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과일과 채소의 천연색소 추출물(안토시아닌)이ψ 심혈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다?

누적킹 2018. 11. 12.

과일과 채소의 천연색소 추출물(안토시아닌)이ψ 심혈관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수 있다?

 

새로운 연구자료에 따르면 안토시아닌(anthocyanin, 다양한 청과물에 존재하는 색소)은 다량으로 섭취 할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물성 색소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으며 최근의 체계적인 검토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복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 한예로 미국에서는 약 8,400 만명의 사람들이 심혈관계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망원인"이며, 심혈관 위험을 낮추기 위한 핵심 전략중 하나는 사람들이 매일하는 식사에서 건강한 식이요법을 따르도록 안내하는것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심장과 혈관건강을 돌보는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채워져 있어야 합니다.

 

일부 특정 청과물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것은 Journal of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 의 새로운 리뷰의 저자가 결론을 내린것입니다.

 

영국 뉴캐슬-어폰-타인 (Newcastle-upon-Tyne)의 노섬브리아 대학교(Northumbria University)에 있는 연구자들은 안토시아닌 (anthocyanins)의 유익한 성질을 연구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많은 과일과 채소에 붉은색, 보라색 또는 푸른색을 나타내는 천연색소입니다.

 

높은 안토시아닌 함량을 지닌 과일의 일부 유형에는 아사이베리, 블랙베리, 라스베리, 블루베리, 일부 체리 및 포도가 포함됩니다. 가지, 고구마, 붉은 양배추에도 이 색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또한 세포 수준에서 작용하고 세포 변성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는 천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계열입니다.

 

유의하게 낮은 심혈관 위험

연구진은 안토시아닌이 심장 및 순환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19가지 전향 적 코호트 연구를 확인하고 분석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연구는 미국, 유럽 및 호주 전역에서 602,000명이 넘는 사람들로 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제시했으며, 저자는 4 ~ 41세 기간동안 참가자를 모니터링 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팀은 심장병 및 심혈관계 사건의 원인인 뇌졸중, 심장 마비 및 심장병 관련 원인으로 인한 사망과 비교하여 안토시아닌 섭취량이 어떻게 조절되는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연구진은 안토시아닌 섭취량이 가장 많은 사람이 관상동맥 심장질환 발병 위험이 9 % 낮고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8% 낮다고 밝혔습니다.

 

노섬 브리아 대학 (Northumbria University)의 스포츠 운동 재활과 (Department of Sport Exercise and Rehabilitation)의 공동 저자 인 글린 하우톤 (Glyn Howatson)의 발표내용은"우리의 분석은 식이 안토시아닌 섭취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가장 크고 포괄적인 평가입니다."

 

"이러한 식물 화합물이 심장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특히 가치 있다고 암시하는 증거가 최근 몇년동안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또한 안토시아닌이 제공하는것 처럼 보이는 이점이 사람들에게 적용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이것은 과학자들이 여러지역에 따라 안토시아닌 종류와 심혈관질환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차별화하려고 시도했을때 협회가 미국에 기반을 둔 대상자그룹에 대해서만 여전히 유의미한것으로 자료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은 안토시아닌이 북미인들의 식습관 맥락에서 심혈관 건강과 특히 관련이 있다고 제안 했습니다.

 

이 리뷰는 미국의 타트체리 재배업자와 가공업자가 자금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체리 마케팅연구소(Cherry Marketing Institute)의 재정 지원을 받았다고 발표 했습니다.

 

끝으로 위 자료들을 종합해볼때 특정지역의 사람들의 식습관에 대한 평가를 두고 상관관계를 연관지었다고 가정하지 않더라도 어쨌던 식물성 천연색소는 사람들의 건강에 이점이 있다는 결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위의 천연색소가 많은 과일과 채소들을 한번 생각해봐야되지 않을까요?

 

[건강팁] - 지중해 다이어트식단이 뇌졸증의 예방과 치료법에...지중해음식이 가장 건강한식단일까?

 

지중해 다이어트식단이 뇌졸증의 예방과 치료법에...지중해음식이 가장 건강한식단일까?

지중해 다이어트식단이 뇌졸증의 위험을...지중해음식이 가장 건강한식단일까? - 한때 팔레오 다이어트 열풍이 불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유효하지만... 신석기 시대의 원시인들을 표방한 식단입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