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경옥고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1.

경옥고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현대인은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자연환경의 훼손과 더불어 오염된 공기 속에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보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로를 더하게 되어, 여러 가지 피로회복제, 비타민, 자양강장제 등을 복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여러가지약물의 남용으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 식생활이 서구화되어 감에 따라 각종 성인병에 대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건강기능성 식품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약재로 제조된 건강식품의 소비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경옥고가 새로운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평가되는 이유는 동의보감에 잘 표현된 것과 같이 건강과 장수를 위한 보약으로서 기혈을 보호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전신보혈 강장작용과 강심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경옥고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 

경옥고 효능

 - 홍경천 효능 효과 강장제 부작용 그리고 로디올라 먹는법

 - 강황 효능 가루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과 울금 차이점

 -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경옥고 효능에는 노화를 방지하며 빈혈을 포괄하는 각종 만성소모성질병, 만성위장질병 및 심장쇠약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최근의 연구에서 만성실혈성 빈혈을 일으킨 동물의 먹이에 경옥고를 섞어서 일정기간 먹인 결과, 적혈구와 혈색소가 증가되고 몸무게가 증가된 한편, 추위와 산소기아를 극복하는 힘을 강하게 하며 피로방지및 피로회복을 빠르게 회복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 증명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옥고의 약리활성에 대하여 동의보감과 방약합편에는 백발이 검어지고, 빠진 이가 다시 날 정도로 여러가지 병과 체력약화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경옥고가 항염증, 위궤양억제, 진통효과 및 정상 체온유지에 효과가 있으며, 혈당강하, 혈청중의 총 콜레스테롤 및 총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의 감소, 혈압강하효과, 지구력 및 체중감소에 있어서도 용량 의존적으로 효과가 있음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혈압 수치 감소에도 경옥고의 효능이 있는것으로 나타난다

그외 효능에는 항염증효능, 위궤양 억제효능, 진통 및 정상체온 유지에 있어서도 유의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옥고는 고대로 부터 황실이나 귀족사회에서 애용하던 순수한 생약으로 제조된 보약으로서, 자양강장,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병후쇠약, 갱년기장애 등에 효능이 뛰어난 보혈 강장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재료별 효능

특히, 경옥고는 생지황 즙액에 인삼가루, 백복령가루 및 꿀을 배합하여 용기에 넣고  중탕시킨 것으로각 각각 원료의 특성을 살펴보면, 생지황은 성분이 카탈폴(Catalpol)로 이리도이드(iridoid) 배당체의 일종으로 이뇨작용과 사하작용 등의 생리활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근경은 보혈 간장의 효과가 있어 빈혈, 허약, 당뇨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여러 가지 한방처방이나 생약배합 제재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인삼은 각종 생리활성을 가지는 사포닌(Saponin)계 유도체 화합물이 주요약효성분을 가지며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s)의 함량이 품질의 지표가 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한방 처방에서는 건위소화약, 정장지사약, 진통진경약으로 되는 처방 등에 사용되며, 약리작용으로는 혈당강하작용, 항암효과, 혈청단백 합성촉진, 항체생산 촉진작용, 중추흥분작용, 항피로작용 등을 하는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복령은 포도당의 다당체인 파치만(Pachyman)이 주성분으로 β-포도당이 결합을 한 글루칸(Glucan)의 약리작용은 위궤양 예방효과, 혈당강화 및 접촉성 피부염 억제작용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옥고는 물질대사를 왕성하게 하며 생체의 반응성을 높임으로서 그 기능을 바로 잡는 것과 함께 건양보위를 할 수 있는 보약입니다.

경옥고는 정혈제 및 정력제로서의 약효뿐만 아니라, 구체적으로는 오장이 허약하여 피로를 자주 느끼는환자, 위장이 약하여 소화불량이 심한 환자, 장염 장경련이 자주 일어나 복통이 심한 환자, 날씨가 조금한 음냉하면 감기에 잘 걸리고 기관지 천식으로 숨이 차고 해수 기침이 심한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특히,심신이 허약한 노약자들이 장복할 경우 흰머리가 검어지고 치아가 새로 돋아나며 생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

경옥고 부작용

경옥고는 장복하여도 부작용이 없어 심장과 간장과 폐와 위장이 약한자는 장복할수록 큰 효과를보며 손과 발이 저리고 시리어서 찬물에 손을 넣기 어려운 사람은 적은 량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중풍에 걸린지 오래되지 않은 환자의 경우에도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우황청심환을 비롯하여 공진단등 주위에서 이름만 대면 다 아는 그러한 강장제등이 많습니다. 일부 한의원등에서 원방이라고 제대로 만들었다고 자부 하지만 옥석을 가리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좋은 약재를 가지고 정성껏 조제한곳도 있지만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경옥고나 기타 약재를 복용할 경우 심리적인 위약효과나 플라시보 증상등도 있다는 학회의 연구 자료등이 있습니다. 위 제품들을 구입하시기전 가장 기본적인 성분들을 얼만큼 넣었는지를 한번 따져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경옥고 효능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