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식품/산딸기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누적킹 2020. 5. 11.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요즈음 시중에 일반딸기와 함께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산딸기 영어로는 라즈베리 다들 잘 알고 계시죠?

 

라즈베리 종류로는 블랙, 퍼플, 골든을 포함한 많은 종류의 라즈베리가 있지만, 레드 라즈베리 또는 Rubus idaeus가 가장 일반적인 라즈베리종입니다.

 

레드 라즈베리는 유럽과 북아시아 출신이며 전 세계 온대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산딸기는 거의 한종류이며 하우스에서 재배됩니다. 

 

이 달콤한 산딸기는 유통 기한이 짧으며 여름과 가을에만 수확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산딸기는 구입한후 바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레드 라즈베리 1컵 (123그램)에 다음과 같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

  • 칼로리 : 64
  • 탄수화물 : 14.7 그램
  • 섬유 : 8g
  • 단백질 : 1.5 그램
  • 지방 : 0.8 그램
  • 비타민C : 기준 일일 섭취량(RDI)의 54 %
  • 망간 : RDI의 41 %
  • 비타민 K : RDI의 12 %
  • 비타민 E : RDI의 5 %
  • B 비타민 : RDI의 4-6 %
  • 철 : RDI의 5 %
  • 마그네슘 : RDI의 7 %
  • 인 : RDI의 4 %
  • 칼륨 : RDI의 5 %
  • 구리 : RDI의 6 %

라스베리는 1컵 (123그램) 당 8그램 또는 여성과 남성에 대한 RDI의 32 %와 21 %를 각각 포장 하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면역 기능과 철분 흡수에 필수적인 수용성 영양소인 비타민 C에 대한 RDI의 절반 이상을 제공 합니다.라스베리에는 소량의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칼슘 및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크랜베리주스 6가지 효능과 건크랜베리 하루섭취량,먹는방법은?

 - 블루베리 효능 영양 정보

 -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산딸기 효능

강력한 산화 방지제

산화 방지제는 세포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싸우고 회복하도록 돕는 식물 화합물입니다.

 

산화방지제 항산화성분이 가장 많은 천연식품 종류 12가지

산화방지제 항산화성분이 가장 많은 천연식품 종류 12가지 산화 방지제는 프리 라디칼로 알려진 잠재적으로 유해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활을 합니다. 프리 라디칼이

mangoholic1.tistory.com

산화 스트레스는 암, 당뇨병, 심장병 및 기타 질병의 위험이 높습니다. 라스베리는 비타민C, 케르세틴 및 엘라그산을 포함한 여러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이 풍부 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라즈베리와 라즈베리 추출물은 항 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어 심장 질환, 당뇨병, 비만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만, 당뇨병이 있는 대상자를 상대로 8 주간의 한 연구는 냉동 건조된 레드 라즈베리를 먹은 사람들이 대조군보다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의 징후가 적다는 것을 관찰 했습니다.

 

쥐를 상대로 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라스베리의 항산화제 중 하나인 엘라그산은 산화적 손상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손상된 DNA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고 섬유질 및 탄닌 함량이 혈당 조절에 도움

라스베리는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칼로리가 낮은 식이요법을 하는사람에게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1 컵(123그램)의 라스베리는 14.7그램의 탄수화물과 8 램의 섬유질을 가집니다. 이는 서빙당 순 소화 탄수화물이 6.7그램 밖에 되지 않음을 의미 합니다.

 

라스베리는 또한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혈당 지수(GI)는 식단에 있는 음식이 혈당을 얼마나 빨리 증가시키는지를 측정 합니다. 산딸기에 대한 GI는 그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베리류는 저혈당 범주에 속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라스베리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고지방식이와  함께 냉동 건조된 붉은 산딸기를 먹인 생쥐는 대조군보다 혈당 수준이 낮고 인슐린 저항성이 낮았습니다.

 

또한 라스베리에는 탄닌이 풍부하여 전분 분해에 필요한 소화 효소인 알파 아밀라아제를 차단 합니다.

라스베리는 알파 아밀라아제를 차단함으로써 식사후 흡수되는 탄수화물의 수를 줄여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수 있습니다.

암과 싸움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암으로 부터 보호 

레드 라즈베리를 포함한 베리 추출물은 결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및 구강암(입) 암세포에 대한 시험관 연구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차단하고 파괴합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서, 레드 라즈베리 추출물은 위, 결장 및 유방암 세포의 최대 90 %를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레드 라즈베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인 산구인 H-6는 난소암 세포의 40 % 이상에서 세포 사멸을 초래 했습니다.

 

라스베리에 대한 동물 연구는 또한 암에 대한 보호 효과를 관찰합니다. 다른 연구에서, 레드 라즈베리 추출물은 쥐에서 간암의 성장을 예방 했습니다. 라즈베리 추출물을 다량 섭취하면 종양 발병 위험이 감소 했습니다.

 

라스베리가 암 예방 또는 치료와 결정적으로 연결되기 전에 사람에 대한 임상연구가 추가로 필요 합니다.

산딸기
관절염 개선에도 효과

관절염 개선

라스베리에는 항염증제 특성이 있어 관절염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레드 라즈베리 추출물로 처리된 쥐는 대조군의 쥐보다 관절염 위험이 낮았습니다. 또한 관절염이 발생한 쥐는 대조군 쥐보다 덜 심각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쥐의 또 다른 연구에서, 라즈베리 추출물을 투여한 사람들은 대조군보다 부기와 관절 염증이 적었습니다.

라스베리는 염증과 통증의 원인이 되는 효소인 COX-2를 차단 하여 관절염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 감량 가능

라스베리 1컵 (123그램)에는 64칼로리와 8그램의 섬유가 있습니다. 또한 85 %이상의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산딸기가 포만감을 주면서 저칼로리 음식이라는 얘기입니다. 

 

산딸기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학 물질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쥐는 저지방 다이어트, 고지방 다이어트 또는 라스베리를 포함하여 8개의 베리 중 하나가 보충된 고지방 다이어트를 먹였습니다. 라즈베리 그룹의 쥐는 고지방식이에서만 다른 쥐에 비해 체중이 줄었습니다.

 

라즈베리 케톤 보충제는 체중 감량을 위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라즈베리 케톤과 체중 감량에 대한 유일한 인간 기반 연구는 카페인을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물질을 함유한 보충제를 사용하여 라즈베리 케톤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판단 할 수 없었습니다.

라즈베리 케톤 보충제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거의 없지만, 신선한 라즈베리를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딸기
비타민C와 항산화성분이 풍부

노화 방지

라스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의 프리라디칼과 싸워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는 다양한 동물 모델에서 더 긴 수명과 관련이 있으며 인간에게 노화 방지 효과를 나타냅니다.

 

라스베리는 또한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고 비타민 C입니다. 콜라겐 생성을 개선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시킬 수 있습니다.

 

8주간의 한 연구에서, 1 % 또는 2 %의 라스베리로 식이를 먹은 노화된 쥐는 균형과 힘을 포함하여 개선된 운동 기능을 보였습니다.

산딸기 부작용 및 주의사항

산딸기는 알려진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간혹 알러지나 설사 같은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산딸기는 유통 기한이 짧기 때문에 가능하면 구입하여 1-2 일 이내에 먹어야 합니다.

 

산딸기는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기 때문에 신선한 산딸기가 가장 좋으며 산딸기를 구입할떄 찌그러 지거나 곰팡이가 있는 것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신선한 생과를 구입하지 못할경우 냉동 딸기를 사서 일년 내내 산딸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생과는 설탕이나 기타 감미료로 처리하지 않은것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에 대한 정보가 도움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