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강황차 만들지 말고 걍 사먹어! 효능이 무려9가지야?

누적킹 2020. 1. 25.

강황차의 9가지 건강상 효능

강황차란? - 강황은 Curcuma longa 식물 의 뿌리 줄기 또는 뿌리로 만든 인기있는 향신료입니다. 동남아시아 출신이며 Zingiberaceae 또는 생강 가족의 일원 입니다. 인도 아유르베다와 중국 의학에서 수천년 동안 약초요법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인도는 전세계 강황 공급량의 7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강황차는 인터넷이나 해외직구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좋은음식 레몬워터, 레몬물로 위산역류성 식도염 치료할수 있을까?

 -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의 최고 음식과 관절염 치료방법은?

 

강황차 :

강황의 활성 성분은 커큐민입니다.

커큐민은 강황에 특징적인 노란색을 제공합니다.

커큐민은 항염증 및 면역 강화 효과가 있는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강황을 섭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음식이나 차로 섭취하는것입니다. 커큐민은 생체 이용률이 낮기 때문에 신체가 화합물에 접근하고 흡수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황 보충제는 높은 농도의 커큐민을 보장합니다.

 

강황 뿌리 또는 순수한 분말을 사용하여 추출된 강황차는 향신료를 소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입니다.강황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없습니다. 이용 가능한 연구에 따르면, 일일 권장 섭취량은 의료나 치료에 사용되는 상태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성인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매일 3회 400~600 밀리그램의 순수한 강황 분말 또는 강황 뿌리를 매일 1 ~ 3g (g)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강황차의 효능

강황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며 그 중 9가지 세부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관절염 증상

항염증제로서 커큐민은 관절염의 가장 두드러진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7년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6명 미국 성인의 발견 류마티스 관절염은 63%가 강황을 섭취하고 증세가 호전 되었다고하며, 강황 성분을 함유한 영양제를 섭취 했다고 합니다.

 

 

2. 면역 기능 향상

커큐민은 항산화, 항염증,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특성으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Curcumin은 또한 암에 대한 면역 세포기능을 조절하는것을 돕는 면역 조절제 역할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심혈관 합병증 감소에 도움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항산화 및 항염증제로 작용하여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2년 연구에서는 커큐민의 하루에 4g을 복용하면,  급성 심근경색의 위험을 17% 감소시키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4.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

커큐민의 가장 임상적으로 확립된 치료적 특성중 하나는 항암 작용입니다.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인 커큐민은 신체의 세포가 손상될 위험을 낮추고 세포 돌연변이 및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항종양 특성을 가지고있어 종양의 성장과 암세포의 확산을 억제 합니다.

 

2014년 의학 리뷰에 따르면 키워드 "curcumin"과 "cancer"를 사용하여 2,000개가 넘는 기사가 출판 되었습니다. 화학 요법 및 방사선 요법과 함께 암치료제로서 커큐민의 사용 이 현재까지 계속해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5. 과민성 대장 증후군 또는 IBS 관리에 도움

커큐민은 오랫동안 많은 소화 조건에 대한 치료법으로 전통 의약품에 사용 되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IBS와 관련된 통증을 줄이고 상태가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2012년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음식이 위에서 소장으로 비우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알츠하이머 예방 및 치료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여러 퇴행성 신경 질환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및 항염증제는 이러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세포 손상, 염증 및 아밀로이드 침착물 또는 플라크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커큐민은 또한 신경 퇴행과 관련된 노화 관련 단백질 변화의 일부를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간 손상, 담석을 예방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큐민의 잠재적 간 및 담낭,  소화액 담즙의 생성을 증가시키면서 담즙 관련 화학 물질로부터의 간 세포 손상을 보호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8. 당뇨병 예방 및 관리

전통 의약품은 수천년 동안 당뇨병에 강황을 사용 했습니다. 동물 및 인간 모델을 사용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 보충제는 항 당뇨병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 폐 치료 및 관리

연구원들은 커큐민의 항 염증 및 항산화 특성이 만성 또는 오래 지속되는 폐 질환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2017년 의료 평가는 임상적 증거가 제한되어 있지만, 커큐민의 힘으로 천식, 폐 및 낭포 성 섬유증, 폐암 이나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강황차 만들기 예시)

강황차는 순수한 심황 분말 또는 생것을 구할수 있다면 생강처럼 강판 또는 분쇄하여  제조가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 제품으로 판매되는 발효 강황 제제는 생물학적으로 이용 가능하거나 흡수 가능한 커큐민의 농도가 더 높다고 주장 합니다.

 

강황차를 만들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물 4 컵 분량을 끓입니다.
  • *1 ~ 2 티스푼의 분쇄된 입자,  또는 가루 강황을 첨가 합니다.
  • *혼합물을 약 10 분 동안 끓입니다.
  • *차를 용기에 넣고 5분간 식힌후 음용 합니다.

 

강황차 효능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