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간기능 소화기능 저하증상 그리고 개선시키는 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1. 2.

간기능 소화기능 저하증상 그리고 개선시키는 방법 ?-고대 의서나 문헌에 보면 간을 정화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는 의사는 백가지 질병을 치료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신체에서 가장 크고 힘든 기관 중 하나인 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소화 시스템 내에서 팽창과 불편함이 생겨 신체의 다른 부위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간이 없으면 신진 대사, 건강한 순환, 균형 잡힌 호르몬, 깨끗한 피와 원활한 소화가 불가능 합니다. 혹시 복부팽만, 변비, 피로 및 호르몬 불균형과 같은 증상이 있었던적이 없습니까?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간을 깨끗하게 정화해야하는 시점을 알려주는것입니다.

 

간기능 소화기능 저하증상 그리고 개선시키는 방법

- 알파리포산 효능 치옥트산 기능 글루타치온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 말토덱스트린 효능 부작용 그리고 식품첨가물 용도를 알아보자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정수기에 이물질이나 각종 중금속을 제거하는 필터 기능이 있다면 신체의 기능에에서 간은 바로 이 필터기능을 수행 합니다.

 

간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기 위하여 음식물이 소화 시스템에 도달하면 음식에서 사용할 수있는 각종 영양소를 잘게 부수고 그 영양분을 혈류를 통해 몸 전체로 퍼뜨리며 해로운 독소는 간의 필터기능을 이용하여 제거하게 됩니다.

 

 

간 기능을 개선하게 되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신체 에너지증가
  • 화사하고 윤기있는 피부
  • PMS(생리증후군)가 정기적인 월경주기
  • 부비동 통증의 해소
  • 감염률 감소 및 내성 강화
  • 소화 불량 감소
  • 신선한 호흡과 구강 건강

 

간은 신체에서 어떤 기능을 합니까?

간은 독성 물질을 인식하여 방출 할 수 있는 기능과 혈액을부드럽고 깨끗하게 흐를수 있도록 혈액 청소와 신체 내에서 깨끗하고 영양이 풍부한 환경을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성인의 간은 무게가 약1.2kg에 달하며 복부 오른쪽 위의 담낭 아래에 있으며 담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간장에는 혈액과 세포를 운반하는 소엽으로 이루어진 특정 유형의 조직이 있습니다. 간은 항상 다른 소화 기관과 의사 소통을 하며, 사용 가능한 영양소의 양 또는 처방 의약품, 중금속 또는 독성 물질과 같은 위협 요소에 대한 정보를 받습니다.

 

간은 다른 대사기관과 항상 소통하고 독성물질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습니다

 

사람의 신체 기관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은 주로 혈액 공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혈액을 저장하고 혈액 응고를 가능하게하며 손상된 혈액 세포를 파괴하여 제거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건강한 간은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혈관, 정맥 및 모세 혈관을 통해 위쪽과 바깥 쪽의 혈액 흐름을 개선 시킵니다. 간은 또한 소화가된 입자나 독소를 받아서 무엇을 해야할지 결정하기 때문에 담낭, 위, 비장과 같은 다른 장기와 상호 작용하고 연동 합니다.

 

간의 기능을 자연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

 

항 염증성 식이요법 실시

고 섬유질 음식으로 채워진 저감미료, 저독성 식이요법은 간을 건강하게 지탱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량의 산화 방지제와 섬유는 심지어 간 손상과 질병을 예방하거나 호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간은 몸의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생성되는 독소를 제거하므로 해독을 위한 주요 기능을 수행 합니다. 간이 유해 물질을 제거 할 수 없는 경우, 면역계는 염증을 일으키는 독소의 상승을 감지하게 됩니다.

 

설탕이 들어간 음식 및 당분이 첨가된 음료와 같은 음식에서 나오는 설탕의 유입은 포도당을 전환하고 저장하기 위해 간장에 많은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혈당치가 상승하면 호르몬 인슐린이 간에서 글리코겐을 저장하게 됩니다.

 

동시에 간은 에너지가 필요할 때 혈중으로 저장된 글리코겐을 다시 방출함으로써 몸에 들어가는 탄수화물이 충분하지 않게 유지시켜줍니다. 가공육, 수소화 오일, 정제된 식물성 오일 및 인공 감미료 성분의 질산염도 그 대상이 됩니다.

