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가슴이 답답한 심장통증에 심장병치료와 오메가3추천 둘중 선택은?

누적킹 2018. 7. 28.

가슴이 답답한 심장통증에 심장병치료와 오메가3추천 둘중 선택은? - 혈관질환이나 대사질환등에 건강한 지방산인 오메가3라고 하는 생선기름인을 많이 섭취 합니다. 요즈음은 심해나 바다의 생선은 중금속 오염정도가 높다하여 크릴오일을 많이 구매 합니다. 

 

저도 아이허브 직구등을 통해 구매한 크릴오메가3오일을 섭취한 경험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자주 볼수 있는제품은 종근당오메가3, 솔가오메가3, 노르딕오메가3제품을 많이 추천 합니다. 

 

예전에 병원에서는 심근경색이나 심혈관, 심장치료를 위해서 생선구이를 많이 먹으라고 권하곤 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말이죠!

 

심장통증이나 왼쪽가슴통증, 가슴이 답답한증세등 심장병초기증상으로 병원에서 검사를 하면 유사패턴의 증상을 호소하는 각기다른 질병들이 노출됩니다. 협심증, 심부정맥혈전증, 변이형협심증, 심근경색, 심혈관질환등 여러가지 유형의 증상으로 응급을 요하는 경우와 수술 또는 통원치료등을 권유 받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심장통증에 심장병치료와 오메가3추천 둘중 선택은?

 

 - 심장병과 고혈압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종합영양제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

 - 비타민B1 결핍증 만성피로 심장병 티아민 결핍증 각기병 알아보자

 - 호박씨 오일 효능 전립선 심장건강 그리고 섭취량 부작용 먹는법 

 

약국이나 건강제품 홈페이지의 오메가3 추천광고를 보시면 만병통치약 수준의 효능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과연 이광고를 믿어야 할까요?

 

오메가3 는 생선, 해산물, 특정 견과류 및 식물성 기름등에서 발견되는 지방산입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ALA(alalinolenic acid), EPA (eicosapentaenoic acid) 및 DHA (docosahexaenoic acid)의 세 가지 주요 유형입니다.

 

ALA는 필수 지방산으로 인체가 스스로 생산할 수 없으며 음식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아마씨, 콩, 카놀라 오일뿐만 아니라 치아 씨앗과 호두에는 모두 AL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정기적인 생선섭취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자료는 아직까지 부족한편입니다

긴 사슬 오메가3라고도 불리는 DHA와 EPA는 연어, 고등어, 참치, 청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산뿐만 아니라 다른 해산물에서도 발견될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의 일부로 정기적으로 생선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질환 위험이 적다고 합니다. 

 

그러나 미국의 국립보건원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은 이러한 효능이 어류 또는 오메가3에서 유래하는지 여부에 대한 연구가 아직까지 불분명하다고 설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문제에 대하여 여전히 논의하고 있지만, 미국의 수백만명의 사람들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오메가3 또는 생선 기름 보충제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립보건원 보고서에 의해 수행된  보고서에는 약 18,800,000 미국 사람들이 생선 기름을 복용하고 있으며  2012년 미국에서 성인에 의해 사용되는 가장 인기있는 천연 제품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메타 분석의 수석 저자인 리후퍼(Lee Hooper)는 영국의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niversity of East Anglia)의 노리치 의과 대학 (Norwich Medical School)의 연구 합성, 영양 및 수분 공급 전문가이며 체계적인 평가 전문가입니다.

 

Hooper와 동료들은 총 112,059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시험을 79회 실시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는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한 심혈관 질환의 영향을 평가하고 오메가3의 정상 섭취량 ​​또는 낮은 섭취량과 비교 했습니다.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엔도칸나비노이드는 오메가3 지방산에 의해 활성화될때 암을 억제할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참가자들에게 1년 동안 오메가3 섭취량을 늘리라고 촉구한 반면, 다른 참가자들은 동일하게 유지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ALA 섭취의 효과를 평가한 대부분의 임상 시험에서 마가린과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이나 호두를 포함한 ALA가 자연적으로 풍부한 식품에 개입 그룹에 참여했습니다. 대조군은 정상적인 비농축 식이요법을 받았습니다. 

 오메가3 보충 제는 "효과가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이 리뷰는 장쇄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어떤 원인으로 인한 사망위험, 심장혈관 문제로 인한 사망위험 또는 관상동맥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충제는 또한 심혈관계 사건, 뇌졸중 또는 불규칙한 심장박동의 위험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ALA의 경우 호두나 마가린과 같은 강화된 제품으로 부터의 섭취가 증가하면 모든 원인이나 심혈 관계 사망 또는 관상동맥증상에 거의 또는 전혀 차이는 없지만 심혈관계 사건, 관상동맥 사망률 및 심장이상을 약간 줄일수 있다고 저자는 결론 지었습니다.

 

그러나 이 감소는 아주 미미하여 연구원은 1,000명에게 ALA 섭취를 늘려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보통 및 고품질 증거"를 기반으로합니다. 반대로, "EPA와 DHA 보충제의 효능에 대한 이전의 제안은 편향의 위험이 더 높은 시도에서 시작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ALA가 뇌졸중 위험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낮은 품질"로 증명되기 때문에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메가3 보충제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후퍼 (Hooper)는 "우리는 오메가3 보충제가 심장을 보호한다는 대중적 믿음에 반하는 이 리뷰의 결과에 확신을 가질 수있다"고 말했습니다. 장기간의 오메가3 (생선기름, EPA, DHA) 보충제를 복용하면 심장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뇌졸중등의 사망원인을 줄일수 있다는 좋은 자료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가장 신뢰할만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이 심장 혈관 건강에 거의 영향을 주지 못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기름진 생선은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적은 수의 시험에서 기름진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심장을 보호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이 리뷰에 대한 전문가의 반응으로, 영국의 셰필드 대학 (University of Sheffield) 심장혈관의학 교수이자 명예 컨설턴트 심장 전문의 팀 치코 (Tim Chico)는 "다이어트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이것은 복잡하고 다이어트의 어떤 단일 요소와도 관련성이 높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전의 경험에 따르면 일부 유형의 식이요법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추천 되었지만 식이요법의 유익한 요소를 확인하고 보충 교재로 사용하려고할때 일반적으로 거의 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아마씨유 효능 먹는법 오메가3 오일 성분 알아보자

 -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 음식은?

 - 갑상선암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 알아보자

 -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

 

가슴이 답답한 심장통증에 심장병치료와 오메가3추천 둘중 선택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