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소득/주식

주식 종목 찾지 마라

누적킹 2017. 4. 26.

 

 

주식 종목 찾지 마라 - #이 글은 투자를 장려하거나 홍보 혹은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이 담겨있는 글이니 따라하지 마시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흔적을 남기기 위해 소액으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글은 주식매매에 관한 아래 링크글에 기준한다.

 

- #천만원 굴리기 : 주식으로 재테크 가능할까?

 

주식이던 파생이던 기법이나 방법 등은 헤아릴수 없이 많은 수가 존재한다. 그것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계속 존재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각 증권사의 HTS를  켜 놓고 밤을 지새우며 이리저리 검색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밤을 지새우며 찾은 방법은 어떤가? 기특하게도 딱 들어 맞는가 하면 아닐수도 있다.  왜냐하면 원하는 조건의 검색을 하기 때문에 자기 입맛에 맞는 확률의 모형이 나타나게 된다.  나 역시도 이글을 적어면서 예전에 밤을 지새우며 헤메이던 생각이 절로 난다.

그렇다고 지금은 100% 확신이 들어 이런 얘기를 하는것은 아니다. 그저 풍요롭지 않지만 만족할만한 수준의 그런 잔재주를 가지면 된다는 가정하에 생각을 적어본다. 개똥 철학일수도 있지만 지나온 그 많은 얘기를 여기에 다 적을수는 없지 않는가?

예전에 하던 기법을 또 우려낼 생각은 없었으나 오늘 문득 깨달음이 일어 이렇게 몇자 적어 본다.  물그릇에 담긴 물의 포물선을  보았는데 그때는 왜 그것을 몰랐을까?

 

 

오늘 검색한 종목들

 

 

 

어떤 그림인지는 다음날 복기를 통해서 비교 해 봐야겠다. 이전에 경험했던 좋지않은것은 배제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할수 있는 그런 매매여야 한다. 

 

CMA 적립식펀드 저리비켜 절세왕 ISA통장

CMA 적립식펀드 저리비켜 절세왕 ISA통장 - ISA는 "Individual savings account"의 약자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말한다. 따라서 기존에는 별개의 계좌를 이용해서 계좌관리에  번거로웠던 불편함을

mangoholic1.tistory.com

 

#천만원 굴리기 : 주식으로 재테크 가능할까?

천만원 굴리기 : 주식으로 재테크 가능할까? - 내가 선정한 종목은 수익이 날 확률이 90% 이상이다 하고 인지하는 순간 주식매매의 장거리 계주에서 실패할 확률은 100% 이다. 매일 코스닥 상한가

mangoholic1.tistory.com

 

오늘의 상한가가는 종목은 ? 전업투자자만이 가능 하다

상한가 가는 주식의 종목 매매는 전업투자자만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실시간 검색이나 주식시황을 지켜볼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주식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