 

항염증성 식이요법의 해결책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채소, 과일 및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여 실제 모든 음식 (유기농이 바람직 함)을 섭취하여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식이 요법에서 간장이 지방질을 적절하게 분해하고 과도한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제거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좋은 자연의 원료에 집중하는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해독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광고에서 약속한 것 처럼 많은 효과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유기농 식품을 선택하는 것은 신체에서 살충제 수치를 낮추는 입증된 좋은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기농, 항산화성 식품은 식이 요법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면서 자연적으로 간 해독을 증가시키고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는 능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간 기능을 위한 항 염증성 음식

신맛이 나는 음식 - 신맛은 보통 유익한 효소가 존재하는 대표적인 식품군이며 간장과 비장과 담낭 같은 다른 소화 기관에도 영양을 줍니다. 신맛 나는 식품은 필수 미네랄이 풍부 하여 혈액의 중금속을 줄이고 체액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Probiotic 식품 (kombucha, kefir )과 쓴 녹색 채소 (겨자 채소, 치커리, arugula, 민들레 등)는 영양소와 probiotics로 가증됩니다. 콜라드 (collards) 또는 스위스 치즈 (chard)와 같은 쓴맛이 나는 녹색의 초록색 채소는 글루타치온 수치를 높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식이 섬유 완전체인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에는 건강상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리바이오틱스가 주는 좋

mangoholic1.tistory.com

잎이 많은 채소 - 모든 종류의 녹색 채소에는 항 염증 및 항산화 작용이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함께 간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신체 내의 자유 라디칼(활성산소) 파괴에 필수적인 요소인 글루타치온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사람들이노화되거나질병을경험할때,혈액의산화방지제와글루타치온수치가나이가들어감에따라자연적으로감소하기때문에이것이더욱중요한요소입니다.

 

십자화과 채소 - 녹색 식물 (클로렐라, 보리 또는 밀싹)는 간장에서 다이옥신과 같은 유해한 물질을 이송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물 세포에 내장된 구조인 엽록소 형태를 유지하면서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을 증가 시킵니다.

 

그리고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는 칼륨 수준이 낮고 암 킬러로 알려진 발암 물질을 제거하는 인돌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글루코시놀 레이트 (glucosinolates)라고 불리는 소화 효소 생산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이 단백질은 간에 해독을 돕고 간의 혈액에서 발암 물질과 중금속을 제거하는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신선한 허브 - 강황, 고수풀, 파슬리, 실란트로 및 오레가노를 포함한 허브는 글루타치온 생산을 촉진하고 염증을 낮추는데 유용합니다. 강황은 건강한 혈압을 회복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독소 축적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허브는 신체의 pH 수준을 조절하고 소화 효소를 증가 시킵니다. 마늘에서 발견되는 알리신 화합물이 순환과 건강한 혈액 흐름을 증가시키면서 염증을 감소시키는 강력한 항균제 (간에서 포함)로 오랫동안 간주되어 왔기 때문에 또 다른 좋은 선택입니다.

-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항산화 성분이 많은 과일 - 멜론과 같은 과일은 마그네슘, 칼슘 및 칼륨을 포함하여 간에서 필요한 전해질 미네랄을 제공하고 균형을 유지합니다. 또한 헤모글로빈과 비슷한 작용을 하여 건강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마그네슘 부족증상 영양제 효능 그리고 음식

 

비정제 꿀 - 원시 꿀은 가열되거나 정제되지 않은 종류입니다. 천연 항균, 항균 및 항진균제입니다. 간 염증을 줄이고 박테리아, 기생충 및 바이러스 감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기관에 영양을 공급하고 간과 내장 건강을 향상 시킵니다.

 

녹차 - 녹차, 특히 농축된 녹차에는 체내 항산화제 역할을하는 혈액내 유리기를 차단하고 간 염증을 줄이며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을 낮추는 카테킨 (catechins)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 중간 체인 지방산 (MCFAs)의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 인 코코넛 오일은 라우린산을 포함한 유익한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MCFA에서 발견된 산에는 간 해독을 돕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고 에너지 수준을 지원하는 항진균성, 항균성 및 항 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코코넛오일다이어트 하는법과 코코넛오일 건강법등 코코넛오일을 이용한 건강관리 및 그에 대한 효능등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

mangoholic1.tistory.com

사과식초 - 사과 주스와 효모 형태의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결합하여 만든 발효 제품으로 사과 식초는 아세트산. 사과산과 같은 효소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산의 pH 수준을 균형있게 유지시켜 산과 알칼리의 건강한 비율을 조성하여 소화관내 간과 다른 기관에 영양을 공급하여 몸을 정화 시킵니다.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천연사과식초의 18가지 효능- TV 프로그램으로 일본의 흑초가 열풍이 불면서 바나나식초, 파인애플식초, 알로에 식초등이 붐이 분적이 있었습니다. 자연발효 천연식초는 오랜기간 발효로 인하

mangoholic1.tistory.com

 

 

간을 위한 영양소 전환 및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허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엉겅퀴(밀크시슬)
  • 바질
  • 민들레 뿌리
  • Bupleurum

위의 약초들은 간이 물질 대사를 돕고, 호르몬의 균형을 잡는 역활을 합니다.

엉겅퀴는 간장에서 글루타치온이 고갈되는 것을 막아주고 간 질환과 싸우는 실리마린이라는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바질은 박테리아, 중금속 및 곰팡이 균에 대항하는데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최소한 6 종의 유익한 에센셜 오일이 바질에서 확인 되었습니다.

