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깨끗한 음식을 먹는 6가지 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7. 21.

세상은 간편한 음식이나 패스트푸드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깨끗한 식생활의 기본방식은 가능한 자연에 가까운 음식을 선택하고 따라서 가공하거나 박스 포장이나 팩키지가 없는 신선하고 훌푸드 즉 전체음식을 말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가공된 주스 깡통음식, 몇분만에 금방 먹을수 있는 음식등 칼로리, 설탕, 소금 포화지방등이 가득 합니다.

전체 곡물 섭취
흰 빵, 파스타, 쌀과 같은 정제 된 탄수화물은 제조 과정에서 영양소를 잃습니다. 통밀 빵과 파스타, 갈색 또는 자연에서 얻을수 있는 가공하거나 많이 정제되지 않은 쌀을 구하십시요. 거친곡물이 좋습니다. 요즈음 쌀을 대체하여 먹을수 있는 기능성쌀 종류가 많습니다. 

아마란스, 퀴노아등 여러가지 슈퍼곡물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율무, 보리, 귀리 보물같이 감춰진 곡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체 곡물 섭취량이 많은 식사가 심장 질환, 2 형 당뇨병 및 결장암의 위험을 낮출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소금과 설탕을 주의
청결한 음식은 자연적으로 소금과 설탕이 적습니다. 자연적인 음식은 소금과 설탕을 배제해도 훌륭한 영양가의 원천이 됩니다. 가공식품은 인위적인 맛과 보관등을 이유로 합성감미료와 소금 설탕등이 기준치 이상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장 인체에 큰 피해를 주지 않지만 시간이 경과하고 점차 누적될수록 원인 모를 부작용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런 소스 대신 우리나라 고유의 장인 간장, 된장, 고추장을 가까이하시면 됩니다.

충분한 물을 마셔라.
설탕이 많은 청량 음료와 주스 대신에 물이나 허브 차와 같은 저칼로리 음료를 마셔야 합니다. 물은 배고픔을 억제하고 공복감을 달래주며 피로를 덜어주고 더 많은 에너지와 기분을 업시켜 줍니다. 

지금부터 허브 종류의 천연차로 대체 하십시요. 당장 커피를 버릴순 없지만 조금씩 교차하여 몸의 상태에 변화를 주십시요.
알코올 및 카페인
전문가들은 하루에 400 밀리그램 이상의 카페인 (커피 3 ~ 5 온스 컵)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코올은 여성은 1잔 남성은 2잔까지 권장 합니다.

사람마다 체질이나 알코올 분해능력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음용량을 권하는 것입니다. 커피의 경우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있는 믹서커피를 피하십시요.

유기농 선택
유기농으로 농사를 짖는 농민들은 화학 농약을 멀리하고 가급적 자연 농약을 사용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기농 농산물이 깨끗한 음식을 먹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얘기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조금 힘든 방법이긴 합니다. 직접 텃밭에서 농사를 짖지않는한 유기농을 사먹는 경제적인 부담까지 안아야
합니다. 하지만 우선의 비타민 보다 더 중요한 역활을 한다는것을 한번은 생각해봐야 합니다. 또한 농약과 살충제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도 한번쯤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

육류와 유제품에 관해 똑똑해져라
상점에서 구입하는 육류, 유제품 및 달걀은 성장 호르몬 및 항생제를 섭취하는 동물에서 얻은것입니다. 오염되지 않는 식단을 원하는 사람은 유기농을 선택하거나 동물을 양심적으로 사육하는 농가의 제품을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해산물은 유기농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은 함량이 낮은 품목을 찾아야하고 원산지가 어딘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단백질 공급원으로 대체하는것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견과류,  콩조류도 이번 기회에 식단에 추가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채소11 효능은? 아프지말아야죠!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야채채소11 효능은? 아프지말아야죠!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11가지 야채 대부분의 자연식품중에서 야채는 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는 적지 ​​만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의 성분 함량은 높습니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