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먹거리 트렌드

양산 맛집 헝가리음식 굴라시 맛보려면ψ 양산석산 스마치네고 피자 파스타도 있어요

누적킹 2018. 11. 3.

양산 맛집 헝가리음식 굴라시 맛보려면 양산석산 스마치네고 피자 파스타도 있어요

- 환절기로 날씨가 갑자기 떨어져 따뜻한 국물음식을 찾아볼까하다가 헝가리요리인 굴라시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먹으러 가봅니다.

오늘은 양산 석산에 위치한 스마치네고라는 폴란드 출신 현지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가게로 출~발

 

참고로 굴라시에 대한 자료를 찾아봅니다. 굴라시는 파프리카 고추로 진하게 양념하여 매콤한 맛이 특징인 헝가리식 쇠고기와 야채의 스튜(stew)이다. 헝가리어로는 구야시(gulyás)라고 한다. 

 

먼저 소금에 절인 고기를 양파와 함께 볶은 후에 파프리카(paprika,甘唐芥子)와 물을 부어 끓인다.

이후 마늘과 당근, 파슬리, 샐러리와 토마토를 넣고 다시 조리한다.

 

부드럽고 걸쭉한 식감을 위해 전분이 있는 감자를 사용하며, 향신료로는 칠리, 월계수잎(bay leaf), 백리향(thyme)을 사용한다. 기호에 따라 달걀 면(麵)인 슈페츨레(Spätzle)와 같이 곁들여 먹으며, 좀 더 묽게 만들어 수프로도 활용된다. 

 

독일 및 동유럽 국가들에서 유명한 대중 음식이다. 전통적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및 양고기의 정강이와 목살을 선호하는데, 이 부위가 콜라겐 함유가 높아 가열하면 젤라틴으로 바뀌어 요리의 농도를 짙게 하기 때문이다.

자료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굴라시 [goulash] (두산백과)

 

가게 이름이 특이 합니다. 스마치네고: 폴란드말로 잘 먹겠습니다가 아닌 맛있게 드세요라는 말이라고 합니다. 네 잘 먹겠습니다.

 

약도첨부 합니다. 참고하세요~~

 

 

 

 

추천메뉴가 가게밖에 세팅되어 있습니다.

 

추천메뉴는 비프필라프, 샬라티엘리, 스페샬피자가 있습니다. 모든피자는 포장이 된다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탐색 합니다. 메뉴는 크게 피자, 스파게티, 그리고 뒷장에는 굴라시와 샬라엔티, 그리고 간단한 맥주와 음료등이 있습니다. 근데 추천 메뉴에는 왜 굴라시가 빠져있죠? 궁금한데요! 울 나라사람들 정서에는 맞지않은건가요?

 

 

안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입니다.

 

 

 

 

아! 방가운 브런치세트가 있습니다. 역시 굴라시가 있네요! 주로세트3번을 많이 시킨다고 합니다.

 

 

 

 

아! 안씁  같이 간 일행이 페퍼로니 피자가 먹고 싶다고해서 굴라시를 포기하고 알리오 올리오와 페퍼로니피자를 시켰습니다. 조용히 메뉴판을 덮었습니다. 계산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존중해야함다! 

 

 

 

 

 

테이블은 약7개정도 되는데 다섯 테이블은 이미 손님이 있어 창가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유럽풍도 아닌 아기자기한 뭐라고 표현해야할까요? 약간 복고적인풍도 있구요!

 

 

 

 

 

 

호가든 세병드시면 한병은 무료라는 이벤트!!!

 

그리고 이벤트 하나 더 예약하고오면 탄산수1잔이 무료라는...

 

 

 

 

허걱 급하게 먹다보니 사진 찍는걸 깜빡!!!  촌스럽게시리... 페퍼로니가 많이 들었어요!

 

 

알리오올리오 

 

 

 

 

 

 

사장님의 특별 써비스 매실에이드 안에 매실 보이시죠!!!

 

 

어디 갔어요? 에이드는     글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스마치네고~~~~~~

 

 

by 누적킹

 


 

버거킹 몬스터X 가격묻지마! 양산버거킹 석산점 딜리버리메뉴 추천해줄께!

양산근교 가볼만한곳 양산타워 북카페방문 리뷰

양산 호포 파스타맛집 맨인더키친 양산호포점 방문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