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소득/주식

오늘의 상한가가는 종목은 ? 전업투자자만이 가능 하다

누적킹 2017. 5. 13.

상한가 가는 주식의 종목 매매는 전업투자자만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실시간 검색이나 주식시황을 지켜볼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주식종목이 상한가에 도달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매도세보다 매수세가 압도적으로 많이 몰리면 문을 닫아 버리고 더이상 해당종목의 주식을 살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말 그대로 위로 오를수 있는 당일의 한계치 가격대까지가 상한가입니다.

상한가의 유형은 재료가 있는 상한가, 테마주에 편승한 상한가, 공시를 통한 장중 상한가, 이유없이 세력들이 몰아치는 상한가등 일반투자자들을 유혹하는 조건이 충분하다. 한번 상한가에 30%에 육박하는 수익을 얻을수 있으니 말입니다.

.

예를 들어 오늘 내가 매수한 종목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그 때의 기분은 상한가가는 종목을 사보지 않은 사람은 이해하기 힘드실 것입니다. 저는 경마나 경륜을 해보지 않았지만 그런곳에서 잭팟을 맞는 기분일것 같다는 상상을 합니다.


주식매매 목적

주식을 매매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수익창출입니다. 내가 매수한 종목이 매수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대에서 매도하여 차익을 챙기는것입니다. 예전에  일명 "상따" 라하여 상한가 들어가는 종목을 매수하여 당일 상한가가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스윙하여  다음날 아침장  갭상승할때 매도하는 전략으로 유행했던 방법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하한가 가는 종목을 매매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아주 소액으로 가능하고 손이 빠른 분들만 가능한 그런 기법인데 이것은 순반향이 아닌 역방향으로 시작하는 매매법입니다. 이글을 읽으신 분들은 쳐다도 보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입니다. 어떤 방법으로던 수익만 나면 된다하지만 상한가 매매는 위험하고 또 위험한 매매법입니다.


일반 직장인이나 스윙매수자 단타매수자들은 확률적으로 수익낵기가 힘듭니다. 어쩌다 수익이 나면 그건 실력이나 스킬이 아니라 잘 들어 맞은 날이며 뽑기를 하여 당첨된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절망적이거나 좋은말은 아니지만 인정할건 인정해야 합니다. 오로지 전업투자자만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살아움직이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기법이나 확률은 그에 따른 대응이 없으면 실패할 확률이 많습니다. 매매방법은 시작점과 끝점이 있어야 합니다. 그 시작과 끝은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느낌과 감정, 기분 다른 어떠한 마이너스 요인도 개입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면 시장에 오래 살아남지 못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실천하려면 간단하고 편리한 방식의 소액주식으로 충분히 연습해야합니다. 이것도 아니면 증권사의 HTS에서 주식모의투자 연습을 한달간이라도 해보면서 원칙을 만들어 가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자기 매매방식을 글로 정의하여 고등학생 정도의 학력수준이라면 몇번의 설명으로 누구나 알수 있을정도로 단순화할수 있어야 합니다. 그정도로 방법론은 확고해야 합니다. 

끝으로 이글은 제가 주식으로 엄청난 부를 축적하거나 환상적인 상한가 매매기법을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라 그 저 장기간의 시간을 주식으로 보내며 녹아 있는 생각을 글로 표현한것 뿐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