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비타민 B3 니아신과 B3 니코틴산아미드의 차이점

누적킹 2018. 1. 23.

니아신과 니코틴산아미드는비타민B3의 형태입니다. 그 둘 비타민들은 종종 상호교환적으로 사용되지만 약간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코틴산이라고도 알려진 니아신은 비타민 B3로 알려진 필수 영양소입니다. 신체에는 여러 종류의비타민과 미네랄이 있으며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는 비타민 종류도 있으나 그 나름데로의 쓰임새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873년에 처음 설명된 니아신은 니코틴산 + 비타민으로 만들어지는 화합물입니다.

 

비타민 B3 니아신과 B3 니코틴산아미드의 차이점

 

- 코티솔 호르몬 코르티졸 기능 코르티솔 부족증상 스트레스 호르몬 알아보자

- 비타민B12 식품 음식 효능 결핍증 권장량 부족증상 알아보자

- 슈퍼푸드 10선으로 호르몬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자

 

니코틴 또한 니아신 아미드라고도 불리며 "니코틴산 아미드"입니다. 아미드는 질소 원자에 연결된 카르보닐기를 포함하는 화합물입니다. 몸은 니아신을 니코틴 아미드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비타민 B3 형태는 효모, 우유, 계란, 녹색 채소 및 곡물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Niacin과 Nicotinamide는 모두 수용성이지만 특성이 다릅니다. 각 요소가 무엇인지, 어디에서 중복되는지, 특정 용도가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비타민 B3는 니아신과 니코틴산아미드는 모두 비타민B3 결핍증에 사용되며 우울증, 불안 및 신체적 스트레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3 니아신

니아신은 혈관 확장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모낭(미세 혈관)을 피부 아래로 팽창시켜 혈액이 피부로 흘러 들어오면 붉고 가려워집니다. 이 효과를 '니아신 플러시(niacin flush)'라고 합니다.

 

니아신 플러시는 불편하지만 유해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두 가지면에서 일시적인 효과입니다. 시작한 후 1시간 정도 지나면 사라지며 계속 사용하면 잘 멈추지않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니아신의 혈관 확장 특성은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높은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를 가진 사람에게도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B3 니코틴산아미드

니코틴산 아마이드는 니아신(그리고 니아신 플러시 없음)의 혈관 확장 작용을 가지지 않으므로 혈중 농도를 보정하는데 니아신을 대체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골관절염과 제1형 당뇨병에 대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니코틴산 아마이드가 신경인지 기능을 보존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비타민 B3는 (두 가지 형태 모두)니아신과 니코틴산 아미드는 모두 비타민B3 결핍증에 사용되며 우울증, 불안 및 신체적 스트레스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 - 비타민 B3- 보효소의 생산에 필수적입니다.

NAD에 대한 추가 정보

NAD (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는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B3 코엔자임이며 생명 자체에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NAD는 비타민 B3와 L트립토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L트립토판은 또한 신경 전달 물질 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NAD를 만드는 것이 신체의 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비타민 B3가 없으면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전에 L트립토판 공급을 사용하게됩니다.

- 트립토판 효능 멜라토닌 수면 영양제 L트립토판 음식

따라서 몸이 비타민 B3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거나 L트립토판 섭취를 늘리지 않았다면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생성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기분, 정신 건강 또는 인지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노화 방지 화학 물질로서 NAD + (NAD로부터 산화 됨)의 가치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 입니다. 연구가 희망적인것은NAD가노화와 관련된 DNA의 변화를 되돌릴 수있는 능력이 있다는데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비타민 B3 니아신과 B3 니코틴산아미드의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