- 바질 효능 바질씨드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보자

 

민들레 뿌리는 자연적으로 이뇨 작용을 합니다. 이는 체액의 균형을 맞추고 독소를 신속하게 제거하고 면역계를 강화 시키며 혈당 균형을 돕고 소화 불량을 덜어내는 간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Bupleurum은 감염과 싸우고 acid relfux, 설사 및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 개선에 사용되는 약용 뿌리입니다. 부신 기능을 개선하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줄이며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음식외에 외부적으로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 방법들

스트레스를 줄이는 연습

마음을 가라앉히고 화를 내지 않는 마음의 정서가 간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아십니까? 그것은 대부분 호르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감정적 문제, 관계 문제, 죄책감, 분노 또는 부끄러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많은 양의 만성 스트레스는 내분비, 생식, 소화기 및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로 인한 시상 하부 - 뇌하수체 - 부신 (HPA) 축 변화는 염증 반응을 촉진하고 간 손상을 악화 시키며 심지어 간 질환에 기여합니다. 간에 스트레스가 호르몬에 영향을 준다는것은. HPA 축이 영향을 받아 신경 전달 물질과 카테콜아민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입증 되었습니다.

 

손상된 간은 건강한 정서적인 흐름을 막고 좌절감을 느끼며 분노를 일으키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 기능 저하는 건망증, 늑골 통증 또는 충혈, 현기증, 두통, 경련, 관절 또는 힘줄 문제, 월경 문제, 흐린 시력 및 소화 장애를 포함하는 신체적 및 정신적 증상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많을수록 간에서의 기능 장애가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좋지않은 흐름이 야기 될수 있습니다.간은 자궁에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여성의 생리주기와 성욕 조절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분노나 화를 억제하고 작은 일에 감사함을 느낌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지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신체적 활동양 늘리기

간은 혈액을 저장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순환 작용으로 인한 클렌징 효과가 증대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몸의 혈액이 흐르지 않을 때 몸은 정체되고 질환에 더 쉽게 걸릴 수 있지만 신체 활동 중에 심장은 더 많은 혈액을 간에 공급 합니다.

 

그러면 간은 뇌, 장기, 힘줄, 관절 및 근육에 혈액을 더 잘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혈액과 영양분이 생식 기관이나 소화 기관에 도달하도록 돕고, 통증이 없는 건강한 월경주기와 보다 규칙적인 배변을 유도 합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한 생활에 꼭 필요한것입니다.

 

간 손상의 원인

간손상의 원인은 실제적으로 광범위 하기때문에 대사, 소화, 면역 또는 호르몬 장애의 형태는 간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프 스타일은 간장의 건강을 해치거나 파괴 할 수도 있습니다. 간을 손상시키는 일상의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화학약품이나 농약으로 처리된 농산물
  • 정제된 기름과 다량의 설탕을 함유한 많은 포장 식품을 먹는 것
  • 너무 많은 알코올과 카페인
  • 처방 의약품 또는 항생제 사용
  • 마약 사용과 무방비 섹스
  • 저품질 동물 제품
  • 높은 스트레스 수준과 호르몬 불균형
  • 대기 오염 및 환경 독소 노출
  • 화학 가정용 및 미용 제품 사용

간은 왜 유해한 음식섭취나 독소 노출의 취약 합니까?

간은 신체의 소화 조절 센터와 다소 비슷합니다. 물질이 간에 도달하면 처리되어 소변과 대변을 통해 순환, 저장, 변경, 해독 또는 세척됩니다.

 

예를 들어, 알코올은 일차적으로 간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만약 과음을 한다면 간은 밤사이에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쉬지않고 초과 근무를 해야 합니다. 처방받은 약물의 사용이나 화학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섭취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잘못된 식이 요법 자체가 간에게 얼마나 큼 부담을 주는지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합니다. 오죽하면 침묵의 장기라는 별칭이 있을까요!

 

간은 지방을 분해하고 당분을 전환 시키며 오래되거나 손상된 혈액 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한번에 처리할수 없을때 무리를 줄수 있습니다.최적의 수준으로 혈액 공급에 영양소의 양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간은 또한 필요할 때를 위해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을 저장합니다.

 

인스턴트 음식물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신진 대사의 기능으로, 간은 혈당을 안정하게 유지 해야하는 포도당 분자의 유형으로 탄수화물과 함께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지방을 변환하는 일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간은 음식물로 섭취하는 탄수화물을 채취하여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되는 에너지의 한 형태인 포도당으로 전환시키는 일도 합니다.

섭취하는 음식의 지방 전환을 관리하고 과도한 호르몬을 분해 및 제거하는것이 간 기능의 주요 역할이기 때문에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모든 종류의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거나 악화 될 수도 있습니다.

 

간에서 호르몬을 제거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PMS, 불규칙한 생리 , 여드름 및 기분 변화등의 여러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악순환이 계속되면 간경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 질환과 간 기능 부전은 간 조직이 더 이상 기능하지 못하는 흉터 조직 형성의 결과입니다.

 

현대인들은 잦은 술자리와 스트레스 그리고 인스탄트 음식등으로 내몸의 주요한 장기를 잊고 지나치는 생활을 매일 반복하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하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알아본간기능 소화기능 저하증상 그리고 개선시키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