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쉐이크원론

감미료가 들어 있는 단백질보충제 몸매를 망친다

누적킹 2017. 1. 18.

사람들은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보충제 및 보조식품등을 통해 근육증대 및 다이어트시 충분한 효과를 기대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주원료가 되는 단백질은  우유, 계란, 콩과에 속한 식물, 곡물등 여러종류에서 추출이 가능 합니다.
이러한 단백질 파우더는 순수한 형태의 분말도 있지만 여러가지 성분을 넣은 복합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단백질만 농축된 단일제품은 맛과 풍미가 없기에 인공 향과 감미료등을 첨가하여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제조 판매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 선택 누구의 몫일까?

단백질 보충제의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지만 미국의 거대 보충제 회사의 선전 및 광고를 외면하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유명 바디빌딩 선수를 스폰서로 기용해 자사 제품을 섭취하고 이렇게 다이어트가 되었다던지 근육 펌핑에 최고다라고 설득을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시장의 8할 이상이 미국 제품이며 지금 현재에도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일부 국내 소기업에서도 해외에서 유청 원료를 수입하여 자사 상표를 부착하여 다양한 경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분리유청만을 농축한 단백질을 먹어본 사람은 고개를 끄덕일것입니다. 죽을맛은 아니지만 우웩입니다. 열심히 운동하고 맛있게 먹는것도 즐거움의 하나인데 이런것까지 맛이 메롱이면 계속 해서 먹기가 힘들것입니다. 그래서 맛을 더하고 풍미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인공향과 감미료를 적절히 배합하여 사람들이 좋아하게끔 만드는것입니다.

인공감미료는 우리가 즐겨먹는 가공식품 및 건강보조제, 의약품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공감미료를 이용하여 파우더를 제조하는 회사의 최대이점은 생산비용의 절감 및 저 칼로리의 제품을 만들수 있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시중 일반식품중에 첨가되는 감미료 종류로는 자알리톨,  올리고당, 사카린, 프락토 올리고당등이 있고, 단백질보충제에 주로 사용되는 감미료의 종류로는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아세설팜등 주로 이 세가지가 대표적입니다.

인공감미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아스파탐: 메탄올로 이뤄진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신체가 메탄올을 분해할때 포름알데히드와 포름산이 발생 합니다 낮은 양이긴 하지만 독성이 발생 합니다.

아세설팜: 아세토 아세트 아미드라는 위험한 물질로 분해되어 소화됩니다.

동물실험에서 이 물질은 갑상선 분비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크랄로스:이 역시도 아세설팜 처럼 85%정도는 소화되지 않고 대사되지만 나머지 부분의 독성은 인체에 해를 미칠수 있다는것입니다.

위 세가지 인공감미료를 사용하는것 보다 차라리 설탕을 사용하는것이 대안이 될수도 있습니다. 설탕이 열량이 많은 대신 운동으로 당을 태워버리면 문제 없습니다.

인공감미료 대안 있다

인공감미료를 대체할수 있는 자연감미료가 있습니다. 스테비아입니다. 단맛은 설탕보다 몇배 더 많지만 칼로리가 적습니다. 시중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잎을 말린 가루나 정제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 몰라시스라고 불리는 흑설탕입니다. 사탕수수를 정제하지 않은 비정제 자연 원당입니다. 흰설탕보다 단맛이 적고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본 오키나와 장수촌 사람들의 건강 비결중 하나가 이 흑설탕입니다.

단백질 쉐이크 통을 이용시 풀림이 좋지 않은 단점이 있지만 블랜더나 믹서기를 이용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 과일의 자연당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쥬스기나 블랜더를 이용하여 건강스무디 또는 쉐이크를 만들면 자연비타민과 영양분 그리고 맛까지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쉐이크 한잔 먹겠다고 언제 과일 재료 장만에다 블랜더하고 거기다 설겆이까지 한다면 고개를 흔들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이렇게 합니다. 600ml -1000ml 용량의 쉐이크 통에 원하는재료를 넣고 마구 마구 흔들어 줍니다 아래 위로 10번 좌,우로 원을그리며10번 그러면 끝입니다. 고소한 맛의 쉐이크 손쉬워야하고 간편해야 실천이 가능 합니다.

레시피는 다음을 기대 해 주세요. 하루 한끼를 쉐이크로 쉐킷 쉐킷~~~

이 글은 본인의 생각과 체험을 바탕으로 내용을 기술 하였으며, 결론에 치우치기 보다는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참고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 

그리고 많은 시간을 들여 작성한 포스트이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은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도 행복한 시간 되세요.  

 

남성호르몬 보충제로 남성호르몬 불균형 개선하자

남성호르몬 보충제로 남성호르몬 불균형 개선하자 - 테스토스테론, 아드레날린 및 인슐린과 같은 남성호르몬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전반적인 건강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

mangoholic1.tistory.com

 

정력에 좋은 강장제 마카-슈퍼쉐이크 레시피 #5탄

정력에 좋은 강장제 마카- 저의 슈퍼쉐이크 레시피에 빠지지 않는 5번째 재료 마카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슈퍼쉐이크 레시피 궁금하시면 아래의 추천글을 읽어 보십시요. 마카 뿌리는 천연 강

mangoholic1.tistory.com

 

정력 갱년기 자양강장에 좋은 마카 : 복용후기

정력 갱년기 자양강장에 좋은 마카 : 복용후기- 제가 슈퍼쉐이크를 만들때 들어가는 필수 식품 마카입니다. 세계10대 슈퍼푸드라는 마카에 붙는 수식어는 다양합니다. 정력에 좋은 음식, 자양강

mangoholic1.tistory.com

 

댓글