레늄은 어떤 역활을 할까요?

    셀레늄은 소량으로 섭취해야 하는 무기질입니다. Selenoproteins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과 결합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갑상선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식사나 식이요법을 통해 충분한 셀레늄을 섭취하면 특정 건강 상태에 대한 위험을 낮추고 결핍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성 권장 섭취량

    여성들은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하루에 55μg의 셀레늄을 섭취해야 합니다. 셀레늄 권장 식이 허용량은 임신중 하루 60 마이크로그램, 수유중 70마이크로그램입니다. 

     

    허용되는 상한 수준은 하루 400 마이크로그램이므로 이를 초과할시 독성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의사가 지시하지 않는한 이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음식의 셀레늄 농도는 음식이 재배된 토양의 셀레늄 함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셀레늄에 대한 더 나은 음식의 원천은 브라질너트, 조개류, 생선, 고기, 가금류, 통 곡물, 마늘 및 해바라기씨앗에  많이 있습니다.

    여성의 셀레늄 효능

    셀레늄의 건강상의 이점에 관한 많은 연구가 예비적이고 모순되는 반면, 셀레늄은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04년 5월 "부인암 종양"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 200마이크로그램을 보충한 셀레늄을 섭취한 난소암 화학 요법을 받는 여성들은 보충 셀레늄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부작용이 적었다고 합니다. 

     

    셀레늄은 임신중 자간전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2010년 6월 "대만 산부인과저널"에 발표된 연구 자료가 있습니다.

     

    셀레늄 부족증상

    셀레늄 부족은 일반생활에서 흔히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위장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셀레늄 흡수에 어려움을 겪을수 있습니다. 셀레늄 수치가 낮으면 면역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다른 질병에 더 쉽게 노출될수 있습니다. 

     

    2006년 1월 'The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연구기간 동안 셀레늄과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낮은 노년층 여성들은 이 영양소 수치가 높은 사람들보다 사망할 확률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셀레늄 수치가 낮으면 빈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2009년 3월 "생물학적 미량 원소 연구 (Biologic Trace Element Research)"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근거 합니다.

     

    셀레늄 섭취에 대한 참고 사항

    여성들은 같은 양의 셀레늄을 섭취하더라도 살아가는 삶의 방식과 식단이 다르기 때문에 셀레늄의 혈중 농도가 서로 다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2000년 "생물학적 미량 원소 연구 (Biologic Trace Element Research)"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 섭취량에 의미있는 차이는 없었지만 젊은 여성과 노인 여성은 중년 여성보다 셀레늄 혈중 농도가 낮았다고 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차전자피 부작용 차전자피 가루 먹는법 

     - 숙변에 좋은음식 숙변제거에 좋은음식 

     - 유두색깔 유두미백 핑크색유두 원인 해결방법 

     

    이상으로 알아본  셀레늄 영양제 하루권장량 복용법 셀레늄효능 여성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