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 유형

현미단백질이 다이어트 식단에는 갑이다

누적킹 2017. 1. 21.

현미단백질이 다이어트 식단에는 갑이다 -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보조식품이나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구입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시장에 있는 제품중 심장기능을 개선하고 간을 보호하며 콜레스트롤을 조절할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다이어트 체중감량 현미단백질

다이어트와 체중감량까지 지원하는 자연이 준 선물의 단백질 보조식품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현미 단백질입니다. 동네 헬스클럽에서 운동하는 사람부터 전문적인 직업 운동선수까지 최고의 운동효과나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하여 아직까지도 우유로 만든 유청단백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2013년 미국의 영양저널지에 따르면 현미단백질이 유청단백질 만큼이나 신체구성과 운동능력을 복구해준다고 합니다. 기존 유청단백질 구입자중 유당 불내증이 있거나 우유 알러지등 유청단백질이 입에 맞지않는 사용자가 있다면 현미단백질은 최선의 선택이 되어줄것입니다.

 

현미단백질을 선택 해야하는 또하나의 이유는 현미단백질은 대두콩단백질이나 백미단백질보다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특이한 펩타이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침 일찍 간단하게 운동한뒤 30분이내에 저만의 쉐이크를 만들어 완샷 합니다. 그리고 고민 합니다. 어떻게하면 더 맛있는 단백질 쉐이커를 만들수 있을까?

 

제가 만들어 먹는 단백질 쉐이크의 주요성분은 단백질파우더, 지방산, 중쇄지방산, 항산화성분이 가득한 쉐이크를 만들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 합니다.

 

현미단백질에 대한 추가글은 아래 링크를 클릭 히세요.

관련링크 : 현미단백질을 꼭 먹어야하는 이유?

 

단백질 쉐이크를 이용하는 이유?

첫째  단백질 쉐이크는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 합니다. 완벽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을 흡수 할수 있고  아침시긴에 식사하기위한 많은 준비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쉐이크는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주재료와 부재료를 넣고 흔들어 주기만하면 됩니다. 손목 스냅만으로 한끼 식사가 완벽하게 해결됩니다.

 

둘째 운동한뒤 섭취하는 쉐이커는 빠른 아미노산 흡수를 유도 합니다. 만약 부재료가 물에 잘녹지 않는 성분이 있다면 믹서나 스무디를 권장 합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유청단백질, 콩단백질, 쌀단백질 이세가지 범주에서 크게 벗어날수 없으며 가공이나 추출 방법 또한 다릅니다.

 

유청단백질은 치즈 가공시 추출할수 있으며 콩단백질은 탈지 대두에서 가능하고 쌀단백질은 발아현미에서 제조 됩니다. 이 세가지 단백질중 단백질을 제외한 전체 구성비는 현미 단백질이 가장 우수 합니다. 믿어지지 않으시죠? 물론 유청단백질의 성분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현미단백질은 유청단백질이 가지고 있는 단점인 유제품 알러지가 없으며 섭취후 속이 더부룩한 팽만감도 없고,글루텐프리에다  식물성기반으로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합니다. 현미단백질과 유청단백질을 비교해보면 아미노산 계열인 루신 성분의 흡수 속도가 더 빠르다는점이 장점이며 다른 성분의 흡수는 거의 동일합니다. 아미노산 성분은 근육의 분해되는 것을 늦춰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면 앞에서 얘기한 세 단백질중 콩단백질에 대한 언급은 왜 하지 않느냐면 대두 콩단백질은 피토 에스트로겐이라는 식물성 스테로이드가 포함된것 뿐아니라 대부분의 콩이 유전자 조작된 콩이라는 사실때문에 대두콩 단백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 섭취는 자기 몸무게의 약90%정도 비율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몸무게 75kg 남성의 경우 약70g 의 단백질이 필요하며 근육운동을 하거나 심한운동을 하는경우  근육회복을 위해 약두배의 단백질이 필요 합니다.

 

단백질 섭취는 아침과 운동직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물성 영양소인 현미단백질은 근육회복, 지방연소, 혈당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단백질은 섭취시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과량 섭취할 경우 설사 증세가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은 본인의 생각과 체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기술 하였으며, 결론에 치우치기 보다는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참고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그리고 많은 시간을 들여 작성한 포스트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짧은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추천컨텐츠 

 

감미료가 들어 있는 단백질보충제 몸매를 망친다

감미료가 들어 있는 단백질보충제 몸매를 망친다  - 사람들은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보충제 및 보조식품등을 통해 근육증대 및 다이어트시 충분한 효과를 기대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주원료

mangoholic1.tistory.com

 

우유 단백질 VS 콩 단백질 선택은?

 - 시중에 나와있는 수천 가지 단백질 파우더 제품 중  우리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선택을 해야 한다면 제품의 성분과 생산 공정을 확인하고  유기 농, 축산물

mangoholic1.tistory.com

 

닭가슴살 보다 더 좋은 단백질보충제가 있다?

닭가슴살 보다 더 좋은 단백질보충제가 있다? 평소 운동과 다이어트를 통해 자기관리를 실현하고 식이요법이나 보조식품들을 섭취하면서 목표를 향해 한걸음씩 나아 나아갑니다.  부단한 노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