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부작용

타우린 과다복용...마이프로틴, 나우푸드, 아이허브 타우린 적정량은?

누적킹 2022. 6. 20.

타우린 과다복용 및 마이프로틴, 아이허브, 나우푸드 타우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타우린 과다복용 및 마이프로틴, 아이허브, 나우푸드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타우린 과다복용 및 마이프로틴, 아이허브, 나우푸드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타우린 과다복용 및 시중제품인 마이프로틴, 아이허브, 나우푸드 타우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우린은 근육량, 근력, 힘을 증가시키고,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고, 운동 사이의 회복을 가속시키며, 또한 신체에서 인슐린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수행되는 프로세스는 아직 명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우린은 몇 가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근육 세포 자체가 더 많은 물을 보유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신체의 세포를 확장시켜, 세포의 양을 증가시킨다는 점에서 크레아틴과 비슷한 역활을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타우린 과다복용...보디빌더가 타우린을 섭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aurine은 현재 그것의 보완을 완전히 뒷받침 할 확실한 연구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몇가지를 연구자료들을 통해 볼수 있듯이, 타우린은 대부분의 운동 선수들에게 일반적인 도움이 되는것

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타우린의 이점들중 일부는 빡센, 힘든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타우린 수치의 유지, 혈압의 감소, 주의력과 인지능력의 향상, 그리고 정신능력의 향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우린 보충제를 통해 신체에서 적절한 타우린 수치를 유지함으로써 힘(폭팔력)생산, 파워 그리고 근력이최적화될것으로 보입니다.



타우린의 복용 권장량은?


타우린의 복용권장량은 현재로서는 다소 불분명해보입니다.

하지만,대부분의 평판이 좋은 회사제품들을 기준으로 하루500mg-3,000mg을 표준 복용량으로 제안 합니다.

혈압을 낮추려고 하는 심장병환자에게는 최대6,000mg의 복용량이 관찰 되었습니다.


보디빌더나 순간 근,지구력을 보완하는 훈련 전후에 타우린을 소량복용하는것이 운동성과를 향상시키는데 가장적합할수 있습니다.

알려진 타우린의 독성은 현재 타우린의 문제라기보다는 운동선수가 타우린을 3,000mg을 초과섭취하여도 운동능력 향상에 대하여 더이상의 부가적인 이점을 기대할수 없기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타우린 보충제 브랜드회사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시중의 타우린 제품으로는 NOWTaurine, SciFitL-Taurine, TwinlabMegaTaurine, OptimumNutritionCGT10, S.A.N.FierceTaurine, myprotainTaurine제품등이 있습니다.

아이허브 또는 쿠팡등을 통한 해외직구나 마이프로틴, 개별 중소브랜드등이 있습니다.

 

타우린 과다복용 적정량

 

요점정리

1. 운동 선수나 직업 보디빌더의 경우 타우린을 복용할시 세포의 확장, 일정한 타우린 수치 유지, 운동 수행 능력 향상을 가져올수 있어 근육 펌핑 보조 식품중 크레아틴과 비슷한 역활을 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2. 아직까지 근거가 확실한 연구 자료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타우린 적정 복용량은 브랜드 인지도 상위 제품 기준 500mg-3,000mg을 표준 복용량으로 제안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더 많은 양을 과다복용 하여도 양에 비례한 효과가 없음을 시사 합니다.

 

3. 타우린 보충제의 알려진 브랜드 제품으로는 NOW Taurine, SciFit L- Taurine, Twinlab Mega Taurine, Optimum Nutrition CGT10,S.A.N. Fierce Taurine, my protain Taurine 제품 등이 있습니다.

 

타우린과다복용및마이프로틴나우푸드아이허브를공유해보았습니다.

 

전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다른정보도궁금하시다면아래 글들을참고하세요.

[건강팁] - 타우린효능 권장량 보다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 있다?

 

타우린효능 권장량 보다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 있다?

타우린효능 권장량 보다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 있다? -천연 타우린은 실제로 고기, 생선 및 유제품에서 비롯되며 합성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뇌, 눈, 심장 및 근육에 가장 풍부하며, 글

mangoholic1.tistory.com

좋아요는 행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